기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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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40268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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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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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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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공급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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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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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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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연료공급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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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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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하우징에 의해 플런저로 가해지는 측력이 차단되도록 하고 플런저와 배럴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이 최소화되면서 그 마모가 현저히 저감되도록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가 개시된다. 이 펌프는 펌프하우징과; 상기 펌프하우징의 내부에 설치되는 편심캠과; 상기 편심캠을 둘러싸면서 상기 편심캠에 의해 좌우로 왕복이동되는 캠하우징과; 상기 캠하우징에 양측면에 각각 맞닿은 상태로 스프링에 의해 지지되는 한 쌍의 플런저와; 상기 플런저가 슬라이딩 가능하게 삽입되고 상기 펌프하우징의 양측에 각각 관통되게 장착되는 배럴과; 상기 플런저에 끼워져 내측면이 상기 플런저의 내측단에 맞닿고 외측면 상기 캠하우징의 측면에 맞닿은 상태로 좌우 이동 가능하게 구비되어 상기 캠하우징에 의해 발생되는 측력이 상기 플런저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는 가이드슈를; 포함한다. 엔진, 연료, 펌프, 저점도, DME, 대체연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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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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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개발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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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우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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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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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런저와 배럴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이 최소화되며, 플런저와 배럴의 마모가 현저히 저감되고, 그에 따라 DME 연료와 같은 대체연료용 펌프에 원활히 적용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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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규모 및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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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거래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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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매매,라이센스,기술협력,기술지도,M&A,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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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화적용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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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시고려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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