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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연료공급펌프

  • 기술번호 : KST201402688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캠하우징에 의해 플런저로 가해지는 측력이 차단되도록 하고 플런저와 배럴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이 최소화되면서 그 마모가 현저히 저감되도록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가 개시된다. 이 펌프는 펌프하우징과; 상기 펌프하우징의 내부에 설치되는 편심캠과; 상기 편심캠을 둘러싸면서 상기 편심캠에 의해 좌우로 왕복이동되는 캠하우징과; 상기 캠하우징에 양측면에 각각 맞닿은 상태로 스프링에 의해 지지되는 한 쌍의 플런저와; 상기 플런저가 슬라이딩 가능하게 삽입되고 상기 펌프하우징의 양측에 각각 관통되게 장착되는 배럴과; 상기 플런저에 끼워져 내측면이 상기 플런저의 내측단에 맞닿고 외측면 상기 캠하우징의 측면에 맞닿은 상태로 좌우 이동 가능하게 구비되어 상기 캠하우징에 의해 발생되는 측력이 상기 플런저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는 가이드슈를; 포함한다. 엔진, 연료, 펌프, 저점도, DME, 대체연료
Int. CL F02M 37/04 (2006.01) F02M 37/06 (2006.01)
CPC F02M 37/06(2013.01) F02M 37/06(2013.01) F02M 3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1476 (2008.07.23)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82274-0000 (2010.09.08)
공개번호/일자 10-2010-0010563 (2010.0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9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2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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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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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김남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강정호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정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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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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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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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23 수리 (Accepted) 1-1-2008-0527916-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9.15 수리 (Accepted) 9-1-2009-0052551-6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0908-1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펌프하우징(10)에 설치되는 편심캠(20)과, 상기 편심캠(20)에 의해 왕복이동되는 캠하우징(21)과, 상기 캠하우징(21)에 맞닿고 스프링(31)에 의해 지지되는 플런저(30)와, 상기 플런저(30)가 삽입되고 상기 펌프하우징(10)의 양측에 장착되는 배럴(40)을 갖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에 있어서, 상기 플런저(30)에 끼워져 내측면이 상기 플런저(30)의 내측단에 맞닿고 외측면 상기 캠하우징(21)의 측면에 맞닿은 상태로 좌우 이동 가능하게 구비되어 상기 캠하우징(21)에 의해 발생되는 측력이 상기 플런저(30)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는 가이드슈(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슈(50)의 외부면이 밀착되어 슬라이딩되도록 상기 배럴(40)의 외측으로 상기 펌프하우징(10)의 내부에 장착되는 라이너(6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라이너(60)는, 상기 가이드슈(50)가 삽입되는 오일리스 베어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개발사업 DMB용 커먼레일 디젤 엔진의 최적 연료계 설계 기반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