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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2717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구조가 간단하면서 설치가 간편하고 기존 상용엔진의 공기압펌프를 설치하지 않고도 배기의 정화에 필요한 압축공기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하는 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가 개시된다. 이 장치는 텐셔너를 갖는 엔진의 배기관에 설치되는 촉매와, 상기 촉매의 선단으로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는 요소분사 인젝터와,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와 요소저장탱크의 사이에 연결된 공급관과 이에 설치되는 요소공급펌프를 통해 요소를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로 공급하는 요소공급부와,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공기공급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에 있어서, 상기 공기공급부는, 상기 텐셔너의 전면에 연결되는 회전캠과, 상기 회전캠을 둘러싸는 케이싱과, 상기 회전캠에 의해 작동되는 피스톤이 케이싱에 장착된 하우징의 내부에서 스프링에 지지된 상태로 공기를 압축하는 피스톤작동부와, 상기 하우징과 요소분사 인젝터 사이에 연결되는 급기관을, 포함한다. 차량, 엔진, 배기, 정화, 요소, 촉매
Int. CL F01N 3/28 (2006.01) F01N 11/00 (2006.01) F01N 9/00 (2006.01)
CPC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7513 (2008.07.1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6110-0000 (2010.06.17)
공개번호/일자 10-2010-0007071 (2010.0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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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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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진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김덕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쌍
3 이천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이춘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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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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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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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11 수리 (Accepted) 1-1-2008-0500354-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1.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2.11 수리 (Accepted) 9-1-2010-0008133-3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30407-3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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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텐셔너(11)를 갖는 엔진(10)의 배기관(12)에 설치되는 촉매(20)와, 상기 촉매(20)의 선단으로 상기 배기관(12)에 설치되는 요소분사 인젝터(30)와,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30)와 요소저장탱크(41)의 사이에 연결된 공급관(42)과 이에 설치되는 요소공급펌프(43)를 통해 요소를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30)로 공급하는 요소공급부(40)와,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30)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공기공급부(50)를 포함하는 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에 있어서, 상기 공기공급부(50)는, 상기 텐셔너(11)의 배면에 연결되는 회전캠(51)과, 상기 회전캠(51)을 둘러싸는 케이싱(52)과, 상기 회전캠(51)에 의해 작동되는 피스톤(531)이 케이싱(52)에 장착된 하우징(532)의 내부에서 스프링(533)에 지지된 상태로 공기를 압축하는 피스톤작동부(53)와, 상기 하우징(532)과 요소분사 인젝터(30) 사이에 연결되는 급기관(54)을, 포함하고; 상기 텐셔너(11)에 설치되고 상기 엔진(10)의 속도를 감지하는 엔진속도 감지센서(61)와, 상기 촉매(20)에 설치되고 배출가스에서 오염물질의 양을 감지하는 질소산화물 감지센서(62)를 갖고, 상기 엔진속도 감지센서(61)로부터 입력되는 엔진의 상태와 상기 질소산화물 감지센서(62)로부터 입력되는 오염물질의 양을 통해 요소의 분사량을 산출하여 상기 요소분사 인젝터(30)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피스톤작동부(53)는, 상기 케이싱(52)의 둘레에 다수개로 설치되는 하우징(532)에 각각 구비되는 다수의 피스톤(53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공급부(50)는, 상기 급기관(54)으로 압축공기의 역류가 방지되도록 상기 급기관(54)에 설치되는 체크밸브(5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배기정화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