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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 튜브 또는 보일러 튜브 근처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보일러 튜브의 누적된 실측 고온 손상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와;
전산 모사를 통해 보일러 튜브의 누적된 가상 고온 손상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와;
상기 실측 고온 손상 정보와 상기 가상 고온 손상 정보를 비교하여 전산 모사를 보정하는 단계와;
상기 보정된 전산 모사를 통해 보일러 내부의 온도가 균일한 분포를 갖도록 보일러 운전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 최적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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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고온에서의 조직 변화 또는 변형 정도 또는 고온에서의 확산 정도를 고온 손상의 센싱 기준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 최적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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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산 모사는 전산유체역학(CFD), 유한요소응력해석법(FEM) 및 연계기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 최적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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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산 모사를 보정하는 단계는 상기 전산 모사에 이용되는 해석기법의 상수를 보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 최적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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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1 항에 있어서,
보일러 운전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는,
보정된 전산 모사 기법을 통해 보일러 내부의 온도가 균일한 온도 분포를 갖는 운전 조건을 계산하는 단계와;
계산된 운전조건을 발전소 보일러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 최적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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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 조건은 틸팅 버너의 경사각, 연료 주입량, 에어량 중 적어도 1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 최적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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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발전소 보일러의 운전 시스템에 있어서,
발전소 보일러 튜브 또는 보일러 튜브의 근처에 설치된 센서와,
상기 발전소 보일러를 전산 모사하는 전산 모사부를 포함하되,
상기 전산 모사부는 상기 센서의 실측 고온 손상 정보에 근거하여 발전소 보일러의 연소 조건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의 운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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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고온에서의 조직 변화 또는 변형 정도 또는 고온에서의 확산 정도를 고온 손상의 센싱 기준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소 보일러의 운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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