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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 및 그 산출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8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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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1 및 제2 루프센서의 후면 도로상에 순차적으로 매설되고 차량의 바퀴가 지나갈 경우 그 압력에 의해 차량을 검출하여 출력시키는 제1 및 제2 축감지센서와; 상기 제2 축감지센서의 후단으로 좌측 도로축에 대해 사선으로 설치되어 차량의 주행궤적을 검출할 수 있는 제1 및 제2사선축감지센서와; 상기 제1 및 제2 루프센서와, 제1 및 제2 축감지센서 및 제1 및 제2 사선축감지센서의 검출데이터를 분석하여 고속주행차량의 타이어폭 및 타이어수를 정확히 판독하여 소형승용차와 소형화물차를 구분하고, 타이어의 주행궤적을 정확히 파악한 다음 윤거를 획득하여 타이어의 주행 궤적에 따른 차선 이탈 및 추월에 따라 주행속도를 보정한 후 축중량 계산에 반영하여 설정된 교통정보를 산출하는 산출시스템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를 제공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은 제1 및 제2 루프센서와 상기 제1 및 제2 축감지센서를 순차적으로 매설한 다음 제2 축감지센서의 후단에 사선으로 축감지센서를 설치하여 고속주행차량의 타이어폭 및 타이어수를 정확히 판독하여 소형승용차와 소형화물차의 구분을 명확히 하므로써, 주행차량의 차륜구조정보를 정밀하게 제공한다. 주행, 교통정보, 사선축감지센서, 타이어폭, 윤거, 축중량
Int. CL G08G 1/017 (2006.01) G08G 1/01 (2006.01) G08G 1/042 (2006.01) G08G 1/02 (2006.01)
CPC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1247 (2008.04.03)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10-0917051-0000 (2009.09.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0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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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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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순민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박희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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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 *층 ***호(도곡동, 예인빌딩)(유러합동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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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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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03 수리 (Accepted) 1-1-2008-0243288-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7.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8.14 수리 (Accepted) 9-1-2009-0047083-8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52566-9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6.16 수리 (Accepted) 4-1-2010-5109450-1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8 수리 (Accepted) 4-1-2015-5002918-3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03 수리 (Accepted) 4-1-2017-0041366-2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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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인접하여 지나갈 경우 이를 검출하여 출력시키고 도로상에 매설되는 제1 및 제2 루프센서와; 상기 루프센서의 후면 도로상에 매설되고 차량의 바퀴가 지나갈 경우 그 압력에 의해 차량을 검출하여 출력시키는 제1 및 제2 축감지센서와; 상기 제2 축감지센서의 후단으로 좌측 도로축에 대해 사선으로 설치되어 차량의 주행궤적을 검출할 수 있는 제1 사선축감지센서와; 상기 제2 축감지센서의 후단으로 우측 도로축에 대해 제1 사선축감지센서와 설정된 이격거리를 두고 사선으로 설치되어 차량의 주행궤적을 검출할 수 있는 제2 사선축감지센서와; 상기 제1 및 제2 루프센서와, 제1 및 제2 축감지센서 및 제1 및 제2 사선축감지센서의 검출데이터를 분석하여 고속주행차량의 타이어폭 및 타이어수를 정확히 판독하여 소형승용차와 소형화물차를 구분하고, 타이어의 주행궤적을 정확히 파악한 다음 윤거를 획득하여 타이어의 주행 궤적에 따른 차선 이탈 및 추월에 따라 주행속도를 보정한 후 축중량 계산에 반영하여 설정된 교통정보를 산출하는 산출시스템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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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축감지센서와 제1 및 제2 사선축감지센서는 피에조센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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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산출시스템부에는 그 내부에 제1 및 제2 사선축감지센서의 응답신호를 문턱전압값(Threshold Level)으로 비교하여 구형파신호로 출력시키는 비교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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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비교기는 OP AMP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
5 5
주행차량 교통정보산출장치에서 현재 차량이 진입하는 지를 확인하는 차량진입확인단계와; 상기 차량진입확인단계중에 확인한 결과 현재 차량이 주행차량 교통정보산출장치로 진입할 경우 주행하는 차량 차량속도와 점유시간차정보들을 이용하여 축수와 축거정보를 산출하여 산출시스템부로 입력시키는 차량의 일반정보검출단계와; 상기 차량의 일반정보검출단계후에 도로상에 사선으로 복수개 설치된 제1 및 제2 사선축감지센서를 통해 주행차량의 타이어 폭, 타이어수 및 타이어의 주행궤적을 검출하여 산출시스템부로 입력시키는 사선축방향정보 검출단계와; 상기 사선축방향정보 검출단계후에 주행차량 교통정보산출장치가 제1 및 제2 사선축감지센서를 포함한 각종센서로부터 입력된 검출데이터를 분석하여 고속주행차량의 타이어폭 및 타이어수를 정확히 판독하여 소형승용차와 소형화물차를 구분하고, 타이어의 주행궤적을 통해 윤거를 획득하여 타이어의 주행 궤적에 따른 차선 이탈 및 추월에 따라 주행속도를 보정한 후 축중량 계산에 반영하여 설정된 교통정보를 산출시키는 교통정보 산출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의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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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정보 산출단계에는 산출시스템부가 제1 루프센서의 검출정보를 통해서 차량을 감지하고, 제2 루프센서의 검출정보로는 차량의 점유시간에 의한 차량길이, 그리고 제1 축감지센서와 시간차에 의한 오버행을 산출하며, 제2 축감지센서와의 시간차에 의한 언더행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의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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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정보 산출단계에는 산출시스템부가 제1 축감지센서와 제2 축감지센서의 검출신호를 통해 두 센서의 시간차에 의해 주행차량의 속도를 구하고, 각 축에 의한 펄스를 계수하여 축수를 판독하여, 그 펄스의 시간차로 축거를 구하며, 제1 축감지센서와 제2 축감지센서가 축중계산이 가능한 축감지 센서일경우 각 축에 대한 응답신호로 축중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교통정보산출장치의 산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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