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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가된 시공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과 보의 건식 접합구조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914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증가된 시공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과 보의 건식 접합구조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내부에 내장된 철근(11)이 결합된 채로 트랜스퍼 블럭(30)과 일체를 이루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철근(21)이 결합된 채로 트랜스퍼 블럭(31')과 일체를 이루어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결합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보(20) 및; 상기 트랜스퍼 블럭(30)과 트랜스퍼 블럭(31')을 연결 결합하여 고정하는 결합구(40)로 구성되어 경제성과 시공성 및 효율성이 향상되고, 기둥과 보의 결합 위치에 편차가 발생하여도 보와 접합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의 접합부재를 정확하게 맞추어 결합할 수 있으며, 결합구를 기둥에 매립함이 없이 트랜스퍼 블럭에 결합구를 걸어 결합구에 너트를 체결하여 기둥과 보를 결합시킴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생산속도와 정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시공의 편리성과 공기의 단축 등을 가져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덕타일 로드를 사용한 공법과 비교할 때 기둥과 보의 위치에 정렬편차가 생기는 경우에도 용이하게 채용할 수 있는 재료비 절감에 의한 경제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각별한 장점이 있는 유용한 발명이다.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보 기둥 연결부, 건식 접합.
Int. CL E04B 1/21 (2006.01.01) E04B 1/41 (2006.01.01) E04B 1/19 (2006.01.01)
CPC E04B 1/215(2013.01) E04B 1/215(2013.01) E04B 1/2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2245 (2008.06.03)
출원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20865-0000 (2011.03.02)
공개번호/일자 10-2009-0126076 (2009.1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3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0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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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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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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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창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 부띠크모나코)(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덕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길 **-**(세곡동) *층, ***호(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류창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 부띠크모나코)(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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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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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03 수리 (Accepted) 1-1-2008-0398920-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7 수리 (Accepted) 9-1-2010-0028725-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82124-7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49702-4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25 수리 (Accepted) 1-1-2010-0549699-9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5 수리 (Accepted) 4-1-2010-5206478-9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93377-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6 수리 (Accepted) 4-1-2011-5243351-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4-1-2014-0002002-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6 수리 (Accepted) 4-1-2019-5163486-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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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 내장된 철근(11)이 결합된 채로 트랜스퍼 블럭(30)과 일체를 이루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철근(21)이 결합된 채로 트랜스퍼블럭(31')과 일체를 이루어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결합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보(20) 및; 상기 트랜스퍼 블럭(30)과 트랜스퍼블럭(31')을 연결 결합하여 고정하는 결합구(40)로 구성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과 보의 건식 접합구조에 있어서,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은 내부에 철근(11)이 내장되고, 보가 설치될 위치의 측면 상하가 'ㄷ'자 형상으로 파여 홈(12)을 이루어 상기 홈(12)에 트랜스퍼 블럭(30)이 철근(11)으로 결합된 채로 콘크리트가 양생되어 형성된 것으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트랜스퍼 블럭(30)이 일체를 이루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가된 시공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과 보의 건식 접합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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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캐스트 공장에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보(20)를 제작하는 준비단계(S1)와; 건축물을 건축할 곳에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을 세워서 설치하는 기둥설치단계(S2)와;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보(20)의 트랜스퍼 블럭(30')에 결합구(40)를 삽입하여 볼트(41)에 너트(42)를 체결하는 보와 체결구 결합단계( S3)와;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보(20)의 트랜스퍼 블럭(30')에 결합된 볼트(41)의 머리를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의 홈(12)으로 삽입하여 머리부측 볼트(41)가 'U'자형 홈(31, 31')에 삽입되도록 하여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보(20)를 연결하는 기둥과 보의 연결단계(S4단계) 및;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의 트랜스퍼 블럭(30') 측에서 볼트(41)에 체결한 너트(42)를 조여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10)과 보(20)를 접합 고정하는 기둥과 보의 고정단계(S5)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가된 시공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과 보의 건식 접합구조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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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