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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회로기반 연속제어 열차방호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032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일반 철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차상신호(ATP, Automatic Train Protection) 방식을 기존 발리스를 사용하는 불연속제어방식에서 가청주파수(AF) 궤도회로를 사용하는 연속제어방식으로 개선하여 열차운행의 연속적인 안전을 확보하고, 특히 현재 불연속정보수신방식의 한계로 인해 입환작업시 정지신호침범에 대한 방호기능이 구현되지 않는 단점을 보완하여 입환작업 중에도 기관사 실수에 대한 열차충돌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열차방호, 궤도회로, 연속정보송신
Int. CL B61L 3/22 (2006.01) B61L 21/08 (2006.01) B61L 3/12 (2006.01)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1252 (2009.08.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55797-0000 (2011.08.03)
공개번호/일자 10-2011-0023396 (2011.03.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3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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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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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2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3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4 김용규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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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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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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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31 수리 (Accepted) 1-1-2009-0534315-1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91096-9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4 수리 (Accepted) 1-1-2011-0183958-7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83959-12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1.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0315-8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96670-6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6 수리 (Accepted) 1-1-2011-0396669-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6746-2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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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기의 상태를 인식하는 선로변 전자유닛에서 열차의 이동권한 및 선로제한속도정보를 선로 상에 소정 간격으로 다수 설치된 송신기 및 수신기로 이루어진 궤도회로를 통해 연속으로 수신한 후, 차상장치는 이동권한에 대한 동적속도프로파일을 생성하고 구간제한 속도에 대하여 정적속도프로파일을 각각 생성하고, 생성된 동적속도프로파일과 정적속도프로파일을 거리에 따라 사전설정된 제한속도를 기준으로 정합하여 열차운행속도에 대한 속도감시프로파일에 반영하되, 상기 열차의 입환시 주변열차로 인한 폐색정보를 연속으로 수신하여 제한속도에 대한 방호뿐만 아니라 기관사의 정지신호 침범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회로기반 연속제어 열차방호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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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