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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부효과 또는 돌핀현상이 저감된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구조 및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제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03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형유도전동기에 관한 것으로써, 보다 상세하게는 단부효과 및 돌핀현상이 저감된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구조 및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제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은, 소정 간격으로 슬롯과 권선부가 형성된 이동자 철심과, 상기 권선부에 이동자계를 형성하는 이동자 권선이 권취되고, 상기 이동자계와 쇄교하도록 이동자 철심의 하부에 소정의 공극을 두고 형성되는 리액션 플레이트와, 리액션 플레이트의 하부에 구성되어 자속의 통로 역할을 하는 지지판을 포함하는 직선운동을 하는 선형유도전동기에 있어서, 상기 이동자 권선이 권선부에 2층권선으로 권취되되 선형유도전동기의 진행방향의 뒷단부에 이동자 권선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권선부에 단층권선으로 권취되고, 상기 이동자 권선이 단층권선으로 권취된 권선부에 이동자 철심의 외부로부터 슬롯을 향하는 방향으로 하나 이상의 모따기면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상기 구성의 본 발명은, 선형유도전동기의 뒷단부 권선부에 모따기를 수행함으로써 선형유도전동기의 제작비용을 저감시키고, 선형유도전동기의 뒷단부에 있는 권선부에 선형유도전동기 외측으로부터 슬롯을 향하도록 경사를 주어 모따기를 수행함으로써 선형유도전동기 철심의 자속 분포를 고르게 함으로써 단부효과와 돌핀현상을 저감시켜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키며, 그럼으로써 1차측과 2차측의 공극유지를 위한 건설공차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H02K 3/28 (2006.01) H02K 41/02 (2006.01)
CPC H02K 41/03(2013.01) H02K 41/03(2013.01) H02K 41/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8790 (2010.04.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6376-0000 (2011.10.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10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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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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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3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6 강부병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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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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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7 수리 (Accepted) 1-1-2010-0271082-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5 수리 (Accepted) 9-1-2011-0035302-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89065-3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64665-0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26 수리 (Accepted) 1-1-2011-0664650-14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1.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5514-3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30 수리 (Accepted) 1-1-2011-0765499-1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3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65500-7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94608-8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소정 간격으로 슬롯과 권선부가 형성된 이동자 철심과, 상기 권선부에 이동자계를 형성하는 이동자 권선이 권취되고, 상기 이동자계와 쇄교하도록 이동자 철심의 하부에 소정의 공극을 두고 형성되는 리액션 플레이트와, 리액션 플레이트의 저면에 형성되어 자속의 통로 역할을 하는 지지판을 포함하는 직선운동을 하는 선형유도전동기에 있어서,상기 이동자 권선이 권선부에 2층권선으로 권취되되 선형유도전동기의 진행방향의 뒷단부에 이동자 권선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권선부에 단층권선으로 권취되고,상기 이동자 권선이 단층권선으로 권취된 권선부에 이동자 철심의 외부로부터 슬롯을 향하는 방향으로 하나 이상의 모따기면이 형성되되,상기 모따기면의 단부는, 비자성체로 이루어진 비자성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부효과 및 돌핀현상이 저감된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구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따기면은,상기 이동자 권선이 단층권선으로 권취된 권선부의 저면에서 상면으로 10%~90% 되는 지점에 형성되고, 모따기면이 형성된 권선부의 단부끼리의 각도가 25도~75도 내에 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부효과 및 돌핀현상이 저감된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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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를 모따기하는 방법에 있어서,모따기를 수행하기 전 선형유도전동기의 이동자 철심의 자속 분포와 자속값을 확인하는 (a)단계와,(a)단계에서 적정 자속값 이상이 검출 되었을 때 이동자 철심의 뒷단부 첫번째 권선부를 10%~90% 모따기를 수행하고 이동자 철심의 자속 분포와 자속값을 재확인하는 (b)단계와,상기 (b)단계에서 적정 자속값의 조건을 만족하였을 경우 모따기를 종료하고, 적정 자속값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뒷단부 첫번째 권선부의 모따기면과 뒷단부 두번째 권선부의 모따기면의 사이의 각도가 25도~75도 내에서 뒷단부 두번째 권선부를 10%~90% 모따기를 수행하고 이동자 철심의 자속 분포와 자속값을 재확인하는 (c)단계와,상기 (c)단계에서 적정 자속값의 조건을 만족하였을 경우 모따기를 종료하고, 적정 자속값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뒷단부 두번째 권선부의 모따기면과 뒷단부 세번째 권선부의 모따기면의 사이의 각도가 25도~75도 내에서 뒷단부 세번째 권선부를 10%~90% 모따기를 수행하고 이동자 철심의 자속 분포와 자속값을 재확인하는 (d)단계와,상기 (b)~(d)단계에서 권선부의 모따기 수행이 완료된 모따기면의 하부에는 비자성체로 형성된 비자성부를 결합시키는 (e)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유도전동기의 권선부 모따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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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적정 자속값은,1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