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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 렌더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096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퍼 렌더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중력 및 외력에 의한 시뮬레이션을 적용하고, 보간을 통한 애니메이션을 수행함으로써, 퍼에 대한 현실감을 증대시킬 수 있는 렌더링 시스템을 제공함에 그 특징적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퍼의 구조를 표현하는 Shell과 Fin에 기반한 실시간 렌더링 구조를 기반으로, Shell 및 Fin이 통합된 새로운 구조를 생성한다. 이 구조는 3D 모델에 기반한 Shell과 Fin의 공유 Vertex를 생성하여 구성된다. 상기 구조의 생성 및 텍스쳐 정보 등의 사용자 데이터 입력을 통해 Shell의 텍스쳐를 생성하는 전처리부; 및 상기 전처리부를 통해 생성된 Shell 및 Fin의 공유 Vertex에 중력 및 외력에 의한 시뮬레이션을 적용하여 공유 Vertex를 변형시킨 후, 변형된 공유 Vertex를 기반으로 렌더링하는 렌더링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Fur, Fur Render, Realtime Rendering, Shell, Fin,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Int. CL G06T 15/00 (2006.01)
CPC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9529 (2009.05.07)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04035-0000 (2010.12.20)
공개번호/일자 10-2010-0120737 (2010.11.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2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0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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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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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지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이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4 김동겸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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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유완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층 *T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여삼빌딩)(*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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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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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07 수리 (Accepted) 1-1-2009-0272973-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1.03 수리 (Accepted) 1-1-2009-0674740-5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2.03 수리 (Accepted) 9-1-2009-0065010-8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74054-5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91582-0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26 수리 (Accepted) 1-1-2010-0691581-5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2261-9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4-1-2012-511697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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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퍼 렌더링 시스템에 있어서, Shell 및 Fin이 통합된 구조를 생성하기 위하여, 3D 모델을 이용해서 Shell과 Fin의 공유 Vertex를 생성함으로써 Shell과 Fin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텍스쳐 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 데이터 입력을 통해 Shell의 텍스쳐를 생성하는 전처리부(100); 및 상기 전처리부(100)를 통해 생성된 Shell 및 Fin의 공유 Vertex에 중력 및 외력에 의한 시뮬레이션을 적용하여 공유 Vertex를 변형시킨 후, 변형된 공유 Vertex를 기반으로 렌더링하는 렌더링부(200); 를 포함하되, 상기 전처리부(100)는, Base Mesh 데이터를 기반으로 Shell 및 Fin의 Mesh 데이터를 생성하는 Shell 및 Fin 생성모듈(110)과, 텍스쳐 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 데이터 입력을 통해 Shell 텍스쳐 생성 방식을 정하고, 그에 따른 텍스쳐를 생성하는 Shell 텍스쳐 생성모듈(120)을 포함하며, 상기 Shell 및 Fin 생성모듈(110)은, 하기의 [수식 1] 을 통해 Shell 및 Fin의 공유되는 Vertex를 계산하되, 상기 공유 Vertex는 생성기반이 되는 Base Mesh의 Vertex(BM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Shell 및 Fin 생성모듈(110)은, Vertex Index값을 통해 모든 Shell Layer의 관련된 Vertex들의 위치를 계산하여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공유 Vertex 데이터를 생성하며, 새로운 공유 Vertex의 위치를 계산한 뒤, 각각의 Vertex들을 이어 Fin과 Shell의 Face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Shell 텍스쳐 생성모듈(120)은, Seed값인 RGB 데이터를 XYZ 벡터 데이터로 치환하여 Shell 텍스쳐를 생성하기 위한 데이터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Shell 텍스쳐 생성모듈(120)은, 정해진 Seed값을 Vector단위로 환산한 후, Fur의 Growing Vector로 만들어 각 Shell Layer의 텍스쳐 생성에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Shell 텍스쳐 생성모듈(120)은, Seed Vector의 y값이 각 Shell Layer의 위치와 같아질 때의 x,z성분을, int단위로 변환하여 각 Shell Layer 텍스쳐의 x,y성분으로 좌표를 설정하여 텍스쳐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부(200)는, Shell 및 Fin의 공유 Vertex 배열에 중력 및 외력 시뮬레이션을 적용함으로써 공유 Vertex를 변형시키는 시뮬레이션 모듈(210); 및 상기 시뮬레이션 모듈(210)을 통해 변형된 공유 Vertex를 기반으로 렌더링하는 애니메이션 모듈(2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모듈(210)은, 중력 시뮬레이션을 적용하기 위하여, 소정 회전각을 통해 Shell 및 Fin의 공유 Vertex 배열의 각 점들을 회전시키며, 현재 Vertex(노드)의 상기 소정 회전각을, 이후 그 점들과 관련된 모든 Vertex(노드)들에 적용하여 회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 회전각은, 각 점들을 회전시키게 되는 V와 V2의 외적값을 축으로 하기의 [수식 2] 를 통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11 11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모듈(210)은, 외력 시뮬레이션을 적용하기 위하여, Base Mesh의 각 Vertex(노드)마다 받는 힘의 크기를 저장하는 Force Field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모듈(210)은, 각 Vertex(노드)에서의 Force Vector와 Growing Vector의 내적과 외적을 통해 회전각과 회전축을 계산하며, 연결된 모든 노드를 동일 각도로 한 번만 회전 변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13 13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 모듈(220)은, 상기 시뮬레이션 모듈(210)을 통해 계산된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두 개의 배열을 보간하여 렌더링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 모듈(220)은, 상기 두 개의 데이터 배열은, Shell과 Fin의 공유 Vertex와 같은 크기의 두 개의 애니메이션 데이터로서, 하나의 배열에는 중력에 의해 Fur가 운동한 후, 최종적으로 위치해야할 시작 위치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배열이며, 다른 하나의 배열에는 외력에 의해 변형된 최종 위치를 저장하고 있는 배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15 1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Shell 텍스쳐 생성모듈(120)은, Shell texture의 Alpha 값들에 Blur Function을 적용하여 Fur Strand의 굵기를 조절 할 수 있게 되고, 사용자의 입력 데이터에 따라 Fur의 무늬 결정, Fur의 색상 결정, Strand의 길이에 따른 색상 결정, Fur Strand 스타일 결정, Shell 텍스쳐 사이즈 결정을 통한 굵기, 밀도를 포함하는 텍스쳐 정보를 결정을 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 렌더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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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서울시정개발연구원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기반 구축사업 u-라이프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화 혁신 클러스터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