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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125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통과차량의 전륜폭과 후륜폭을 측정하여 차량의 윤폭비를 산출함으로써, 국토해양부 차종분류기준상의 1종 차량(승용 및 16인승 이하 승합)과 3종 차량(1톤~2.5톤 미만 트럭)을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는,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가 제공된다.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는, 도로를 통행하는 통과차량에 대한 정보를 검지하는 루프센서와 제1 내지 제4 피에조센서를 포함하며, 루프센서의 검지시간과 제1 내지 제4 피에조센서들의 반응시간에 따라 통과차량의 축거, 전방 오버행, 후방 오버행 및 차량길이를 산출하며, 통과차량의 전륜폭 및 후륜폭을 산출하여 전방 및 후방 타이어 폭의 비율인 차량의 윤폭비를 산출하는 차량 검지부; 및 차량 검지부로부터 검지된 통과차량의 축거, 전방 오버행, 후방 오버행 및 차량길이에 따라 차종을 1차적으로 분류하고, 차량의 윤폭비에 따라 차종을 2차적으로 분류하는 데이터처리 제어부를 포함하되, 제1 피에조센서는 통과차량 진입 방향에 수직으로 배치되고, 제2 피에조센서 및 제3 피에조센서는 제1 피에조센서에 동일 경사각(θ)을 갖도록 배치되며, 제4 피에조센서는 제1 피에조센서에 평행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차종분류 장치, 윤폭비, 루프센서, 피에조센서, 전륜폭, 후륜폭
Int. CL G08G 1/017 (2006.01) G08G 1/042 (2006.01)
CPC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2061 (2009.06.1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9739-0000 (2011.07.11)
공개번호/일자 10-2010-0133264 (2010.12.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7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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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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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진환 대한민국 경기 파주시 문산읍
2 김성현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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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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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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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11 수리 (Accepted) 1-1-2009-0354735-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9961-4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0 수리 (Accepted) 1-1-2011-0046297-7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46296-2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70129-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를 통행하는 통과차량에 대한 정보를 검지하는 루프센서와 제1 내지 제4 피에조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루프센서의 검지시간과 상기 제1 내지 제4 피에조센서들의 반응시간에 따라 상기 통과차량의 축거, 전방 오버행, 후방 오버행 및 차량길이를 산출하며, 상기 통과차량의 전륜폭(Wf) 및 후륜폭(Wr)을 산출하여 전방 및 후방 타이어 폭의 비율인 차량의 윤폭비(Rw = Wf/Wr×100)를 산출하는 차량 검지부; 및 상기 차량 검지부로부터 검지된 상기 통과차량의 축거, 전방 오버행, 후방 오버행 및 차량길이에 따라 차종을 1차적으로 분류하고, 상기 차량의 윤폭비(Rw)에 따라 차종을 2차적으로 분류하는 데이터처리 제어부 를 포함하되, 상기 제1 피에조센서는 상기 통과차량 진입 방향에 수직으로 배치되고, 상기 제2 피에조센서 및 제3 피에조센서는 상기 제1 피에조센서에 동일 경사각(θ)을 갖도록 배치되며, 상기 제4 피에조센서는 상기 제1 피에조센서에 평행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륜폭(Wf) 및 후륜폭(Wr)은 각각, 차륜 외측 검지 피에조센서들 사이의 간격(d1), 차륜 내측 검지 피에조센서들 사이의 간격(d2), 상기 루프센서와 차륜 외측 사이의 간격(d3) 및 상기 루프센서와 차륜 내측 사이의 간격(d4)을 포함하는 4개의 전륜 간격(df1~df4) 및 후륜 간격(dr1~dr4)에 따라 구해지며, 상기 차량의 윤폭비(Rw)는 전륜폭(Wf)/후륜폭(Wr)×1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내지 제3 피에조센서는 삼각형 형상으로 배치되며, 상기 제1 피에조센서와 상기 루프센서 사이의 간격 및 상기 제4 피에조센서와 상기 루프센서 사이의 간격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처리 제어부는, 축수, 축거(L2), 차량길이(Lt) 및 오버행(L1, L3)이 중첩되는 1종 차량(2축 4륜)과 3종 차량(2축 6륜)을 상기 산출된 윤폭비(Rw) 특성에 따라 차종을 2차적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검지부는, 도로에 동축선으로 매설되어 상기 통과차량의 유무, 속도, 크기를 검지하기 위한 루프센서; 상기 루프센서 내에 배치되며, 상기 통과차량의 축의 개수를 계수하는 제1 내지 제4 피에조센서; 상기 루프센서로부터 검출되는 신호를 처리하는 루프센서신호 처리부; 상기 제1 내지 제4 피에조센서로부터 검출되는 신호를 처리하는 피에조센서신호 처리부; 및 상기 루프센서신호 처리부 및 상기 피에조센서신호 처리부에서 처리된 통과차량에 대한 정보의 송수신을 제어하는 신호송수신 제어부 를 포함하는 차량의 윤폭비를 이용한 차종분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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