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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 기술번호 : KST201403128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차도에 설치되어 차량의 속도를 감속시키기 위한 차로 구조에 있어서, 진입경로; 및 상기 진입경로이외의 차도에 형성되고, 상기 진입경로와 높이차이가 나도록 형성되어 차량을 진입경로측으로 유도하는 과속방지경로;를 포함하여 차량이 진입경로를 따라서 감속 주행하도록 구성되도록 하되, 상기 진입경로와 과속방지경로는 그 접촉경계가 상기 진입경로의 저(低)요철포장보다는 크고, 상기 과속방지경로의 고(高)요철포장보다는 작은 크기의 경사진 중간요철포장하여 차량이 진입경로를 따라서 감속 주행하도록 구성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운전자가 진입경로를 따라서 운전하게 되면 아무런 불편함이 없지만, 진입경로에서 벗어나서 과속방지경로로 주행하게 되면, 운전자가 이를 쉽게 몸으로 느끼도록 함으로써 운전자는 주행하는 차로에 주의를 기울여서 진입경로를 통해서 주행하도록 하여 차량의 과속을 방지하고, 안전한 주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우수한 효과가 얻어진다. 차로, 진입경로, 과속방지경로, 차량속도 저감, 속도저감시설, 교통정온화, 요철포장
Int. CL E01F 9/00 (2006.01) E01C 1/00 (2006.01)
CPC E01C 1/007(2013.01) E01C 1/007(2013.01) E01C 1/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3609 (2008.12.0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2786-0000 (2011.10.06)
공개번호/일자 10-2010-0064947 (2010.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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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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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원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2 김용석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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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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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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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05 수리 (Accepted) 1-1-2008-0841410-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2010-0056088-3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5933-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83951-5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4 수리 (Accepted) 1-1-2011-0183952-0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2097-7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도에 설치되어 차량의 속도를 감속시키기 위한 차로 구조에 있어서, 차도의 일정구간에 걸쳐서 차량의 주행을 안내하도록 표시된 진입경로; 및 상기 진입경로이외의 차도에 형성되고, 상기 진입경로와 높이차이가 나도록 형성되어 차량을 진입경로측으로 유도하는 과속방지경로;를 포함하여 차량이 진입 경로를 따라서 감속 주행하도록 구성되도록 하되, 상기 진입경로와 과속방지경로는 그 접촉경계가 상기 진입경로의 요철포장보다는 크고, 상기 과속방지경로의 요철포장보다는 작은 크기의 경사진 요철포장으로 이루어진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진입경로는 상기 과속방지경로와 높이차이가 나도록 형성되도록 하되, 상기 진입경로는 그 노면높이가 일반도로와 동일하고, 상기 과속방지경로는 일반도로보다 그 노면높이가 높은 구조로 이루어진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경계는 일정한 폭을 가지면서 직선, 포물선 또는 사다리꼴을 포함하는 직선 또는 곡선 형태로 설치되도록 하는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경계는 진입경로와 과속방지경로의 접촉면 또는 과속방지경로의 전 외곽길이에 형성되도록 하는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진입경로는 그 폭이 14cm~150cm이고, 접촉경계와 과속방지경로 및 진입경로와의 접촉각도는 10°~25°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6 6
제4항에 있어서, 차량의 좌측타이어에 대응하는 진입경로와 우측타이어에 대응하는 진입경로의 폭을 다르게 하고 두 진입경로의 횡방향 간격이 다양한 차종의 윤거에 대응하도록 형성되도록 한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7 7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진입경로는 대형차와 일반승용차를 구분하여 차도에 다수 설치된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8 8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진입경로는 도색처리되거나 또는 그 초입에 식별표시가 표시이루어지도록 하는 요철포장 된 접촉경계에 의한 경로유도형 차량속도 저감용 차로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