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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차량의 운행정보와 정보통신부의 주행정보를 수신하여 경제속도를 산출하는 에코드라이빙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이동차량(11)의 내부에 탑재되거나, 혹은 이동차량(11)과 분리된 별도 장소에 위치하며 유무선통신의 방법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정보통신부(100);
이동차량(11)에 탑재되어 이동차량(11)으로부터 수집되는 정보 및 상기 정보통신부(100)로부터를 수신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연산작용이 이루어지는 프로세서서버부(200); 및,
상기 프로세서서버부(200)에서 연산된 결과를 이동차량(11)에 탑승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표시부(300);
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프로세서서버부(200)는 이동차량(11)으로부터 수집된 차량정보와 상기 정보통신부(100)로부터 수신된 이동차량이 통과하는 도로의 주행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차량에 적용되는 안전 경제속도를 산출하여 상기 표시부(300)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이동차량(11)으로부터 수집되는 차량정보에는 엔진회전수, 차량속도, 에너지소모율, 주행면 마찰계수, 타이어공기압, 및 차두간격이 포함되고,
상기 정보통신부(100)로부터 수신되는 주행정보에는 기하구조정보, 교통상황정보 및 기후정보로 구성되는데,
기하구조정보에는 주행위치정보, 평면경사, 종단경사, 및 곡선반경이 포함되고,
교통상황정보에는 지정체, 교통량, 구간속도, 교통류 흐름, 및 차두간격이 포함되고,
기후정보에는 강우, 강설, 안개, 및 주행면마찰계수가 포함되고,
안전 경제속도는,
안전 경제속도 = A×(차량속도/에너지소모율)±B×(엔진회전수/차두간격)±C
여기서 A, B, C 는 상수로서 주행위치정보, 평면경사, 종단경사, 곡선반경, 차두간격, 주행면마찰계수, 및 교통량에 대한 정보에 따라 안전 경제속도를 미리 가정하고 회귀분석법에 따른 반복실험을 통하여 최적화 조합값을 가지도록 결정,
라는 연산식에 의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드라이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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