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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중량의 압력을 이용한 동력보조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221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의 무게로 인하여 발생되는 압력을 이용해 발생시킨 유압을 에너지로 활용하여, 자동차의 구동력을 보조함으로써 연료 절감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자동차의 바퀴에 유압 발생창치를 구비하고, 자동차의 무게로 인한 압력을 받아 발생된 유압을 그 자동차의 구동축과 연결된 유압모터(32)에 전달해서 그 구동력을 보조할 수 있도록 이루어진 구조에 그 특징이 있다. 특히, 자동차의 무게로 인해 발생되는 유압을 이용하여 그 자동차의 구동을 보조함으로써, 연료를 절감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서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는 등의 환경보호 효과가 있다. 자동차, 유압, 유압모터, 에너지, 그린에너지, 연료절감, 바퀴
Int. CL B60K 16/00 (2006.01) F03G 3/00 (2006.01) F03G 7/08 (2006.01)
CPC F03G 3/08(2013.01) F03G 3/08(2013.01) F03G 3/08(2013.01) F03G 3/08(2013.01) F03G 3/08(2013.01) F03G 3/08(2013.01) F03G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88210 (2010.09.09)
출원인 최종섭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11643 (2010.10.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09)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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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섭 대한민국 경기도 여주시 청심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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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섭 대한민국 경기 여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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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09 수리 (Accepted) 1-1-2010-5031039-62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5009845-1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07 수리 (Accepted) 4-1-2019-5022963-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무게에 의해 발생되는 압력을 이용해, 자동차의 바퀴에서 유압을 발생 시키는 장치를 구비한 유압 발생부; 회전하는 바퀴와 고정된 차체 사이에서 유압유를 전달하는 장치, 유압을 제어하는 장치, 유압유의 열을 식혀주는 장치, 체크밸브(30), 탱크(35), 호스 등의 유압유 전달 장치들을 구비한 유압 전달부; 자동차의 동력전달 장치와 연결되어서 그 동력을 보조하도록 구비된 유압작동장치를, 상기의 전달받은 유압으로 작동시키는 유압 작동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무게의 압력으로 발생되는 유압을 이용하여 자동차의 동력을 보조하는 자동차의 동력보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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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원기둥 또는 직육면체 형태의 자바라로 형성하되, 바닥면에는 유압유가 출입하는 입력구 관(43)과 출력구 관(44)이 되는 두개의 관을 연장하여 형성하고, 그 각각의 관에는 역류를 방지하는 체크밸브(30)를 구비하며, 또한 그 각각의 관의 끝에는 너트(13)를 채울 수 있도록 수나사(12)를 형성하여 유압을 발생시키는 유압발생 팩(10)을 만들고; 납작한 직사각형에서, 상변의 양쪽으로는 변의 길이의 2할씩을 남겨두고 상변의 중앙 부분에서 변의 길이의 6할을 오려낸 형상에서, 다시 그 형상을 옆으로 나란하게 2개를 붙여놓은 형상의 도형으로 만든 다음, 상기의 도형의 절단면을 갖는 링을 형성하되, 오려낸 면이 있는 쪽이 안쪽으로 향하게 형성하고, 바깥쪽 면은 휠의 안쪽면(17)에 정확히 밀착되도록 휠의 안쪽면(17)의 굴곡과 같은 형상으로 형성하며, 바깥쪽 면에는 유압발생 팩(10)의 출력구 관(44)과 입력구 관(43)이 삽입될 수 있도록 2줄로 일정한 간격의 통로구멍(14)을 타공하여서 휠드럼(21)을 형성하고; 상기의 도형의 절단면을 갖는 링을 또 하나 형성하되, 오려낸 면이 있는 쪽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형성하고, 외경의 크기는 휠드럼(21)의 내경에 씰(Seal) 장치(23)를 구비하는 수단을 두고서 인접하는 크기로 형성하며, 좌우로 나누어진 공간에는 각각 호스를 연결할 수 있는 닛뿔(Nipple)을 구비하여 축드럼(22)을 형성한 다음; 휠의 안쪽면(17)에 휠드럼(21)을 삽입하고 접합한 뒤에, 휠드럼(21)에 타공된 통로구멍(14)과 동일하게 휠(15)에도 통로구멍(14)을 타공하고; 상기의 유압발생 팩(10)의 입력구 관(43)과 출력구 관(44)을 각각 좌우의 통로구멍(14)에 삽입하여 유압발생 팩(10)을 모두 설치하고, 휠드럼(21)의 안쪽에서 패킹(Packing)을 끼우고 너트(13)를 체결해 고정하며; 상기의 휠드럼(21)안쪽에 상기의 축드럼(22)을 삽입하되, 씰(Seal) 장치(23)를 구비하는 수단을 두고서 접하게 삽입하고, 상기 축드럼(22)을 움직이지 않도록 차체에 고정하는 수단을 구비해 고정한 다음; 상기의 축드럼(22)의 각각의 닛뿔(Nipple)에 유압호스(34)를 연결하되, 유압이 출력되는 쪽의 유압이 과열 또는 과냉 되었을 때 냉각 또는 보온하여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장치(31)를 거쳐서, 유압의 역류를 방지하는 체크밸브(30) 등의 유압전달 과정을 컨트롤(Control)하도록 구비된 장비들을 통하여, 유압작동장치로 전달되도록 구비하고; 상기의 전달되는 유압으로 자동차의 구동축과 연결된 유압모터(32) 등의 유압작동장치를 작동시키도록 구비한 다음; 상기의 유압작동장치를 작동시키고 난 유압유가 유압호스(34)를 통하여 탱크(35), 체크밸브(30) 등을 거쳐서 유압호스(34)가 연결된 축드럼(22)으로 전달되고, 다시 휠드럼(21)을 지나서 유압발생 팩(10)의 입력구 관(43)을 통하여 유압발생 팩(10)으로 유압유가 리턴(Return) 하도록 구비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무게의 압력으로 발생되는 유압을 이용하여 자동차의 동력을 보조하는 자동차의 동력보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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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무게에 의해 발생되는 압력을 이용해, 자동차의 바퀴에 유압을 발생 시키는 수단을 구비하고 유압을 발생시키는 단계; 회전하는 바퀴와 고정된 차체 사이에서 유압유를 전달하는 수단, 유압을 제어하는 수단, 유압유의 열을 식혀주는 수단, 등의 유압을 전달하는 수단을 구비하여 유압작동장치와 유압발생장치 사이에 유압유를 전달하는 단계; 자동차의 동력전달 장치와 연결되어서 그 동력을 보조하도록 구비된 유압작동장치를, 상기의 전달받은 유압으로 작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동력보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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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바퀴의 타이어(16) 내부에 설치된 자바라 형태의 유압발생 팩(10)이 자동차 무게의 압력으로 인해 압축되면서 유압이 발생되고, 유압발생 팩(10)의 체크밸브(30)가 구비된 출력구 관(44)을 통하여 유압이 방출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유압 발생단계; 회전하는 바퀴의 휠(15)과 고정된 차체 사이에서 상기의 유압을 전달하기 위하여, 입출력 통로를 따로 가지고 휠의 안쪽면(17)에 삽입되어 고정되게 구비된 장비(휠드럼(21))와, 입출력 통로를 따로 가지고 차체에 고정되게 구비된 장비(축드럼(22))가 그 사이에 씰(Seal) 장치(23)를 구비하는 수단을 두고서 접하여서, 회전하는 바퀴에서 발생된 유압을 고정된 차체에 전달하되, 상기의 차축에 고정되게 구비된 장비(축드럼(22))의 출력 통로에 연결된 유압호스(34)로 상기 유압이 전달된 다음, 유압 작동유의 온도를 냉각 또는 보온하여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장치(31)를 거쳐서, 유압의 역류를 방지하는 체크밸브(30) 등의 유압전달 과정을 컨트롤(Control)하도록 구비된 장비들을 통하여, 상기의 유압을 유압작동장치로 전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유압 전달 단계; 상기 전달 받은 유압으로 자동차의 구동축과 연결된 유압모터(32)를 작동시켜서 자동차의 구동력을 보조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유압작동장치를 작동시키는 작동 단계; 상기 유압이 유압작동장치를 작동시키고 난 후에, 탱크(35)나 체크밸브(30) 등과 같이 구비된 유압유 리턴(Return) 수단에 의해, 상기의 유압유를 전달하기 위하여 차축에 고정되게 구비된 장비(축드럼(22))의 입력 통로로 들어가서, 유압발생 팩(10)의 체크밸브(30)가 구비된 입력구 관(43)을 통해 유압발생 팩(10)으로 다시 리턴(Return)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유압유의 리턴(Return)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동력보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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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휠드럼(21)과 축드럼(22)이 결합된 유압유 전달 드럼(20)에 있어서, 외경의 크기가 휠(15)의 내경과 같은 크기인 속이 비어있는 원기둥을 그 높이가 휠(15)의 너비만큼 되도록 형성하여 외벽 원기둥을 만든 다음에, 그 외벽 원기둥에 내접하는 원판 3개를 형성하고, 그 중 하나의 원판위에 내경이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인 샤프트(Shaft)(33)의 외경보다 조금 더 큰 내경을 갖는 원을 정중앙의 위치에 그려놓고, 그 원의 내부를 오려낸 다음 그 원 위에 수직으로 그 원과 내경이 같고 속이 비어있는 원기둥을 형성하되, 그 높이가 휠(15) 너비의 2배 정도의 길이가 되도록 형성하고 원기둥과 원판이 만나는 부분은 접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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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의 유압발생 팩(10)을 형성하고 장착함에 있어서, 휠(15)에 타이어(16)가 끼워지는 면인 휠(15) 바깥면의 중앙을 따라 한바퀴 돌아가면서 일정한 간격으로, 실린더(40)의 피스톤 로드(41)의 굵기로 통로구멍(14)을 뚫고서, 피스톤 로드(41)에 패킹(Packing)을 먼저 끼우고 실린더(40)의 피스톤 로드(41)를 통로구멍(14)에 모두 끼워서 실린더(40) 몸체의 상부를 휠(15)에 고정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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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의 자동차 바퀴의 타이어(16) 내부에 설치된 유압발생 팩(10)에서 유압을 발생시켜서 동력전달장치에 연결된 유압모터(32)를 작동시켜서 그 동력을 보조함에 있어서, 무한궤도를 사용하는 탱크 등에 있어서, 차체와 무한궤도 사이에 설치되어 있는 둥근 바퀴에 유압을 발생시키는 장치를 구비하는 단계; 회전하는 둥근 바퀴와 고정된 차체 사이에서 유압유를 전달하는 유압유 전달 드럼(20), 유압 조절 장치 등의 유압유 전달 수단을 구비하는 단계; 상기의 전달받은 유압으로 동력전달 장치에 연결된 유압모터(32)를 작동시키도록 구비 하는 단계; 로 이루어진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한궤도를 사용하는 탱크, 불도저, 포크레인 등에 있어서의 동력보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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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의 자동차 바퀴의 타이어(16) 내부에 설치된 유압발생 팩(10)에서 유압을 발생시켜서 동력전달장치에 연결된 유압모터(32)를 작동시켜서 그 동력을 보조함에 있어서 압력을 받으면 전기를 발생 시키는 압력소자를 자동차의 바퀴의 타이어(16)에 장착 시켜서 전기를 발생 시키도록 구비하는 단계; 상기의 발생된 전기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컨트롤(Control) 하는 수단을 두고서 전기모터와 배터리에 연결하는 단계; 상기의 발생된 전기를 자동차의 배터리에 저장하거나, 상기의 발생된 전기로 자동차의 동력전달장치에 연결된 전기모터를 작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무게로 인한 압력으로 유압을 발생시키는 것을 전기를 발생시키도록 대체한 자동차의 동력보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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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자바라 형상의 유압발생 팩(10)을 형성함에 있어서, 자바라 형상인 유압발생 팩(10)의 접혀지는 부분마다 튼튼한 링을 삽입하여 보강하고, 각각의 유압발생 팩(10)이 타이어(16)와 접촉하게 되는 면에 밴드를 접착시켜서 전체적으로 둥글게 감싸되, 밴드는 고압의 공기압에 찢기거나 늘어나지 않으며 공기가 통과하지 않는 재질로 형성함으로써, 타이어(16)를 탈착할 때 밴드를 타이어(16) 안쪽 면에 접착제로 접착할 수 있도록 형성한 것
10 10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의 유압발생 팩(10)에서 발생된 유압을 이용하여 유압모터(32)를 작동하는 것에 있어서, 유압발생장치와 유압모터(32) 사이에 피스톤이 왕복운동을 하는 유압작동장치를 구비하되, 직경이 큰 피스톤을 갖는 실린더(40)를 구비하고 그 실린더(40)의 피스톤 로드(41)를 길게 연장한 다음, 그 피스톤 로드(41)의 끝에 직경이 작은 피스톤을 형성하고 그 직경이 작은 피스톤을 감싸는 실린더(40)을 구비하며 입력구와 출력구에는 각각 체크밸브(30)를 구비함으로써, 피스톤의 단면적 차이를 이용하여 출력되는 유압의 압력을 더 높여서 유압모터(32)를 작동시키는 장치를 포함하는 동력보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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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의 유압발생 팩(10)에서 발생된 유압을 이용하여 유압모터(32)를 작동하는 것에 있어서, 상기의 자동차의 동력전달장치와 유압모터(32) 사이에 기어(Gear)장치를 구비하여 기어비의 차이로 출력되는 힘의 크기를 변경하여, 자동차의 동력을 보조하는 장치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동력보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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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