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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을 승선/하선 하기위한 출입문은 Main Door, 도어가 달린 방을 Door Cell, 트랩을 안전하게 고정시키고 승선/하선을 하는 외판설치대를 Trap Pad라고 한다.

  • 기술번호 : KST201403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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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중선각구조를 갖는 선박의 외벽에 설치되는 도어셀(Door Cell)에 관한 것으로서, 이중격벽구조의 선체 외피 중 엔진룸 쪽 만재 흘수선 바로 위에 형성된 어느 하나의 셀(cell)에 사람이 통과할 수 있도록 한 쌍의 도어를 설치하고 선체 외피쪽으로 트랩역할과 일종의 빌지 킬(Bilge keel)역할을 하는 날개형 패드를 형성시킨 구조가 특징이다. 이때 도어셀에 설치되는 도어는 강하고 충격적인 수압을 반복하여 견딜 수 있도록 테두리의 단면구조가 각각 오목/볼록하게 된 독특한 도어프레임과 도어로 되어 있다.본 발명의 도어셀은 파도를 견디는 도어 및 도어프레임의 독특한 구조와, 선원들의 이동이 편리한 엔진룸 근처에 설치된다는 독특한 설치위치를 갖는 고유한 기술적 특징을 보유한 것이며, 종래의 이중선각형(Double hull type) 선박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낮은 위치에 제2의 빌지킬(Bilge keel) 기능을 겸한 승강장을 설치함으로써 선체의 수밀성과 구조적 강도를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선체안정 기능과 승객/화물 승하선시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한 장점이 있다.
Int. CL B63B 19/06 (2006.01) B63B 9/06 (2006.01) B63B 27/14 (2006.01)
CPC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B63B 19/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9424 (2009.09.22)
출원인 김성재
등록번호/일자 10-1150741-0000 (2012.05.22)
공개번호/일자 10-2011-0032097 (2011.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2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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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재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대로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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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재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대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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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승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 현대아이텔 ***호 송승훈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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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재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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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22 수리 (Accepted) 1-1-2009-5036438-1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9.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9-0072860-6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09.10.06 수리 (Accepted) 1-1-2009-0602123-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64311-63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9.30 수리 (Accepted) 1-1-2011-0765239-5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5030805-9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17 수리 (Accepted) 1-1-2011-0806337-25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2.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4415-3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10 수리 (Accepted) 1-1-2012-0372984-7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1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72991-9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9328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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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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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선각(double hull)을 갖는 선박의 선체내측 쪽으로 형성된 1번도어와 이중선각을 갖는 선박의 선체외측 쪽으로 형성된 2번도어를 포함하여 구성된 이중선체 구조용 셀(Cell)에 있어서,상기 셀은 선체의 만재흘수선과 같은 높이에 배치되며, 상기 셀의 위치는 상기 선박의 엔진룸 쪽에 위치하여 상기 1번도어가 상기 엔진룸으로 통하도록 배치되고,상기 1번도어 또는 상기 2번도어를 고정하는 복수의 도어프레임이 추가로 마련되되 상기 도어프레임에서 상기 1번도어 또는 상기 2번도어와 결합되는 부분은 오목하게 형성되고,상기 1번도어 또는 상기 2번도어에서 상기 도어프레임과 결합되는 부분은 볼록하게 형성되며,상기 셀을 밀폐하는 잠금장치로서, 문잠금 고리틀과 문잠금고리가 상기 1번도어 및 상기 2번도어와 상기 도어프레임에 각각 마련되고,회전식 조임나사가 상기 문잠금 고리틀에 추가로 마련되어 상기 잠금장치를 추가로 조여 줌으로써 상기 셀을 방수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선각형 선박의 외벽에 설치되는 도어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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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셀의 내벽에는 해수의 흡수 및 배수를 위해 선택적으로 개폐되는 벨마우스 파이프가 형성되고,상기 셀의 내부 바닥면은 잔류 물기로 인한 미끄럼 방지용 그레이팅(grating) 면이 형성되며,상기 셀 내부에는 상기 셀 내부를 촬영하는 CCTV가 설치되고,상기 셀의 외판쪽이자 상기 2번도어 아래쪽에는 트랩기능과 빌지 킬(Bilge Keel)기능을 겸하는 트랩패드가 수평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선각형 선박의 외벽에 설치되는 도어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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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셀은 선박의 엔진룸쪽 선체 좌우의 대칭되는 위치에 1쌍으로 설치되며,상기 트랩패드는 선체의 만재흘수선과 같은 높이로 반원형 또는 반타원형의 지느러미모양으로 설치되어 상기 선박의 정박 시 공기 중에 항상 노출되어 훌륭한 트랩의 역할을 하며 상기 선박의 요동이나 만재 적재시에는 수면에 닿거나 수면에 일시적으로 잠기도록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선각형 선박의 외벽에 설치되는 도어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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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