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가스관의 압력조절시 밸브의 복귀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동시에 고정자와 하우징 사이의 마찰을 억제하여 마모를 방지할 수 있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본 발명은 고정자에 의해 하우징에 고정된 샤프트가 모터에 의해 전, 후로 이동되되, 상기 고정자가 자력의 반발력으로 인하여 하우징 내에서 부양되고, 샤프트의 일단에는 가스관의 압력 밸브 스위치를 누르거나 해지하여 밸브를 개폐시키는 헤더가 형성되되, 상기 헤더와 압력 밸브 스위치는 자력의 인력으로 인해 헤더의 이동에 따라 압력 밸브 스위치가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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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1M 8/06 (2006.01) F02M 69/00 (2006.01) F02M 37/00 (2006.01) |
CPC | F02M 37/0052(2013.01) F02M 37/005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22856 (2010.03.15)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102917-0000 (2011.12.29) |
공개번호/일자 | 10-2011-0103677 (2011.09.21)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2011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3.15)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