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 기술번호 : KST201403324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스관의 압력조절시 밸브의 복귀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동시에 고정자와 하우징 사이의 마찰을 억제하여 마모를 방지할 수 있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본 발명은 고정자에 의해 하우징에 고정된 샤프트가 모터에 의해 전, 후로 이동되되, 상기 고정자가 자력의 반발력으로 인하여 하우징 내에서 부양되고, 샤프트의 일단에는 가스관의 압력 밸브 스위치를 누르거나 해지하여 밸브를 개폐시키는 헤더가 형성되되, 상기 헤더와 압력 밸브 스위치는 자력의 인력으로 인해 헤더의 이동에 따라 압력 밸브 스위치가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1M 8/06 (2006.01) F02M 69/00 (2006.01) F02M 37/00 (2006.01)
CPC F02M 37/0052(2013.01) F02M 37/00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2856 (2010.03.15)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2917-0000 (2011.12.29)
공개번호/일자 10-2011-0103677 (2011.09.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1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희석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손영욱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용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15 수리 (Accepted) 1-1-2010-0162765-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4 수리 (Accepted) 9-1-2011-0048398-8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02780-7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정자(220)에 의해 하우징(230)에 고정된 샤프트(200)가 모터(100)에 의해 전, 후로 이동되되, 상기 고정자(220)가 자력의 반발력으로 인하여 하우징(230) 내에서 부양되고,샤프트(200)의 일단에는 가스관(300)의 압력 밸브 스위치(310)를 누르거나 해지하여 밸브(320)를 개폐시키는 헤더(210)가 형성되되, 상기 헤더(210)와 압력 밸브 스위치(310)는 자력의 인력으로 인해 헤더(210)의 이동에 따라 압력 밸브 스위치(310)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하우징(230)과 고정자(220)가 서로 인접하는 면에는 서로 동일한 극을 갖는 자석이 각각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헤더(210)와 압력 밸브 스위치(310)가 서로 접하는 면에 서로 다른 극을 갖는 자석이 각각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부품소재전문기업기술지원사업 수소연료전지 차량용 전기 구동식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전자제어장치 개발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