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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스크류형수퍼차져로타의치형

  • 기술번호 : KST20140333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스크류형 수퍼차져 로타의 치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웅형 로타(10)와 자형 로타(20)의 치형은 순차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복수개의 원호로서 이루어지고, 상기 웅형 로타(10)의 원호GF는 그 외경미끄럼율이 "0"에 가깝도록 회전중심점COR3과 반경R3의 값과, th3의 사이각을 가지며, 상기 자형 로타(20)의 치형상의 원호LJ는 3차함수 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최적화한 3차함수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로타간의 접촉이 점창성을 지양하고 선창성으로 구성되고, 로타간의 면접촉을 크게 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밀봉면을 최소로 함과 동시에 로타의 미끄럼율을 최소로 하여 동력의 전달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진동과 소음을 저감시키고, 압축공간을 증가시키며, 로타의 무게도 저감되는 효과를 가진다.
Int. CL F02C 7/00 (2006.01)
CPC F02B 39/02(2013.01) F02B 3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80016145 (1998.05.06)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313638-0000 (2001.10.23)
공개번호/일자 10-1999-0084418 (1999.1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11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8.05.0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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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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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 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2 박동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3 김현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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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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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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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8.05.06 수리 (Accepted) 1-1-1998-0051170-47
2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8.05.06 수리 (Accepted) 1-1-1998-0051171-93
3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8.05.06 수리 (Accepted) 1-1-1998-0051172-38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0.10.16 수리 (Accepted) 9-1-2000-0003570-63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0.10.16 수리 (Accepted) 9-1-2000-0003571-1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0.10.16 수리 (Accepted) 9-1-2000-0003573-00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0.10.16 수리 (Accepted) 9-1-2000-0003572-54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0.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0-0285644-72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1.01.02 수리 (Accepted) 1-1-2001-5000546-72
10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1.01.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1-5000547-1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1.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213604-70
12 FD제출서
FD Submission
2001.10.22 수리 (Accepted) 2-1-2001-5174664-1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8.24 수리 (Accepted) 4-1-2005-5087480-1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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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회전 중심이 Cf로, 중심원의 반경이 Rfi이고, 피치원의 반경이 Rf이고, 외부원의 반경이 Ryo이며, 서로 등간격인 4개의 나선형 로브(12)와 그 사이의 4개의 나선형 홈(14)으로 구성된 웅형 로타(10)와, 회전 중심이 Cm으로, 중심원의 반경이 Rmi이고, 피치원의 반경이 Rm이고, 외부원의 반경이 Rio이며, 서로 등간격인 3개의 나선형 로브(22)와 그 사이의 3개의 나선형 홈(24)으로 구성된 자형 로타(20)가 중심거리CD를 가지고 서로 결합되어, 상기 웅형 로타(10)는 시계방향으로 회전하고, 상기 자형 로타(20)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여 유입되는 공기를 압축하는 자동차용 스크류형 수퍼차져 로타의 치형에 있어서,

상기 웅형 로타(10)의 치형은 순차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원호GF와, 원호FE와, 원호ED'와, 원호D'D와, 원호DC와, 원호CB와, 원호BA로 이루어지고,

상기 자형 로타(20)의 치형은 순차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원호PN과, 원호NM과, 원호ML'와, 원호L'L와, 원호LJ와, 원호JI와, 원호IH로 이루어지고,

상기 웅형 로타(10)의 치형상의 상기 원호GF는 회전중심COR3에서 점 G까지의 거리를 반경 R3로 한 원호상의 점F의 원호로서, 상기 웅형 로타(10)의 외경미끄럼율이 "0"에 가깝도록 회전중심점COR3과 반경R3의 값과, th3의 사이각을 가지며,

상기 자형 로타(20)의 치형상의 상기 원호LJ는 3차함수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함수의 상수값a의 최적화값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웅형 로타(10)의 상기 원호GF의 반경R3의 회전중심COR3은 상기 웅형 로타(10)의 중심Cf과 상기 자형 로타(20)의 중심Cm을 잇는 수평선과 상기 웅형 로타(10)의 중심Cf에서 회전중심COR3으로 그은 선과의 각도가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웅형 로타(10)의 상기 원호ED'는 그 회전중심COR1이 상기 자형 로타(20)의 중심원Rmi에서부터 상기 자형 로타(20)의 피치원의 반경Rm×(0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웅형 로타(10)의 상기 원호BA의 반경R5의 회전중심COR5은 상기 웅형 로타(10)의 중심Cf과 상기 자형 로타(20)의 중심Cm을 잇는 수평선과 상기 웅형 로타(10)의 중심Cf에서 회전중심COR5으로 그은 선과의 각도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