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다이아프램의 상부에 봉입된 설정압력에 의한 힘(Fset)에 대응할 정도의 탄성을 가지는 코일 스프링을 온도를 감지하는 감온부에 설치하여, 상기 코일스프링에 의한 힘과, 상기 증발기 출구압력에 의한 힘(Feva)과 상기 코일 스프링에 의한 힘(Fsp)의 합력과의 차이에 의해 오리피스부의 개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스프링에 의해 잘못된 온도감응으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고, 여름철 자동차 에어콘의 가동시, 압축기 회전수가 과도하게 변화한다 하더라도, 스프링의 탄성강도에 의해 팽창밸브의 오리피스부의 개도를 서서히 증감시킴으로서 액냉매의 압축기로의 유입가능성 및 헌팅현상을 방지하고, 압축기의 높은 토출온도를 저감시켜, 에어콘 성능향상 및 탑승자의 승차감을 증대시키고, 외국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 에어콘 시스템의 팽창밸브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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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H 1/32 (2006.01.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19970024249 (1997.06.12) |
출원인 | 한국자동차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205148-0000 (1999.04.01) |
공개번호/일자 | 10-1999-0001049 (1999.01.1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1999070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7.06.12) |
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