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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374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는, 메인 프레임; 상기 메인 프레임의 내부에 설치된 모터부; 상기 모터부로부터의 동력을 제공받아 구동하는 다수의 주행용 바퀴; 상기 모터부로부터의 동력을 제공받아 구동하는 다수의 스프라켓; 상기 다수의 스프라켓의 외부에 위치하여 상기 다수의 스프라켓의 구동에 따라 회전하는 다수의 트랙; 상기 다수의 스프라켓을 지지하며, 상기 모터부의 동력을 제공받아 상기 트랙의 수직폭을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크게 되도록 세로로 세워지게 이동하여, 상기 트랙의 수직 폭이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작게 변형하기 위해 가로로 누워지게 이동하여, 상기 트랙의 수직 폭을 변형함과 아울러 계단 승강 또는 하강을 위한 트랙 진입각을 계단의 높이에 따라 조정하는 다수의 트랙 암; 평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트랙암이 가로로 누워지게 이동되도록 상기 모터부를 제어하고, 험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트랙암이 상기 트랙의 수직 폭이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크게 되도록 변형하기 위해 세로로 세워지게 이동되도록 상기 모터부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를 구비하여, 평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주행용 바퀴가 상기 트랙 외부로 드러나 주행용 바퀴에 의해 주행하고, 험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주행용 바퀴가 상기 트랙 내부로 들어가 상기 트랙에 의해 주행되게 함을 특징으로 한다. 휠/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로봇 플랫폼, 험지 주행
Int. CL B62D 55/075 (2006.01) B62D 55/04 (2006.01)
CPC B62D 55/075(2013.01) B62D 55/075(2013.01) B62D 55/0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9512 (2009.12.23)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72398-0000 (2011.10.05)
공개번호/일자 10-2011-0072535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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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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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김진욱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안진웅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4 이동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5 이재원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6 이혁진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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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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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3 수리 (Accepted) 1-1-2009-0796000-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13 수리 (Accepted) 4-1-2010-5006262-0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06 수리 (Accepted) 4-1-2010-5060059-9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1.13 수리 (Accepted) 4-1-2011-5007932-9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2011-0040969-6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26424-1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17 수리 (Accepted) 1-1-2011-0459293-6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59311-0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6679-2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4-3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8-1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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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에 있어서, 메인 프레임; 상기 메인 프레임의 내부에 설치된 모터부; 상기 모터부로부터의 동력을 제공받아 구동하는 다수의 주행용 바퀴; 상기 모터부로부터의 동력을 제공받아 구동하는 다수의 스프라켓; 상기 다수의 스프라켓의 외부에 위치하여 상기 다수의 스프라켓의 구동에 따라 회전하는 다수의 트랙; 상기 다수의 스프라켓을 지지하며, 상기 모터부의 동력을 제공받아 상기 트랙의 수직폭을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크게 되도록 세로로 세워지게 이동하여, 상기 트랙의 수직 폭이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작게 변형하기 위해 가로로 누워지게 이동하여, 상기 트랙의 수직 폭을 변형하는 다수의 트랙 암; 평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트랙암이 가로로 누워지게 이동되도록 상기 모터부를 제어하고, 험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트랙암이 상기 트랙의 수직 폭이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크게 되도록 변형하기 위해 세로로 세워지게 이동되도록 상기 모터부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를 구비하여, 평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주행용 바퀴가 상기 트랙 외부로 드러나 주행용 바퀴에 의해 주행하고, 험지 주행시에는 상기 다수의 주행용 바퀴가 상기 트랙 내부로 들어가 상기 트랙에 의해 주행되게 함을 특징으로 하는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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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험지 주행시의 상기 트랙의 모멘트는 수학식 5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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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부는, 상기 다수의 트랙 및 상기 다수의 주행용 바퀴로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들; 상기 다수의 트랙암으로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들; 상기 제어장치의 제어에 따라 상기 모터들을 구동하는 모터구동모듈들을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계단 승강이 요청되면, 상기 다수의 트랙암이 상기 트랙의 수직폭을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크게 되도록 변형함과 아울러 진행방향으로 계단의 높이에 대응되는 진입각이 형성되도록 상기 트랙을 변형하도록 상기 모터부를 제어하고, 계단 하강이 요청되면, 상기 다수의 트랙암이 상기 트랙의 수직폭을 상기 주행용 바퀴의 원주보다 크게 되도록 변형함과 아울러 진행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기울어진 각도로 이동되도록 상기 모터부를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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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트랙암에는 다수의 스프라켓을 통해 전달된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다수의 아이들 바퀴가 더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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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트랙암 중 일부 트랙암의 중앙에만 상기 각도 조절을 위한 동력이 제공되며, 상기 일부 트랙암과 나머지 트랙암 사이에는 상기 각도 조절을 위한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다수의 트랙 암 연결 링크가 더 구비됨을 험지 극복 메카니즘이 적용된 전문 서비스 로봇용 휠 및 트랙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플랫폼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