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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8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선두차량에 차상제어기가 구비되는 열차의 마지막 후미차량에 구비되는 열차후미정보 발생수단과, 열차가 이동하는 선로의 일측에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구비되어 상기 열차후미정보 발생수단을 감지하는 열차후미정보 감지수단과, 상기 차상제어기로부터 선두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신받고 상기 열차후미정보 감지수단으로부터 후미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신하여 열차의 분리유무를 판정하는 지상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선로상에 선행하는 열차의 차량이 분리가 일어나더라도 그 후미차량의 위치를 감지하여 이를 후행하는 열차의 차상제어기에 전송하여 안전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선행하는 열차와 후행하는 열차 사이의 충돌을 예방하여 주는 효과가 있다. 열차, 분리, 충돌, RFID
Int. CL B61L 25/04 (2006.01) B61L 25/02 (2006.01)
CPC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0613 (2007.12.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1489-0000 (2010.05.27)
공개번호/일자 10-2009-0063317 (2009.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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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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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4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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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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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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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4 수리 (Accepted) 1-1-2007-0899129-6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64485-3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05922-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06 수리 (Accepted) 1-1-2010-0005920-8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1231-9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두차량에 차상제어기가 구비된 열차의 후미차량에 구비되는 열차후미정보 발생수단과, 열차가 이동하는 선로의 일측에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구비되어 상기 열차후미정보 발생수단을 감지하는 열차후미정보 감지수단과, 상기 차상제어기로부터 선두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신받고 상기 열차후미정보 감지수단으로부터 후미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신하여 열차의 분리유무를 판정하는 지상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제어기는 상기 열차후미정보 감지수단의 열차후미정보를 수집하는 열차후미 검지제어기로부터 수집된 열차의 열차후미정보를 전송받아 후행하는 열차의 차상제어기로 선행하는 열차의 위치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후미정보 발생수단은 후미차량에 RFID태그를 구비하여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후미정보 감지수단은 열차가 통과하는 선로 일측 지상에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설치되는 다수의 RFID태그 검지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RFID태그 검지기의 설치간격은 선행하는 열차가 분리되는 경우 후행하는 열차의 방호를 위한 가상의 폐색간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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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RFID태그는 후미차량의 일측에 설치되되, 자유롭게 취부 할 수 있는 수동방식의 RFID태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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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RFID태그 검지기는 RFID태그에서 방사되는 고유정보를 무선으로 수신하는 안테나부와, 상기 안테나부에 의해 무선 수신된 RFID 태그의 고유정보를 디코딩하는 RFID엔진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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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는 자기부상열차 또는 고무차륜열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용 열차분리 검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