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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제동 마찰재의 냉각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38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제동 마찰재의 냉각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용 제동 장치의 제동 마찰재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제동시 상기 제동 마찰재에 압축공기를 분사하는 압축공기 분사수단과; 상기 압축공기 분사수단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압축공기 공급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제동 마찰재인 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 또는 제동라이닝과 차륜에 압축공기를 분사하여 제동 마찰재의 과도한 온도상승을 막아 제동 마찰재의 열균열 발생을 억제하여 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 또는 제동라이닝과 차륜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본 발명은 제동 마찰재의 마찰계수를 안정화시켜 마찰 성능을 향상시켜 제동력이 확보되고 이로 인해 차량의 운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다. 철도차량, 제동, 냉각, 압축공기
Int. CL B60T 5/00 (2006.01) B61H 5/00 (2006.01) F16D 65/84 (2006.01)
CPC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9444 (2009.05.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2374-0000 (2011.10.05)
공개번호/일자 10-2010-0120568 (2010.1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0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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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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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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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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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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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06 수리 (Accepted) 1-1-2009-0272467-7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5 수리 (Accepted) 9-1-2011-0008813-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39847-8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53637-1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3 수리 (Accepted) 1-1-2011-0353586-8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67644-9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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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제동장치의 제동 마찰재를 냉각시키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제동시 상기 제동 마찰재에 압축공기를 분사하는 압축공기 분사수단과; 상기 압축공기 분사수단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압축공기 공급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제동 장치는, 차량에 설치된 공기압축기와, 상기 공기압축기에 의해 일정압력으로 압축된 압축공기가 공급되는 주공기통과, 상기 주공기통의 압축공기를 설정압력으로 낮추는 압력조정기와, 상기 제동 마찰재인 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를 제동시키기 위한 제동밸브와, 상기 제동밸브를 거친 제동을 위한 압축공기가 전달되는 직통공기관과, 상기 직통공기관을 통해 공급되는 압축공기에 의해 제동패드를 작동시키는 제동실린더로 구성되는 직통 공기 제동장치이고, 상기 압축공기 분사수단은; 상기 제동디스크와 제동패드에 냉각을 위한 압축공기를 분사하는 제2_1 및 제2_2공기분사관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압축공기 공급수단은 상기 직통공기관과 제2_1 및 제2_2공기분사관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제2공기유입관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제동 마찰재의 냉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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