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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88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기철도차량(EMU)의 제동시에 발생되는 회생전력 발생량과 회생실효 전력량을 계산하여 설치되는 회생 인버터의 용량을 정확히 판단하며 전력을 절약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지하철 변전소의 피더별 전류량을 측정하여 피더별로 교류되어 재사용되는 회생전력 교류량 Et 를 계산하고 총 회생전력 발생량 Eg을 계산하며, 가선전압을 상승시키는 회생실효 전력량 Er과 전차선로 내부저항에 의한 손실 전력량을 나타내는 회생실효 전력량 Eloss을 계산하여 정확한 회생 실효전력량을 계산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이다. 회생전력, 회생전력 교류량, 회생전력 발생량, 손실 전력량, 직류전류센서
Int. CL G01R 21/06 (2006.01)
CPC G01R 21/06(2013.01) G01R 21/06(2013.01) G01R 21/06(2013.01) G01R 2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8989 (2009.06.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63881-0000 (2011.09.02)
공개번호/일자 10-2011-0001446 (2011.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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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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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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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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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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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30 수리 (Accepted) 1-1-2009-0398749-6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07980-5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65588-88
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98820-96
5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1.06.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11-0021353-0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17002-7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94297-2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94566-3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하철 변전소에 설치된 직류전류측정센서를 통하여 전류를 측정하고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전력 교류량 Et을 계산하는 제 1 단계와; 전기철도 차량당 회생전력량 E1 을 이용하여 총 회생전력 발생량 Eg을 계산하는 제 2 단계와; 전차선로의 내부저항과 측정된 전류를 이용하여 회생실효 전력량 Eloss 를 계산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전력 교류량 Et와 상기 총 회생전력 발생량 Eg와 상기 회생실효 전력량 Eloss를 이용하여 회생실효 전력량 Er 을 계산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회생전력 교류량 Et를 계산하는 것은, 지하철 변전소에 설치된 상기 직류전류측정센서를 통하여 전류의 변동량을 측정하고 직류전압 측정센서로부터 전압의 변동량을 측정하는 단계와; 측정된 상기 전류의 변동량과 전압의 변동량을 이용하여 1일간의 실제로 회생전력량 중 타 피더에서 사용된 회생전력 교류량 Et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총 회생전력 발생량 Eg는, 1일 단위로 계산되며 아래의 수학식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회생실효 전력량 Eloss 을 계산하는 것은, 아래의 수학식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회생실효 전력량 Er 을 계산하는 것은, 1일 단위로 계산되며 아래의 수학식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상기 지하철 변전소의 직류전압측정센서(DCPT)를 통하여 전압을 측정하는 것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직류전류측정센서는 지하철 변전소의 각 피더별로 설치되어 전류를 측정 제공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변전소의 회생 실효전력량 계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