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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9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강한 강성을 가지고 날씨와 레일 위의 오염물질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레일상면으로부터 충분한 공칭 높이를 확보할 수 있어 차량한계범위 내에 센서의 취부가 가능하고 레일 위의 이물질로 인한 파손으로부터 안전한, 전자기 유도 방식을 통해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를 철도차량의 주행 중에 실시간으로 계측이 가능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 대차에 설치되되, 레일의 상부 전체를 교차하도록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는 제1철심부와 레일의 상부 일측 에지부분만을 교차하도록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는 제2철심부가 형성되는 철심체와, 상기 철심체의 일측에 감겨 상기 철심체에 자속이 유도되도록 시변전류가 투입되는 입력코일과, 상기 철심체의 타측에 절연상태로 감겨 상기 철심체의 일측에서 발생된 자속이 공극을 지나 레일을 따라 상기 철심체의 타측으로 유도된 자속에 의해 유도전류를 검출하는 검출코일로 이루어지는 유도전류 측정수단과; 상기 유도전류 측정수단을 통해 검출되는 유도전류를 이용하여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를 연산하는 데이터 처리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코일로 시변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철심체의 제1철심부에서 레일 사이의 공극을 지나 레일의 자속으로 변화되고 상기 레일과 제2철심부 사이의 공극을 지나 상기 검출 코일로 유도전류 신호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 코일을 통해 검출된 유도전류 신호를 이용하여 차륜과 레일의 횡방향 상대변위를 계측한다. 철도차량, 차륜, 레일, 상대변위, 유도전류
Int. CL G01M 17/03 (2006.01) G01B 7/00 (2006.01)
CPC G01B 7/003(2013.01) G01B 7/003(2013.01) G01B 7/003(2013.01) G01B 7/003(2013.01) G01B 7/003(2013.01) G01B 7/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8779 (2008.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25481-0000 (2011.03.22)
공개번호/일자 10-2010-0070165 (2010.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4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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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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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최종현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5 백윤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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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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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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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7 수리 (Accepted) 1-1-2008-0868018-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13 수리 (Accepted) 9-1-2009-0063072-5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30929-5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08727-4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15 수리 (Accepted) 1-1-2011-0108721-7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3864-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 대차에 설치되되, 레일의 상부 전체를 교차하도록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는 제1철심부와 레일의 상부 일측 에지부분만을 교차하도록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는 제2철심부가 형성되는 철심체와, 상기 철심체의 일측에 감겨 상기 철심체에 자속이 유도되도록 시변전류가 투입되는 입력코일과, 상기 철심체의 타측에 절연상태로 감겨 상기 철심체의 일측에서 발생된 자속이 공극을 지나 레일을 따라 상기 철심체의 타측으로 유도된 자속에 의해 유도전류를 검출하는 검출코일로 이루어지는 유도전류 측정수단과; 상기 유도전류 측정수단을 통해 검출되는 유도전류를 이용하여 차륜과 레일의 횡방향 상대변위를 연산하는 데이터 처리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도전류 측정수단의 검출코일을 통해 측정되는 유도전류 신호를 일정 크기로 증폭하는 신호증폭기와, 상기 신호증폭기를 통해 증폭된 유도전류 신호 중에 섞여있는 노이즈를 제거하여 상기 데이터 처리수단로 전송하기 위한 노이즈필터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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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처리수단은; 상기 유도전류가 입력되는 데이터입력 인터페이스부와, 상기 데이터입력 인터페이스부로 입력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연산하고 이를 이용해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를 연산하는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에서 연산된 상대변위 정보와 이를 분석하는 상대변위 분석프로그램이 저장되는 메모리부와, 상기 제어부의 구동을 위한 전원을 공급하는 구동전원부와, 상기 상대변위 분석 데이터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대변위 분석을 위한 조건을 입력하기 위한 키입력부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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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처리수단은, 철도차량의 실내에 설치되는 산업용 컴퓨터나, PC, 노트북 컴퓨터 중에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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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대차에 설치되되, 레일의 상부 전체를 교차하도록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는 제1철심부와 레일의 상부 일측 에지부분만을 교차하도록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는 제2철심부가 형성되는 철심체와, 상기 철심체의 일측에 감겨 상기 철심체에 자속이 유도되도록 시변전류가 투입되는 입력코일과, 상기 철심체의 타측에 절연상태로 감겨 상기 철심체의 일측에서 발생된 자속이 공극을 지나 레일을 따라 상기 철심체의 타측으로 유도된 자속에 의해 유도전류를 검출하는 검출코일로 이루어지는 유도전류 측정수단을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방법에 있어서; 상기 입력코일로 시변전류를 인가하는 제1단계; 상기 철심체의 제1철심부에서 레일 사이의 공극을 지나 레일의 자속으로 변화되고 상기 레일과 제2철심부 사이의 공극을 지나 상기 검출 코일로 유도전류 신호를 검출하는 제2단계; 상기 검출 코일을 통해 검출된 유도전류 신호를 이용하여 차륜과 레일의 횡방향 상대변위를 연산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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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 후, 상기 유도전류 신호를 신호증폭기를 거치면서 신호를 증폭하고, 상기 신호증폭기를 통해 증폭된 유도전류 신호 중에 섞여있는 노이즈를 노이즈필터를 거치면서 제거하는 제4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