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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건널목의 차단 동작 제어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91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건널목의 차단 동작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차단기 및 경보기가 설치된 철도 건널목에 있어서, 상기 차단기와 일정 거리 떨어진 위치에 설치되어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제1 센서부와, 상기 건널목을 통과하는 열차의 이동을 감지하는 제2 센서부와, 상기 제1 센서부의 열차 진입 감지 신호를 이용하여 열차의 속도, 열차의 길이, 상기 열차의 건널목 도달 시간을 계산하여 경보 및 차단 동작신호를 생성 출력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길이와 상기 제2 센서부의 열차 통과 신호를 이용하여 경보 및 차단 해제신호를 생성 출력하는 제어장치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열차의 속도에 따라 차단기의 차단 및 차단 해제에 소요되는 동작시간과 경보음 송출 시간을 조절함으로써 건널목에서의 사고를 줄이고, 저속 열차 통과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열차감지센서와 건널목 사이에 확인 센서를 설치하여 열차의 속도 변경을 확인함으로써 정확한 열차의 속도 및 차단기 동작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건널목, 차단기, 제어장치, 열차감지센서, 확인센서, 제2 센서부
Int. CL B61L 5/06 (2006.01)
CPC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B61L 29/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1544 (2009.12.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63909-0000 (2011.09.02)
공개번호/일자 10-2011-0064804 (2011.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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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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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광선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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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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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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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9 수리 (Accepted) 1-1-2009-0758909-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4003-7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3 수리 (Accepted) 1-1-2011-0381030-1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81044-5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92858-1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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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기 및 경보기가 설치된 철도 건널목에 있어서, 상기 차단기와 일정 거리 떨어진 위치에 설치되어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제1 센서부와, 상기 건널목을 통과하는 열차의 이동을 감지하는 제2 센서부와, 상기 제1 센서부의 열차 진입 감지 신호를 이용하여 열차의 속도, 열차의 길이, 상기 열차의 건널목 도달 시간을 계산하여 경보 및 차단 동작신호를 생성 출력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길이와 상기 제2 센서부의 열차 통과 신호를 이용하여 경보 및 차단 해제신호를 생성 출력하는 제어장치로 구성되되, 상기 제1 센서부와 건널목 사이에 적어도 1개 이상의 확인센서가 설치되고,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확인센서에서 출력되는 열차 진입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센서부에 의해 계산된 열차 속도의 변경 유무를 확인하며,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제1 센서부와 제2 센서부에서 전송되는 신호를 수신하고, 경보 및 차단 동작 신호와 경보 및 차단 해제신호를 경보기 또는 차단기로 전송하는 통신부와, 상기 차단기 및 경보기의 동작에 필요한 시간을 측정하는 타이머와, 상기 제1 센서부의 열차 진입 감지 신호를 이용하여 열차의 속도, 열차의 길이, 차단기의 동작 시간, 열차의 건널목 도달 시간을 계산하는 연산부와, 상기 연산부의 계산 결과를 토대로 경보 및 차단 동작/해제에 필요한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신호발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건널목의 차단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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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센서부는 일정한 이격 거리를 두고 제1 및 제2 열차감지센서가 설치되고,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제1 및 제2 열차감지센서에서 각각 전송되는 열차 진입 신호의 시간차이와 상기 제1 및 제2 열차감지센서의 이격 거리를 이용하여 열차 속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건널목의 차단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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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건널목에 진입하는 열차의 기관실, 또는 상기 건널목이나 차단기에 설치된 표시수단에 차단기의 동작 시간이 표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건널목의 차단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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