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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콘텍터를 구비한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및 구동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92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다수의 콘텍터를 구비한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및 구동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다수의 콘텍터를 구비한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은, 메인 배터리에 연결된 추진 인버터와, 메인 배터리와 함께 추진 인버터에 병렬 연결되어 엔진에 체결된 발전기의 출력을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기 위한 PWM 컨버터와, 추진 인버터에 의해 구동되는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으로서, 상기 메인 배터리와 추진 인버터 간의 연결을 개폐하기 위한 제1 컨텍터, 상기 발전기와 PWM 컨버터 간의 연결을 개폐하기 위한 제2 컨텍터 및 상기 제1 컨텍터 및 제2 컨텍터가 모두 오프된 아이들링 모드를 기본 모드로, 상기 제1 컨텍터 또는 제2 컨텍터를 독립적으로 개폐하도록 제어하여 다수의 모드로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다수의 모드는 배터리 모드, 엔진 모드 및 하이브리드 모드를 포함하며,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는 아이들링 모드에서 제1 컨텍터를 온시켜 메인 배터리 출력에 의한 배터리 모드에서 구동모터를 구동하고, 메인 배터리의 전력만으로 부족한 경우 배터리 모드에서 상기 제2 컨텍터를 온시켜 메인 배터리 및 엔진의 출력 모두에 의한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구동모터를 구동하며, 배터리 모드 또는 하이브리드 모드에서의 주행에 이상이 발생하면 아이들링 모드에서 제2 컨텍터만을 온시켜 엔진의 출력에 의한 엔진 모드에서 구동모터를 구동하는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여러가지 모드들에서 동작 가능함과 동시에 메인 배터리와 엔진의 오동작시에는 이들을 차단하여 보다 안전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0K 6/22 (2007.10) B60W 20/00 (2006.01) B60W 10/04 (2006.01)
CPC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5240 (2009.11.0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88414-0000 (2011.11.24)
공개번호/일자 10-2011-0048602 (2011.05.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0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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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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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5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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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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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1-1-2009-0674272-9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56795-6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76008-0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0 수리 (Accepted) 1-1-2011-0376009-4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86932-4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메인 배터리에 연결된 추진 인버터와, 상기 메인 배터리와 함께 상기 추진 인버터에 병렬 연결되어 엔진에 체결된 발전기의 출력을 상기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기 위한 PWM 컨버터와, 상기 추진 인버터에 의해 구동되는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으로서, 상기 메인 배터리와 추진 인버터 간의 연결을 개폐하기 위한 제1 컨텍터, 상기 발전기와 PWM 컨버터 간의 연결을 개폐하기 위한 제2 컨텍터 및 상기 제1 컨텍터 및 제2 컨텍터가 모두 오프된 아이들링 모드를 기본 모드로, 상기 제1 컨텍터 또는 제2 컨텍터를 독립적으로 개폐하도록 제어하여 다수의 모드로 상기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다수의 모드는 배터리 모드, 엔진 모드 및 하이브리드 모드를 포함하며,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는 상기 아이들링 모드에서 상기 제1 컨텍터를 온시켜 메인 배터리 출력에 의한 배터리 모드에서 구동모터를 구동하고, 상기 메인 배터리의 전력만으로 부족한 경우 상기 배터리 모드에서 상기 제2 컨텍터를 온시켜 메인 배터리 및 엔진의 출력 모두에 의한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구동모터를 구동하며, 상기 배터리 모드 또는 하이브리드 모드에서의 주행에 이상이 발생하면 상기 아이들링 모드에서 상기 제2 컨텍터만을 온시켜 엔진의 출력에 의한 엔진 모드에서 구동모터를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는, 상기 배터리 모드에서 상기 메인 배터리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상기 아이들링 모드로 복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는, 상기 엔진 모드에서, 상기 엔진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상기 아이들링 모드로 복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는, 상기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상기 메인 배터리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상기 아이들링 모드로 복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컨텍터는, 배터리 컨텍터와 메인 컨텍터가 직렬 연결되며, 상기 메인 컨텍터에는 직렬 연결된 충전용 저항 및 충전 컨텍터가 병렬 연결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컨텍터의 배터리 컨텍터는,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메인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모듈에 의해 개폐되며, 상기 제1 컨텍터의 메인 컨텍터와 상기 충전 컨텍터는,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추진 인버터에 의해 개폐되며, 상기 제2 컨텍터는,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PWM 컨버터에 의해 개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8 8
메인 배터리에 연결된 추진 인버터와, 상기 메인 배터리와 함께 상기 추진 인버터에 병렬 연결되어 엔진에 체결된 발전기의 출력을 상기 추진 인버터로 전달하기 위한 PWM 컨버터와, 상기 추진 인버터에 의해 구동되는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으로서, (a) 구동전원이 공급되면, 상기 메인 배터리와 추진 인버터 간의 연결을 개폐하기 위한 제1 컨텍터 및 상기 발전기와 PWM 컨버터 간의 연결을 개폐하기 위한 제2 컨텍터를 모두 오프시키는 아이들링 모드에서 대기하는 단계, (b) 상기 아이들링 모드에서 상기 제1 컨텍터를 온시켜 상기 메인 배터리의 출력에 의한 배터리 모드에서 상기 구동모터를 구동시키는 단계, (c) 상기 메인 배터리의 전력만으로 부족한 경우, 상기 배터리 모드에서 상기 제2 컨텍터를 온시켜 상기 메인 배터리 및 엔진의 출력 모두에 의한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상기 구동모터를 구동시키는 단계 및 (d) 상기 배터리 모드 또는 하이브리드 모드에서의 주행에 이상이 발생하면, 상기 아이들링 모드에서 상기 제2 컨턱터만을 온시켜 상기 엔진의 출력에 의한 엔진 모드에서 상기 구동모터를 구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
9 9
삭제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배터리 모드에서, 상기 메인 배터리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상기 아이들링 모드로 복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엔진 모드에서, 상기 엔진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상기 아이들링 모드로 복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상기 메인 배터리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상기 아이들링 모드로 복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
13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컨텍터는, 배터리 컨텍터와 메인 컨텍터가 직렬 연결되며, 상기 메인 컨텍터에는 직렬 연결된 충전용 저항 및 충전 컨텍터가 병렬 연결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컨텍터의 배터리 컨텍터는,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메인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모듈에 의해 개폐되며, 상기 제1 컨텍터의 메인 컨텍터와 상기 충전 컨텍터는,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추진 인버터에 의해 개폐되며, 상기 제2 컨텍터는, 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PWM 컨버터에 의해 개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구동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