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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전위 상승 시 지락사고와 비지락사고 상태 구분이 가능한 레일 전위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9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일 전위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써, 보다 상세하게는 레일전위와 접지스위치전류를 이용하여 과부하와 지락사고를 구분하고 이에 따라 차단기 투입을 결정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레일과 대지 사이의 전위차를 검출하는 전위차 검출부와, 접지 스위치부에 흐르는 전류를 검출하고 검출된 전류값을 접지스위치 제어부로 전달하는 전류 검출부와, 접지 스위치를 동작시키고 접지스위치 제어부에서 검출된 전류값을 전달받아 중앙 제어부로 전달하는 차단기 제어부와, 스위칭 동작하여 레일과 대지를 접지 상태로 만드는 접지 스위치부와, 차단기 제어부에서 받은 전류값을 토대로 레일의 상태가 지락사고 인지 비지락사고 상태 인지를 판단하고 차단기 투입 제어 명령을 차단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중앙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중앙 제어부는 차단기 제어부로부터 받은 전류값과 인접한 접지스위치 전류값을 비교하여 지락사고인지 비지락사고 상태 인지를 판단하고 사고 상태로 판단되면 차단기 제어부로 차단기 동작 제어 명령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마이컴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구성의 본 발명은 지락사고와 비지락사고 상태를 구분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기 철도 직류 급전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G01R 31/02 (2006.01) G01R 19/00 (2006.01) B60L 3/04 (2006.01)
CPC G01R 31/024(2013.01) G01R 31/024(2013.01) G01R 31/024(2013.01) G01R 31/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82350 (2010.08.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80265-0000 (2011.10.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1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2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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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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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정상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박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5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6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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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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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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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25 수리 (Accepted) 1-1-2010-0548019-02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79654-9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9.07 수리 (Accepted) 1-1-2010-0580177-47
4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0.11.12 수리 (Accepted) 1-1-2010-0740867-41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12.24 수리 (Accepted) 1-1-2010-0855588-7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31690-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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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과 대지 사이의 전위차를 검출하는 전위차 검출부와, 접지 스위치부에 흐르는 전류를 검출하고 검출된 전류값을 차단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전류 검출부와, 차단기 제어부에 의해 스위칭 동작되어 레일과 전차선을 차단시키는 차단기와, 접지스위치 제어부로부터 전달받은 전류값을 전달받아 중앙 제어부로 전달하는 차단기 제어부와, 스위칭 동작하여 레일과 대지를 접지 상태로 만드는 접지스위치와, 차단기 제어부에서 받은 전류값을 토대로 레일의 상태가 지락사고 상태인지 비지락사고 상태 인지를 판단하고 차단기 투입 제어 명령을 차단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중앙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중앙 제어부는 차단기 제어부로부터 받은 전류값과 인접한 접지스위치 전류값을 비교하여 지락사고 상태인지 비지락사고 상태 인지를 판단하고 사고 상태로 판단되면 차단기 제어부로 차단기 동작 제어 명령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마이컴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락사고와 비지락사고 상태 구분이 가능한 레일 전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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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락사고와 비지락사고 상태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전위차 검출부에서 레일과 대지 사이의 전위차를 검출하는 전위차 검출 단계와,전위차 검출 단계에서 전위차가 검출되면 접지스위치 제어부가 동작하고, 접지스위치 제어부는 접지 스위치를 동작시켜 레일과 대지를 접지 상태로 만드는 접지 단계와,접지 상태가 되면 접지스위치 제어부는 전류 검출부를 통해 접지 스위치에 흐르는 전류값을 측정하는 전류 측정 단계와,전류값이 측정되면 접지스위치 제어부는 차단기 제어부로 전류값을 전달하고, 차단기 제어부는 중앙 제어부로 전류값을 전달하고, 중앙 제어부는 차단기 제어부로부터 받은 전류값을 인접한 접지스위치 전류값과 비교하여 지락사고 또는 비지락사고 상태를 판단하는 사고 상태 판단 단계와,사고 상태로 판단되면 중앙 제어부는 차단기 제어부로 차단기 동작 제어 명령을 전달하고, 차단기 제어부로부터 차단기 투입 명령을 받은 차단기는 레일과 전차선 사이에 차단기가 투입되는 차단기 투입 단계를 포함하여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락사고와 비지락사고 상태 구분이 가능한 레일 전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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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지락사고 판단 단계는,중앙 제어부에서 차단기 제어부로부터 받은 전류값을 인접한 접지스위치 전류값과 비교하여 지락사고 또는 비지락사고 상태를 판단하는 사고 판단 단계와,중앙 제어부에서 사고 상태로 판단되면 차단기 제어부는 레일과 전차선 사이에 차단기 투입을 제어하는 차단기 투입 단계를 포함하여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락사고와 비지락사고 상태 구분이 가능한 레일 전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