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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시스템에 있어서,전차선의 전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되, 전차선이 레일 위로 단락되는 사고 발생시, 사고 지점에 인접한 양측의 변압기에 형성된 두 개의 Loop를 양단에 흐르는 전차선의 고장전류를 측정하여 고장전류정보를 생성하는 고장전류 측정모듈;상기 고장전류 측정모듈로부터 고장전류정보를 인가받아 전차선의 고장전류에 대한 전류비를 계산하여 고장전류 전류비정보를 생성하는 전류비 측정모듈; 및상기 전류비 측정모듈로부터 고장전류 전류비정보를 인가받고, 단권변압기(AT)들 사이의 두 지점에 대한 위치와 상기 단권변압기(AT)들 사이의 두 지점에 대한 전류비와 전철의 전류를 이용하여, 전류비()와 고장지점()의 관계를 도출하여 고장점을 표정하는 고장점 표정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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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류비 측정모듈은,전차선을 통해 흐르는 총전류가 과 의 합인 이고, 변전소에서 병렬급전소(PP1)까지의 거리가 D이며, 상기 변전소에서 고장점까지의 거리가 d인 경우, 양자의 거리에 대한 비를 [수학식2]를 통해 도출하되,은 상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성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성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성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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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류비 측정모듈은,전차선을 통해 흐르는 총전류가 과 의 합인 이고, 병렬급전소(PP1)과 병렬급전소(PP2) 사이의 거리가 D1 이며, 상기 병렬급전소(PP1)과 병렬급전소(PP2) 사이의 고장지점이 d1인 경우, 양자의 거리에 대한 비를 [수학식3]를 통해 도출하되,은 상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성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성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성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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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류비 측정모듈은,전차선을 통해 흐르는 총전류가 과 의 합인 이고, 병렬급전소(PP2)와 보조급전구분소(SP) 사이의 거리가 D2 이며, 상기 병렬급전소(PP2)와 보조급전구분소(SP) 사이의 고장지점이 d2인 경우, 양자의 거리에 대한 비를 [수학식4]를 통해 도출하되,은 상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성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성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성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전차선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변전소(SS)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1)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병렬급전소(PP2)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며, 은 상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이고, 는 하행선 보조급전구분소(SP)의 단권변압기(AT)에서 급전선(F)으로 흐르는 전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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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고장점 표정모듈은,상기 전류비()와 고장지점()의 관계를 [수학식5]를 통해 도출하여 고장점을 표정하되,는 고장지점이고, 는 전류비이며, 은 첫 번째 고장 지점이고, 는 두 번째 고장 지점이며, 는 첫 번째 고장지점의 전류비로 이고, 는 두 번째 고장지점의 전류비로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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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방법에 있어서,(a) 고장전류 측정모듈이 전차선의 전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되, 전차선이 레일 위로 단락되는 사고 발생시, 사고 지점에 인접한 양측의 변압기에 형성된 두 개의 Loop를 양단에 흐르는 전차선의 고장전류를 측정하여 고장전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b) 전류비 측정모듈이 상기 고장전류 측정모듈로부터 고장전류정보를 인가받아 전차선의 고장전류에 대한 전류비를 계산하여 고장전류 전류비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c) 고장점 표정모듈이 상기 전류비 측정모듈로부터 고장전류 전류비정보를 인가받고, 단권변압기(AT)들 사이의 두 지점에 대한 위치와 단권변압기(AT)들 사이의 두 지점에 대한 전류비와 전철의 전류를 이용하여, 전류비()와 고장지점()의 관계를 도출하여 고장점을 표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 급전계통에서 고장 구간 양단의 전차선에 흐르는 고장전류비를 이용한 고장점 표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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