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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신호 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93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하부구성요소의 부품 단위로 전자부품을 분류하고, 상기 전자부품의 종류별 관련 규격을 근거로 고장률을 예측하는 단계; 상기 전자부품 종류별 활성화에너지 변화율을 사용한 가속 계수와 상기 전자부품 종류별 고장률의 합을 통해 하부구성요소의 부품단위 가속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가속계수에 의해 선정된 시험시간을 산출하고, 설비의 적용 온도에 비해 고온에서 상기 시험시간 동안 설비를 노출하여 온도 스트레스를 가속함으로써 예측 신뢰도를 입증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철도신호설비의 하부구성요소단위 신뢰성 시험을 통하여 예측 신뢰도를 입증하기 위한 시운전이 용이하지 않은 장치별 신뢰성 입증을 위해 활용이 가능하고, 기존의 예측 신뢰도에 의존하여 시스템을 인수하던 방식에서 발생하던 예측 신뢰도와 실제 장치수명과의 차이를 감소시킬 수 있다. 철도신호제어설비, 신뢰도 입증, 온도 스트레스, 시험시간, 가속 계수
Int. CL B61L 1/02 (2006.01) B61L 25/06 (2006.01)
CPC B61L 27/0055(2013.01) B61L 27/0055(2013.01) B61L 27/0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86486 (2008.09.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2238-0000 (2010.06.01)
공개번호/일자 10-2010-0027540 (2010.03.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0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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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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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이강미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3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4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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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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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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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02 수리 (Accepted) 1-1-2008-0625618-1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9.04 수리 (Accepted) 1-1-2008-0629747-9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00829-8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29 수리 (Accepted) 1-1-2010-0063259-5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63250-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31276-1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부구성요소의 부품 단위로 전자부품을 분류하고, 상기 전자부품의 종류별 관련 규격을 근거로 고장률을 예측하는 단계; 상기 전자부품 종류별 활성화에너지 변화율을 사용한 가속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가속계수에 의해 선정된 시험시간을 산출하고, 설비의 적용 온도에 비해 고온에서 상기 시험시간 동안 설비를 노출하여 온도 스트레스를 가속함으로써 예측 신뢰도를 입증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속 계수는 으로 모델링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활성화 에너지는 전자 부품의 특성에 따라 고장의 추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상수로 일반화시킨 결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 소정 단위로 예측된 평균고장시간(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상기 하부구성요소의 부품 단위 가속 계수로 나누어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시험시간은 유효수준에 따라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예측 신뢰도를 입증하는 단계는, 상기 시험시간 동안 상기 하부구성요소가 고장이 발생하지 않으면, 실제 시험시간에 상기 가속계수를 곱하여 평균고장시간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보장하는 신뢰성 시험을 통해 입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방법
6 6
하부구성요소의 부품 단위로 전자부품을 분류하고, 상기 전자부품의 종류별 관련 규격을 근거로 고장률을 예측하는 예측부와, 상기 전자부품 종류별 고장률을 근거로 하부구성요소의 부품단위 가속 계수를 산출하고, 상기 가속계수에 의해 선정된 시험시간을 산출하는 연산부와,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적용 온도 대비 고온에 상기 시험시간 동안 노출하여 온도 스트레스를 가속하여 예측 신뢰도를 입증하는 시험부로 구성된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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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부는, 온도에 따른 전자 부품의 고장률 변화 정도인 활성화에너지 변화율을 사용하여 가속계수를 산출하는 가속계수 연산부와, 예측된 고장률을 입증하는데 소요되는 시험시간을 산출하는 시험시간 연산부와, 상기 예측 신뢰도와 목표 신뢰도, 입증 신뢰도와 목표 신뢰도를 각각 비교하여 시스템 신뢰성 확보 여부를 결정하는 비교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신호제어설비의 신뢰도 입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