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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조향대차

  • 기술번호 : KST20140339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곡선구간 주행시 발생하는 센터 피봇의 요(yaw)방향 변위를 3절 링크로 전달하여 곡선구간 주행시 레디얼 조향(radial steering)을 추종함으로써 곡선반경에 의한 레일과 차륜 사이의 공격각(attack angle)을 저감하고, 차륜과 궤도 사이의 횡압을 저감시킬 수 있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조향대차에 있어서,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는 철도차량의 주행시 발생하는 센터피봇의 요변위를 전달받아 전,후방 윤축의 조향을 발생시키는 3절 링크로 이루어진 조향장치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조향대차, 3절링크, 조향장치, 센터피봇
Int. CL B61F 5/38 (2006.01) B61F 13/00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4796 (2008.12.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0375-0000 (2011.06.02)
공개번호/일자 10-2010-0076671 (2010.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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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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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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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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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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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26 수리 (Accepted) 1-1-2008-0894443-6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2010-0056229-8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14220-8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09534-9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06 수리 (Accepted) 1-1-2011-0009528-1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0623-0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조향대차에 있어서,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는 철도차량의 주행시 발생하는 센터피봇의 요변위를 전달받아 전,후방 윤축의 조향을 발생시키는 3절 링크로 이루어진 조향장치가 설치되되, 상기 조향장치는 전방 액슬박스에 연결 설치되는 제1 및 제2전방 조향링크와, 후방 액슬박스에 연결 설치되는 제1 및 제2후방 조향링크와, 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횡방향으로 설치되어 제1 및 제2 전,후방 조향링크와 연결되는 크로스 링크로 구성되며, 상기 크로스 링크는 내부에 병진 조인트가 삽입 설치되고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구비되는 브라켓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전,후방 조향링크는 각각 전방 및 후방 액슬박스에 구면 조인트로 연결 설치되고, 상기 3절 링크로 이루어진 조향장치는 서로 구면 조인트에 의해 연결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센터 피봇과 크로스 링크의 사이에는 센터 피봇의 요방향 변위를 조향장치에 전달하는 전달수단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전달수단은 대차 프레임과 크로스 링크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크로스 링크 피봇과, 상기 센터 피봇에 고정 설치되는 센터 피봇 링크 및 상기 센터 피봇 링크와 크로스 링크 피봇의 사이에 원통형 조인트로 연결 설치되는 커넥팅 로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는 능동형 액튜에이터가 설치되고, 상기 능동형 액튜에이터는 대차 프레임과 크로스 링크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크로스 링크 피봇에 직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8 8
철도차량용 조향대차에 있어서,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는 철도차량의 주행시 발생하는 센터피봇의 요변위를 전달받아 전,후방 윤축의 조향을 발생시키는 3절 링크로 이루어진 조향장치가 설치되되, 상기 조향장치는 전방 액슬박스에 연결 설치되는 제1 및 제2전방 조향링크와, 후방 액슬박스에 연결 설치되는 제1 및 제2후방 조향링크와, 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횡방향으로 설치되어 제1 및 제2 전,후방 조향링크와 연결되는 크로스 링크로 구성되며, 상기 크로스 링크는 제1 및 제2 크로스 링크로 분리 구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 크로스 링크의 일측 단부에는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설치되는 능동형 액튜에이터가 각각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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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능동형 액튜에이터는 유압 액튜에이터, 선형 액튜에이터, 볼-스크류 방식 액튜에이터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절 링크 방식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조향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