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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93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은, 견인전동기; 설정제동토크에 따라 견인전동기를 제어하는 인버터; 선로의 구배에 따른 견인전동기의 부하토크를 추정하는 부하토크 추정기; 설정제동토크가 일정한 값을 갖는 제1 제동모드에서 설정제동토크가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제2 제동모드로 전환하는 제동모드 전환기; 및 제2 제동모드에서, 견인전동기의 회전속도와 추정 부하토크에 기초하여 설정제동토크를 감소시키는 정지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공기제동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전동차를 안정적으로 정차시켜 승차감 등의 전동차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친환경적인 측면에 기여할 수 있다. 전동차, 전기제동, 공기제동, 구배, 정차
Int. CL B60L 7/06 (2006.01)
CPC B60L 7/06(2013.01) B60L 7/06(2013.01) B60L 7/06(2013.01) B60L 7/06(2013.01) B60L 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91393 (2008.09.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86836-0000 (2010.10.04)
공개번호/일자 10-2010-0032485 (2010.03.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0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1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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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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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5 박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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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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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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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18 수리 (Accepted) 1-1-2008-0655755-16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6.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7.15 수리 (Accepted) 9-1-2010-0043994-8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08807-4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9.09 수리 (Accepted) 1-1-2010-0587333-8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9.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87334-2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24082-3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견인전동기; 설정제동토크에 따라 상기 견인전동기를 제어하는 인버터; 선로의 구배에 따른 상기 견인전동기의 부하토크를 추정하는 부하토크 추정기; 상기 설정제동토크가 일정한 값을 갖는 제1 제동모드에서 상기 설정제동토크가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제2 제동모드로 전환하는 제동모드 전환기; 및 상기 제2 제동모드에서, 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속도와 상기 추정 부하토크에 기초하여 상기 설정제동토크를 감소시키는 정지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모드 전환기는, 상기 회전속도와 상기 추정 부하토크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제동모드에서 상기 제2 제동모드로 전환하는 시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모드 전환기는, 하기의 수학식 1을 만족하는 시점에서 상기 제2 제동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지 제어기는, 하기의 수학식 2에 따라 상기 설정제동토크를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토크 추정기는, 비례적분 제어기를 이용하여 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속도를 추정하는 과정을 통해 상기 부하토크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토크 추정기는, 하기의 수학식 3 및 4에 의해 상기 부하토크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지 제어기는, 상기 회전속도와 상기 추정 부하토크의 궤환에 1차 지연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견인전동기는, 영구자석형 견인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는, VVVF(Variable Voltage Variable Frequency) 인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의 구배를 고려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