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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94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은, 견인전동기; 견인전동기의 구동을 제어하는 인버터; 견인전동기와 인버터 사이에 접속되는 적어도 하나의 저항; 견인전동기와 인버터 사이에 접속되고, 적어도 하나의 저항을 단락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 및 전동차의 전기제동시, 견인전동기의 일정 토크 운전영역을 확대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의 구동을 제어하는 전기제동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인버터의 최대출력전압을 넘어서는 고속영역에서 일정 토크 운전영역의 충분한 전기제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전동차, 전기제동, 공기제동, 회생전력, 일정 토크 운전영역, 고속영역
Int. CL B60L 7/18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091392 (2008.09.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72581-0000 (2010.07.21)
공개번호/일자 10-2010-0032484 (2010.03.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7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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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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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4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박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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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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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18 수리 (Accepted) 1-1-2008-0655754-60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65018-9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6.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406176-6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6.24 수리 (Accepted) 1-1-2010-0406175-1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08808-9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견인전동기; 상기 견인전동기의 구동을 제어하는 인버터; 상기 견인전동기와 상기 인버터 사이에 접속되는 적어도 하나의 저항; 상기 견인전동기와 상기 인버터 사이에 접속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저항을 단락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 및 전동차의 전기제동시, 상기 견인전동기의 일정 토크 운전영역을 확대하도록,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의 구동을 제어하는 전기제동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제동 제어기는, 전기제동 지령이 입력되면, 상기 견인전동기의 단자전압이 상승하도록,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를 개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제동 제어기는, 전기제동 지령이 입력되고 상기 인버터의 출력전압이 최대출력전압인 경우에 한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를 개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저항은 상호 직렬 접속되는 복수개의 저항이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락접촉기는 상기 복수개의 저항을 단락시키는 복수개의 단락접촉기이며, 상기 전기제동 제어기는, 전기제동 지령이 입력되면, 상기 복수개의 단락접촉기를 모두 개방시킨 이후에, 상기 개방된 복수개의 단락접촉기를 순차적으로 단락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기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전기제동 제어기는, 상기 속도검출기에 의해 검출되는 회전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개방된 복수개의 단락접촉기를 순차적으로 단락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저항은, 제1 저항; 상기 제1 저항과 제1 연결단에 의해 접속되는 제2 저항; 및 상기 제2 저항과 제2 연결단에 의해 접속되는 제3 저항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개의 단락접촉기는, 상기 인버터의 출력단과 상기 제1 연결단 사이에 접속되는 제1 단락접촉기; 상기 인버터의 출력단과 상기 제2 연결단 사이에 접속되는 제2 단락접촉기; 및 상기 인버터의 출력단과 상기 견인전동기의 입력단 사이에 접속되는 제3 단락접촉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견인전동기는, 영구자석형 견인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제동은, 회생제동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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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는, VVVF(Variable Voltage Variable Frequency) 인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영역에서 전기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동차의 전기제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