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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운행시에 요구토크값을 수신하여 파악하는 단계와;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배터리팩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 단계와;
상기 요구토크값과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차량의 엔진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 및
상기 엔진의 속도에 비례하도록 교류발전기에서 교류전력을 생산하여 상기 배터리팩의 충방전을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요구토크값을 수신하여 파악하는 단계는,
차량 운행시에 가속페달 또는 제동페달로부터 요구토크값을 차량제어기에서 수신하여 파악하는 단계와;
상기 요구토크값이 기준값 이하인 경우 엔진의 속도를 제1회전수(RPM0)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배터리팩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 단계는,
차량 운행시에 배터리 관리부에서 상기 배터리팩의 SOC 셋팅값을 수신하여 배터리 상태 결정부로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배터리 상태 결정부에서 수신되는 상기 SOC 셋팅값의 크기를 비교하여 상기 배터리팩의 충전 필요 또는 방전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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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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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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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요구토크값과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차량의 엔진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요구토크값이 기준치 이상이고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가 충전 필요 상태인 경우 엔진제어기에서 상기 엔진의 속도를 제3회전수(RPM2)로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요구토크값이 기준치 이상이고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가 방전 가능 상태인 경우 상기 엔진제어기에서 상기 엔진의 속도를 제2회전수(RPM1)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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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3회전수(RPM2)는 차량의 상기 엔진의 최고 효율영역 내에서 설정되며 상기 제2회전수(RPM1) 보다 고속임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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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팩의 충전 필요 상태에 대하여,
배터리 상태 결정부에서 수신되는 SOC 값이 SOC 셋팅 하한값 보다 작은 경우에 배터리 상태 결정부에서 상기 배터리팩의 충전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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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팩의 방전 가능 상태에 대하여,
배터리 상태 결정부에서 수신되는 SOC 값이 SOC 셋팅 하한값 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에 배터리 상태 결정부에서 상기 배터리팩의 방전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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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의 속도에 비례하도록 교류발전기에서 교류전력을 생산하여 상기 배터리팩의 충방전을 처리하는 단계는,
차량 운행시에 엔진 제어기에서 상기 요구토크값과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에 근거하여 엔진의 속도를 제2회전수(RPM1)로 설정하면, 상기 교류발전기에서 생산된 교류전력을 이용하여, 3상 다이오드 정류기를 통하여 상기 배터리팩이 연결된 직류단에서 정격전압(V1)을 출력하도록 상기 배터리팩을 방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엔진 제어기에서 상기 요구토크값과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엔진의 속도를 제3회전수(RPM2)로 설정하면, 상기 교류발전기에서 생산된 교류전력을 이용하여, 3상 다이오드 정류기를 통하여 상기 배터리팩이 연결된 직류단에서 충전전압(V2)을 출력하도록 상기 배터리팩을 충전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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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1항, 제 4항 또는 제 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적용한 바이모달 트램 또는 철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배터리팩 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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