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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 및 직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94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 및 직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은 소정의 RPM으로 동작하는 엔진과, 엔진에 연결된 교류발전기와, 교류발전기에서 발생된 제1 교류전압을 소정크기의 제2 교류전압으로 변환하는 탭변압기와, 변환된 제2 교류전압을 정류하는 정류부와, 정류부에 연결된 메인배터리와, 메인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구동모터와, 정류부 양단간의 직류단 전압을 측정하기 위한 직류단 전압 검출부와, 측정된 직류단 전압에 기초하여, 제1 교류전압 대 제2 교류전압 간의 전압비 조절을 위한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차량 제어기와, 전압비조절신호에 따라 탭변압기의 권선비를 바꿈으로써, 직류단에 공급되는 전압레벨을 조절하기 위한 부하시탭조절부(On Load Tap Change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를 통해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함과 동시에 메인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Int. CL B60K 6/28 (2007.10) B60L 11/12 (2006.01)
CPC B60K 6/28(2013.01) B60K 6/28(2013.01) B60K 6/28(2013.01) B60K 6/28(2013.01) B60K 6/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94532 (2008.09.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2076-0000 (2010.06.01)
공개번호/일자 10-2010-0035264 (2010.04.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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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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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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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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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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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26 수리 (Accepted) 1-1-2008-0676926-5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0.13 수리 (Accepted) 9-1-2009-0056980-2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00971-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2.11 수리 (Accepted) 1-1-2010-0092090-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2.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92089-6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9169-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소정의 RPM으로 동작하는 엔진; 상기 엔진에 연결된 교류발전기; 상기 교류발전기에서 발생된 제1 교류전압을 소정크기의 제2 교류전압으로 변환하는 탭변압기; 상기 변환된 제2 교류전압을 정류하는 정류부; 상기 정류부에 연결된 메인배터리; 상기 메인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구동모터; 상기 정류부 양단간의 직류단 전압을 측정하기 위한 직류단 전압 검출부; 상기 측정된 직류단 전압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교류전압 대 상기 제2 교류전압 간의 전압비 조절을 위한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차량 제어기; 및 상기 전압비조절신호에 따라 상기 탭변압기의 권선비를 바꿈으로써, 상기 직류단에 공급되는 전압레벨을 조절하기 위한 부하시탭조절부(On Load Tap Change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제어기는 상기 측정된 직류단 전압이 소정의 기준전압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상기 메인배터리의 충전용량(SOC)을 측정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더 포함하며, 상기 차량 제어기는 상기 측정된 충전용량이 소정의 기준용량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상기 엔진을 최대효율영역에서 동작시키는 엔진제어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5 5
소정의 RPM으로 동작하는 엔진과; 상기 엔진에 연결된 교류발전기와; 상기 교류발전기에서 발생된 제1 교류전압을 소정크기의 제2 교류전압으로 변환하는 탭변압기와; 상기 변환된 제2 교류전압을 정류하는 정류부와; 상기 정류부에 연결된 메인배터리와; 상기 메인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구동되는 구동모터와; 상기 정류부 양단간의 직류단 전압을 측정하기 위한 직류단 전압 검출부를 포함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a) 상기 정류부 양단간의 직류단 전압을 측정하는 단계; (b) 상기 측정된 직류단 전압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교류전압 대 상기 제2 교류전압 간의 전압비 조절을 위한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전압비조절신호에 따라 상기 탭변압기의 권선비를 바꿈으로써, 상기 직류단에 공급되는 전압레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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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측정된 직류단 전압이 소정의 기준전압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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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상기 메인배터리의 충전용량(SOC)을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충전용량이 소정의 기준용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전압비조절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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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상기 엔진을 최대효율영역에서 동작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가속시 직류단 전압강하를 보상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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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독출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