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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상제어 분기장치 및 분기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9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횡축 운동을 제어하는 궤도 교통시스템의 차상 제어 분기장치 및 분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의 주행 방향이 선택적으로 안내될 수 있게 본선과 지선으로 분기되도록 지상에 설치되는 조향가이드웨이와 상기 조향가이드웨이에서 횡 방향으로 왕복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상기 본선 또는 지선으로 차량을 선택적으로 안내하는 분기기 및 상기 조향가이드웨이를 따라 이동 가능하도록 결합되어 상기 본선 또는 지선으로 차량을 안내할 수 있게 차량에 장착되는 안내수단으로 구성됨으로써, 지상의 조향가이드웨이가 기구적인 작동만으로 차량을 설정된 선로로 안내할 수 있게 하여 구조를 단순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치의 내구성 향상 및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고, 또한 차량이 지선으로 진행되게 한 후, 분기기가 신속하게 초기 상태로 자동 복원되게 함으로써, 조밀한 차량 간격의 환경에서 후속 차량의 신속한 통과를 가능하도록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및 분기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조향가이드웨이, 분기기, 차상분기기
Int. CL B61L 7/02 (2006.01) B61L 5/02 (2006.01)
CPC B61L 5/02(2013.01) B61L 5/02(2013.01) B61L 5/02(2013.01) B61L 5/02(2013.01) B61L 5/02(2013.01) B61L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10086 (2009.02.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32332-0000 (2011.04.25)
공개번호/일자 10-2010-0090877 (2010.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0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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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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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김종기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4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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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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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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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09 수리 (Accepted) 1-1-2009-0077389-3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8.16 수리 (Accepted) 9-1-2010-0051141-0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49293-9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00568-9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06 수리 (Accepted) 1-1-2010-0800567-4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19506-8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주행 방향이 선택적으로 안내될 수 있게 지상에 설치하되, 본선과 지선으로 분기되도록 설치되는 조향가이드웨이; 상기 조향가이드웨이에서 횡 방향으로 왕복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상기 본선 또는 지선으로 차량을 선택적으로 안내하는 분기기; 및 상기 조향가이드웨이를 따라 이동 가능하도록 결합되어 상기 분기기의 위치에 따라 상기 본선 또는 지선으로 차량을 안내할 수 있게 차량에 장착되는 안내수단; 을 포함하여 구성하되, 상기 조향가이드웨이는 상기 차량의 하측 중앙부 지상에 평행하게 이격 설치되는 복수의 주레일로 구성되고, 상기 주레일을 본선과 지선으로 각각 분기시키는 분기부가 구비되며, 상기 분기기는, 상기 조향가이드웨이의 분기부에 설치되어 상기 본선과 지선을 선택적으로 개방시키는 제1지상분기기; 상기 제1지상분기기에 연결 설치하되, 일측부에는 상기 제1지상분기기를 횡 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게 안내면이 구비된 제2지상분기기; 및 상기 차량의 하측부에 상,하로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하되, 상기 제2지상분기기의 안내면을 따라 슬라이딩 되면서 상기 제2지상분기기를 횡 방향으로 가압하는 차상분기기;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지상분기기는, 일정 두께의 판재 형상으로 구비하되, 상기 안내수단을 본선 또는 지선으로 안내할 수 있게 상기 분기부에서 상기 본선과 지선의 내측레일을 주레일과 선택적으로 연결시키는 가이드면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지상분기기는 일정 두께의 판재 형상으로 구비하되, 상기 안내면은 서로 마주보도록 대응되게 형성되는 한쌍의 경사면으로 구성되고, 상기 차상분기기는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회전롤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지상분기기에는 제1지상분기기가 탄성력에 의해 복원 가능하도록 제1지상분기기를 탄성 지지하는 탄성지지부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7 7
제1항, 제4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안내수단은 상기 차량의 하부에 설치하되, 상기 주레일 사이에 내설되어 주레일을 따라 슬라이딩 이동될 수 있게 구비되는 중앙안내륜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안내륜은 상기 차량 하부에 고정 설치되는 지지대와 상기 지지대의 단부에 설치하되, 상기 주레일의 내측면을 따라 회전 이동하는 복수의 회전롤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장치
9 9
차량의 하부에 설치되는 차상분기기를 상방향 또는 하방향으로 이동시켜 적정위치에 고정시키는 차상분기기 고정단계; 상기 차상분기기를 이용하여 본선과 지선으로 분기되는 조향가이드웨이에 설치된 분기기를 상기 차량의 주행과 연동되어 횡 방향으로 가압 이동시키는 분기기 가압단계; 및 상기 분기기 가압단계에서 개방된 조향가이드웨이의 지선을 따라 상기 차량에 설치된 안내수단이 이동하여 차량을 안내하는 차량 안내단계; 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분기기 가압단계는, 상기 차상분기기가 제2지상분기기의 안내면을 따라 슬라이딩 되면서 제2지상분기기를 횡 방향으로 가압하여 제2지상분기기에 연결 설치된 제1지상분기가 이동될 수 있게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안내단계는, 상기 안내수단이 상기 조향가이드웨이에 내설된 상태에서 안내수단에 구비된 회전롤러가 조향가이드웨이의 내측면에 각각 접촉되어 회전되면서 차량의 진행을 안내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방법
12 12
제9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안내단계에서 상기 차량이 분기부를 완전히 통과한 후 스프링을 이용하여 상기 분기기를 원위치로 자동 복귀시키는 분기기 복원단계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상 제어 분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