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395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캔 통신에 의해 주변 장치들과 연결되는 중앙 제어기와, 상기 중앙 제어기의 캔 메시지에 의해 활성화되는 다수의 멀티플렉서(Mux, Multiplexer)를 포함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에 있어서, 상기 중앙 제어기는 2개의 다중화 캔 노드(CAN node)로 분할되고, 상기 다수의 멀티플렉서는 2개의 다중화 캔 노드에 제1 및 제2 브랜치(Branch)에 연결되어 각각 고유 코드를 할당받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운전 조작 스위치 및 센서, 각종 ECU 등의 차량 내의 다양한 장치와 연결되어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함으로써 전원 단락과 과전압 보호가 가능하고, 2개의 다중화된 브랜치에 여러개의 멀티플렉서가 변경 또는 추가, 삭제가 가능함으로써 변경이 용이한 입출력 로직 구조를 가지고 있다. 바이모달 트램, 차량 제어장치, 중앙 제어기, 멀티플렉서, 디멀티플렉서
Int. CL G05B 19/05 (2006.01)
CPC G05B 19/05(2013.01) G05B 19/05(2013.01) G05B 19/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40732 (2009.05.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7186-0000 (2011.01.04)
공개번호/일자 10-2010-0121840 (2010.11.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1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2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4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11 수리 (Accepted) 1-1-2009-0280425-0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9 수리 (Accepted) 9-1-2010-0031919-4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03111-0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캔 통신에 의해 주변 장치들과 연결되는 중앙 제어기와, 상기 중앙 제어기의 캔 메시지에 의해 활성화되는 다수의 멀티플렉서(Mux, Multiplexer)를 포함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에 있어서, 상기 중앙 제어기는 2개의 다중화 캔 노드(CAN node)로 분할되고, 상기 다수의 멀티플렉서는 2개의 다중화 캔 노드에 제1 및 제2 브랜치(Branch)에 연결되어 각각 고유 코드를 할당받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플렉서는 상기 브랜치마다 5개 또는 8개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플렉서는, 외부에서 전원이 공급되는 전원 공급부와, 상기 중앙 제어기의 캔 메시지에 의해 연결되는 인터페이스부와, 각종 차량 장치에 대한 유사 아날로그 상태 입력, 아날로그 입력, 주소 입력이 이루어지는 입력부와, 서로 반대의 스위칭 동작을 수행하는 하이-사이드 스위치와 로우-사이드 스위치에 각각의 출력신호를 전송하는 출력부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제어기와 멀티플렉서는 노드를 연결하는 점대점 연결 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제어기와 각각의 멀티플렉서는 종단 저항을 가지고, 상기 제1 및 제2 브랜치의 양끝단은 상기 종단 저항에 의해 보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종단저항은 상기 제1 및 제2 브랜치의 끝단에서 점퍼(Jumper)를 이용하여 설정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종단저항은 상기 브랜치의 처음과 마지막 멀티플렉서에서 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종단저항은 상기 중앙 제어기와 마지막 멀티플렉서에서 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멀티플렉서 중에서 특정 멀티플렉서가 해당 브랜치의 N번째 위치에서 분리되면, N+1번째 위치에서부터의 멀티플렉서들이 해당 브랜치에서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모달 트램용 차량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