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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정도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을 제공하는 로우다이나믹레인지영상제공부;제공된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 각각을 인텐시티값을 기준으로, 포화영역, 저포화영역 및 비포화영역으로 구별하여 표시하는 포화영역검출부;상기 포화영역, 저포화영역 및 비포화영역으로 표시된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 중 상기 포화영역 및 저포화영역을 제외한 비포화영역의 패턴을 비교하여 상기 비포화영역의 패턴이 얼마나 유사한지 나타내는 특징맵들을 생성하는 특징맵생성부;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화소들을 움직임화소 및 정지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함으로써 최종특징맵들을 도출하는 최종특징맵도출부;상기 최종특징맵들과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을 비교하여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에 포함된 움직임영역 및 정지영역을 정의하는 움직임영역정의부;정의된 상기 움직임영역에 제1잡음제거필터를 사용하고, 정의된 상기 정지영역에 제2잡음제거필터를 사용하여 잡음을 제거하는 잡음제거부; 및잡음이 제거된 상기 움직임영역의 가중치를 잡음이 제거된 상기 정지영역의 가중치보다 낮게 하여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에 대응되는 레디언스맵을 생성하는 레디언스맵생성부;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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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출 정도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 각각의 글로벌 모션을 보상하는 글로벌모션보상부;를 더 포함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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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종특징맵도출부는 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화소들을 특징값들을 기준으로, 움직임화소, 미정의화소 및 정지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는 3진변환부;상기 3진변환부로부터 도출된 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상기 미정의화소를 주변화소들의 밝기값의 평균을 임계값으로 하여 상기 움직임화소 또는 정지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하는 2진변환부; 및상기 2진변환부로부터 도출된 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상기 움직임화소 및 정지화소를 클러스터링하여 최종특징맵들을 도출하는 클러스터링부;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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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로우다이나믹레인지영상제공부는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로서, 부족노출된 제1영상, 적정노출된 제2영상 및 과노출된 제3영상을 제공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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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포화영역검출부는상기 제1영상, 제2영상 및 제3영상 각각을 상기 포화영역, 저포화영역 및 비포화영역으로 구별하여 표시하며, 상기 특징맵생성부는,상기 포화영역이 표시된 제2영상을 기준영상으로 하여, 상기 기준영상과 상기 포화영역이 표시된 제1영상의 상기 비포화영역을 비교하여 상기 비포화영역의 패턴이 얼마나 유사한지 제로-민 노말라이즈드 크로스 코릴레이션(ZNCC)을 사용하여 밝기값으로 나타내는 제1특징맵을 생성하고, 상기 기준영상과 상기 포화영역이 표시된 제3영상의 상기 비포화영역을 비교하여 상기 비포화영역의 패턴이 얼마나 유사한지 제로-민 노말라이즈드 크로스 코릴레이션(ZNCC)을 사용하여 밝기값으로 나타내는 제2특징맵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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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3진변환부는,상기 특징값이 제1특징값 및 제1특징값보다 밝기가 큰 제2특징값을 포함하며, 상기 제1특징맵 및 상기 제2특징맵에 포함된 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제1특징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화소를 상기 움직임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고, 상기 제1특징맵 및 상기 제2특징맵에 포함된 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제1특징값보다 크고 제2특징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화소를 상기 미정의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고, 상기 제1특징맵 및 상기 제2특징맵에 포함된 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제2특징값보다 큰 경우, 상기 화소를 상기 정지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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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6항에 있어서상기 2진변환부는상기 미정의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미정의화소는 상기 움직임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하고, 상기 미정의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미정의화소는 상기 정지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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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스터링부는 상기 움직임화소 및 정지화소에 모폴로지연산을 적용함으로써 클러스터링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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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움직임영역정의부는상기 최종특징맵들이 상기 제1특징맵에 대응하는 제1최종특징맵과 상기 제2특징맵에 대응하는 제2최종특징맵을 포함하며, 상기 제1최종특징맵과 상기 제1영상을 비교하여 상기 움직임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움직임영역을 정의 및 상기 정지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정지영역을 정의하고상기 제2최종특징맵과 상기 제3영상을 비교하여 상기 움직임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움직임영역을 정의 및 상기 정지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정지영역을 정의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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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잡음제거필터는 상기 움직임영역의 3차원 스트럭처텐서를 사용하여 설계된 시공간잡음제거필터이며, 상기 제2잡음제거필터는 상기 정지영역의 2차원 스트럭처텐서를 사용하여 설계된 공간적잡음제거필터인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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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레디언스맵생성부는잡음이 제거된 상기 움직임영역의 가중치를, 잡음이 제거된 상기 정지영역의 가중치보다 낮게 하여, 상기 제1영상, 제2영상 및 제3영상에 대응되는 상기 레디언스맵을 드베벡 앤드 마릭의 방법으로 생성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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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정도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을 제공하는 단계;제공된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 각각을 인텐시티값을 기준으로, 포화영역, 저포화영역 및 비포화영역으로 구별하여 표시하는 단계;상기 포화영역, 저포화영역 및 비포화영역으로 표시된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 중 상기 포화영역 및 저포화영역을 제외한 비포화영역의 패턴을 비교하여 상기 비포화영역의 패턴이 얼마나 유사한지 나타내는 특징맵들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화소들을 특징값들을 기준으로, 움직임화소, 미정의화소 및 정지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는 단계;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상기 미정의화소는 주변화소들의 밝기값의 평균을 임계값으로 하여 상기 움직임화소 또는 정지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하는 단계;상기 미정의화소가 변환된 상기 특징맵들에 포함된 상기 움직임화소 및 정지화소를 클러스터링하여 최종특징맵들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최종특징맵들과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을 비교하여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에 포함된 움직임영역 및 정지영역을 정의하는 단계;정의된 상기 움직임영역에 제1잡음제거필터를 사용하고, 정의된 상기 정지영역에 제2잡음제거필터를 사용하여 잡음을 제거하는 단계; 및잡음이 제거된 상기 움직임영역의 가중치를 잡음이 제거된 상기 정지영역의 가중치보다 낮게 하여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에 대응되는 레디언스맵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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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노출 정도가 다른 적어도 하나 이상의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 각각의 글로벌 모션을 보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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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은 부족노출된 제1영상, 적정노출된 제2영상, 과노출된 제3영상을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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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1영상, 제2영상 및 제3영상 각각을 상기 포화영역, 저포화영역 및 비포화영역으로 구별하여 표시하며, 상기 특징맵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포화영역이 표시된 제2영상을 기준영상으로 하여, 상기 기준영상과 상기 포화영역이 표시된 제1영상의 상기 비포화영역을 비교하여 상기 비포화영역의 패턴이 얼마나 유사한지 제로-민 노말라이즈드 크로스 코릴레이션(ZNCC)을 사용하여 밝기값으로 나타내는 제1특징맵을 생성하고, 상기 기준영상과 상기 포화영역이 표시된 제3영상의 상기 비포화영역을 비교하여 상기 비포화영역의 패턴이 얼마나 유사한지 제로-민 노말라이즈드 크로스 코릴레이션(ZNCC)을 사용하여 밝기값으로 나타내는 제2특징맵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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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움직임화소, 미정의화소 및 정지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는 단계는,상기 특징값이 제1특징값 및 제1특징값보다 밝기가 큰 제2특징값을 포함하며, 상기 제1특징맵 및 상기 제2특징맵에 포함된 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제1특징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화소를 상기 움직임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고, 상기 제1특징맵 및 상기 제2특징맵에 포함된 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제1특징값보다 크고 제2특징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화소를 상기 미정의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고, 상기 제1특징맵 및 상기 제2특징맵에 포함된 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제2특징값보다 큰 경우, 상기 화소를 상기 정지화소로 정의하여 표시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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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미정의화소를 변환하는 단계는상기 미정의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미정의화소는 상기 움직임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하고, 상기 미정의화소의 밝기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미정의화소는 상기 정지화소로 변환하여 표시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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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스터링하는 단계는 상기 움직임화소 및 정지화소에 모폴로지연산을 적용함으로써 클러스터링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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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움직임영역 및 정지영역을 정의하는 단계는상기 최종특징맵들이 상기 제1특징맵에 대응하는 제1최종특징맵과 상기 제2특징맵에 대응하는 제2최종특징맵을 포함하며, 상기 제1최종특징맵과 상기 제1영상을 비교하여 상기 움직임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움직임영역을 정의 및 상기 정지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정지영역을 정의하고상기 제2최종특징맵과 상기 제3영상을 비교하여 상기 움직임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움직임영역을 정의 및 상기 정지화소에 대응하는 상기 정지영역을 정의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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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1잡음제거필터는 상기 움직임영역의 3차원 스트럭처텐서를 사용하여 설계된 시공간잡음제거필터이며, 상기 제2잡음제거필터는 상기 정지영역의 2차원 스트럭처텐서를 사용하여 설계된 공간적잡음제거필터인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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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 상기 레디언스맵을 생성하는 단계는잡음이 제거된 상기 움직임영역의 가중치를, 잡음이 제거된 상기 정지영역의 가중치보다 낮게 하여, 상기 제1영상, 제2영상 및 제3영상에 대응되는 상기 레디언스맵을 드베벡 앤드 마릭의 방법으로 생성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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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로우 다이나믹 레인지 영상들은 잡음이 발생하는 촬영조건에서 촬영된 영상인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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