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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가능성 분석을 위한 차량 모델 및 이를 이용한 최적의 리드 타임 결정 방법 (Vehicle model for analyzing crash probability and decision method of optimal lead time u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4034370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충돌 가능성 분석을 위한 차량 모델을 이용한 최적의 리드 타임 결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최적의 리드 타임 결정 방법은 확률 분석을 통해 운전자 모델, 초기 오버랩 양, 그리고 초기 충돌 각도 각각에 대하여 리드 타임에 따른 충돌 가능성을 파악하여 최적의 리드 타임을 결정할 수 있다.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의 능동 안전 시스템 구축 시 필요한 최적의 리드 타임을 결정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07 (2006.01) G06F 17/50 (2006.01) B62D 65/00 (2006.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4918 (2010.05.13)
출원인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14961-0000 (2012.12.17)
공개번호/일자 10-2011-0125410 (2011.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2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1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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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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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현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태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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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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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마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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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13 수리 (Accepted) 1-1-2010-0308235-9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8.16 수리 (Accepted) 9-1-2011-0068763-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73313-4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5.25 수리 (Accepted) 1-1-2012-0419805-59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6.25 수리 (Accepted) 1-1-2012-0502770-7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26 수리 (Accepted) 1-1-2012-0598417-4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98418-9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20005-3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10.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03383-3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04 수리 (Accepted) 1-1-2012-0803387-17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45320-5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1 수리 (Accepted) 4-1-2017-5005781-6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22 수리 (Accepted) 4-1-2019-501462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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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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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개의 자유도를 갖고 차량의 종 방향 하중 전이 및 횡 방향 하중 전이의 고려가 포함되는 4륜 모델로 설계되는 충돌 가능성 분석을 위한 차량 모델을 이용한 최적의 리드 타임 결정 방법으로,확률 분석을 통해 운전자 모델, 초기 오버랩 양, 그리고 초기 충돌 각도 각각에 대하여 리드 타임에 따른 충돌 가능성을 파악하여 최적의 리드 타임을 결정하되,상기 운전자 모델은 일반 상황 운전자 모델, 긴급 상황 운전자 모델, 또는 충돌 회피 불가능 운전자 모델 중 어느 하나이고, 모델 별로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에 의한 제동 입력을 포함하는 입력값을 사용하고,상기 초기 오버랩 양은 어떤 조향 조작도 없이 충돌이 일어났을 때 범퍼의 오버랩 된 길이를 범퍼의 전체 폭으로 나눈 값이고,상기 초기 충돌 각도는 어떤 조향 조작도 없이 충돌이 일어났을 때 주 차량과 위협 차량의 진행 방향이 이루는 각도이고,상기 일반 상황 운전자 모델은 제동(braking) 입력만을 사용하고, 상기 긴급 상황 운전자 모델은 제동 입력 및 조향 레이트(steering rate) 입력을 사용하며, 그리고상기 충돌 회피 불가능 운전자 모델은 최대로 입력 가능한 제동 입력 및 조향 레이트 입력을 사용하는 최적의 리드 타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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