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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덕트 비행체 및 상기 비행체의 자세제어

  • 기술번호 : KST20140344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덕트와 베인 혼합 제어에 의해 비행체의 자세 제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덕트 내 유동 박리를 감소시키는 틸트-덕트 비행체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발명의 틸트-덕트 비행체는 프로펠러 및 박리홈을 구비한 추진 유닛, 상기 추진 유닛을 회전익 모드에서 일정 각도로 스윙 가능하게 하는 스윙각 조절유닛, 비행체의 자세를 제어하는 자세제어 유닛, 및 고정익 모드에서 비행체의 방향을 제어하는 방향제어 유닛을 포함하여, 덕트 내부의 유동박리를 억제하고, 회전익 모드에서의 자세 제어를 용이하게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의 틸트-덕트 비행체는 추력 효율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베인과 스윙 가능한 덕트에 의해 비행체의 피치 방향 제어와 요 방향 제어를 단순화시키고 작동기의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어 구조를 단순화하고 제어력을 높이며 반응시간을 줄일 수 있다. 틸트, 덕트, 스윙, 자세제어, 박리.
Int. CL B64C 29/00 (2006.01) B64C 29/04 (2006.01)
CPC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5431 (2007.12.2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8547-0000 (2010.01.15)
공개번호/일자 10-2009-0067686 (2009.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1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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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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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욱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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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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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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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1-1-2007-0921123-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1.11 수리 (Accepted) 9-1-2008-0072714-3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09661-4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12.01 수리 (Accepted) 1-1-2009-0741884-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2.09 수리 (Accepted) 1-1-2009-0759353-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2.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759352-6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1034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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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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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부에 수나사가 형성된 회전축을 구비하는 구동부; 상기 회전축의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시키고, 상기 수나사가 수용되는 암나사부; 크랭크암이 상기 암나사부와 연결되어, 암나사부의 직선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변환시키는 크랭크부; 상기 크랭크부의 크랭크 축에 연결되어 회전하는 캠부; 가변되는 간격을 가지는 제1 쇄기 및 제2 쇄기를 구비하고, 상기 캠부에 의해 상기 간격이 조절되는 쇄기부; 를 포함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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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쇄기는 수쇄기이고, 상기 제2 쇄기는 상기 수쇄기에 치합되는 형상의 암쇄기이며, 상기 암쇄기는 샤프트의 일단에 형성되고, 상기 샤프트는 상기 수쇄기에 대해 상기 캠부의 위치에 따라 가변되는 스윙각을 가질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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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윙각은 상기 수쇄기와 암쇄기가 완전히 밀착될 때 0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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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윙각은 상기 수쇄기와 암쇄기가 간격을 가질 때 -20도 내지 +20도 사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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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윙각은 상기 수쇄기와 암쇄기가 간격을 가질 때 -15도 내지 +15도 사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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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를 감싸고, 수직 방향 추력을 발생시키는 회전익 비행모드와 전진 방향 추력을 발생시키는 고정익 비행모드로 틸트되는 한 쌍의 틸트-덕트, 상기 틸트-덕트의 스윙각을 조절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및 상기 틸트-덕트의 후방에 위치하여 자세제어를 수행하는 베인를 포함하는 틸트-덕트 비행체에 있어서, 상기 베인의 방향을 조절함으로써 피치방향 제어, 요방향 제어, 또는 롤방향 제어 중 어느 하나를 수행하고, 상기 피치방향 제어는 회전익 비행모드에서 상기 베인을 동일 방향으로 움직이고 상기 베인에서 발생된 공기력에 의하여 상기 틸트-덕트를 동일 방향으로 움직임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덕트 비행체의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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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를 감싸고, 수직 방향 추력을 발생시키는 회전익 비행모드와 전진 방향 추력을 발생시키는 고정익 비행모드로 틸트되는 한 쌍의 틸트-덕트, 상기 틸트-덕트의 스윙각을 조절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및 상기 틸트-덕트의 후방에 위치하여 자세제어를 수행하는 베인를 포함하는 틸트-덕트 비행체에 있어서, 상기 베인의 방향을 조절함으로써 피치방향 제어, 요방향 제어, 또는 롤방향 제어 중 어느 하나를 수행하고, 상기 요방향 제어는 회전익 비행모드에서 상기 베인을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상기 베인에서 발생된 공기력에 의하여 상기 틸트-덕트를 다른 방향으로 움직임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덕트 비행체의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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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를 감싸고, 수직 방향 추력을 발생시키는 회전익 비행모드와 전진 방향 추력을 발생시키는 고정익 비행모드로 틸트되는 한 쌍의 틸트-덕트, 상기 틸트-덕트의 스윙각을 조절하는 스윙각 조절 장치, 및 상기 틸트-덕트의 후방에 위치하여 자세제어를 수행하는 베인를 포함하는 틸트-덕트 비행체에 있어서, 상기 베인의 방향을 조절함으로써 피치방향 제어, 요방향 제어, 또는 롤방향 제어 중 어느 하나를 수행하고, 상기 롤방향 제어는 고정익 비행모드에서 상기 베인을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상기 베인에서 발생된 공기력에 의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덕트 비행체의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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