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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조종면의 진동 발생 방지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44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조종면의 진동 발생 방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단일한 유압식 또는 전자기식 액츄에이터를 사용하여 항공기를 조종하는 항공기 조종면에 일상적으로 존재하는 유격 또는 백래쉬로 인하여 발생하는 진동을 억제하는 항공기 조종면의 진동 발생 방지장치에 관한 것이다. 진동, 유격, 백래쉬, 탄성부재, 조종면
Int. CL B64C 9/16 (2006.01) B64C 9/18 (2006.01)
CPC B64C 13/24(2013.01) B64C 13/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6924 (2007.12.2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8268-0000 (2010.01.14)
공개번호/일자 10-2009-0069079 (2009.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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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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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승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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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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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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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1-1-2007-0928945-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1.11 수리 (Accepted) 9-1-2008-0072725-3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15759-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2.07 수리 (Accepted) 1-1-2009-0752886-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752919-3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10342-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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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조종을 위한 조종면; 상기 조종면에 회전력을 가하기 위한 액츄에이터; 상기 조종면 회동시 상기 조종면의 회전축이 되도록, 상기 조종면에 일체로 고정되는 조종면 회전축; 일측단이 상기 조종면 회전축에 고정 연결되고 타측단이 상기 조종면 회전축으로부터 방사형으로 연장 형성되는 탄성부재 토오크 아암; 상기 조종면이 최초상태에 위치한 경우 압축력 또는 인장력에 의하여 상기 조종면 회전축에 토오크를 가하여 유격에 의한 상기 조종면의 흔들림이 방지되도록, 일측단이 상기 탄성부재 토오크 아암에 장착된 제1 힌지에 고정 연결되는 탄성부재; 상기 탄성부재의 타측단이 고정 연결되는 제2 힌지; 일측단에 상기 제2 힌지가 장착되고, 타측단이 상기 항공기에 형성된 고정프레임에 고정 연결되는 제2 힌지 장착대; 일측단이 상기 조종면 회전축에 고정 연결되고 타측단이 상기 조종면 회전축으로부터 방사형으로 연장 형성되는 액츄에이터 토오크 아암; 상기 액츄에이터 토오크 아암의 타측단에 장착되는 제3 힌지; 가 구비되고, 상기 액츄에이터의 제1 로드는 상기 제3 힌지에 고정 연결되고, 상기 액츄에이터의 제2 로드는 제4 힌지에 고정 연결되고, 상기 제4 힌지는 상기 항공기에 형성된 고정 프레임에 고정 연결되는 제4 힌지 장착대에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조종면의 진동 발생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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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압축 코일 스프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조종면의 진동 발생 방지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