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가스터빈 엔진에서 베인이 설치된 트랜지션 덕트

  • 기술번호 : KST20140345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스터빈 엔진에서 베인(vane)이 설치된 트랜지션 덕트(transition duct)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가스터빈 내부의 트랜지션 덕트에 베인을 설치함으로써 베인이 덕트의 가운데에 설치된 트랜지션 덕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가스터빈 엔진에서 베인이 설치된 트랜지션 덕트는 압축기와 압축기 사이 또는 터빈과 터빈 사이에서 가스를 전달하며; 금속으로 형성된 외부 덕트 및 내부 덕트를 포함하고, 상기 덕트들과, 덕트 사이의 유로, 대략 원통형인 입구 연결부 및, 대략 원통형인 출구 연결부로 구성된 트랜지션 덕트를 구비한 가스터빈 엔진에서, 상기 트랜지션 덕트의 중간부에 베인이 설치되어, 상기 가스터빈 엔진이 컴팩트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라 가스터빈 내부의 트랜지션 덕트에 베인을 설치함으로써, 트랜지션 덕트와 베인이 혼합되어 가스 유로의 길이를 변경시킬 뿐 아니라 베인을 통해 원주방향 유속도 전환시킬 수 있기에, 최종적으로는 베인의 길이만큼 엔진의 길이가 짧아질 수 있다. 또한, 단순히 베인의 길이만큼 짧아진 것이 아니라 엔진축, 케이스 등 엔진 전체의 길이가 그만큼 짧아지게 되고 이를 통해 엔진의 무게도 감소시킬 수 있다. 트랜지션 덕트, 전이 덕트, 가스터빈, 베인
Int. CL F01D 5/12 (2006.01) F02C 7/00 (2006.01) F01D 9/06 (2006.01) F01D 25/24 (2006.01)
CPC F02C 7/20(2013.01) F02C 7/20(2013.01) F02C 7/20(2013.01) F02C 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7670 (2008.12.16)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3687-0000 (2011.06.16)
공개번호/일자 10-2010-0069090 (2010.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정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안이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번길 *, 윤성빌딩 ***호(호서한별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기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 남양(대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6 수리 (Accepted) 1-1-2008-0863049-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7.13 수리 (Accepted) 9-1-2010-0042194-0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18411-73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11.22 수리 (Accepted) 1-1-2010-0761786-8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39435-2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20 수리 (Accepted) 1-1-2010-0839431-4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8668-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압축기와 압축기 사이 또는 터빈과 터빈 사이에서 가스를 전달하며; 금속으로 형성된 외부 덕트 및 내부 덕트를 포함하고, 상기 덕트들과, 덕트 사이의 유로, 원통형인 입구 연결부 및, 원통형인 출구 연결부로 구성된 트랜지션 덕트를 구비한 가스터빈 엔진에서, 상기 트랜지션 덕트의 중간부에 베인이 설치되어, 상기 가스터빈 엔진이 컴팩트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 엔진에서 베인이 설치된 트랜지션 덕트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트랜지션 덕트의 후방의 유로에는 블레이드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 엔진에서 베인이 설치된 트랜지션 덕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