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소형 제트기용 자연층류(Natural Laminar Flow) 익형(翼型)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주날개의 표면에 흐르는 기류의 층류(Laminar Flow)에서 난류(Turbulence Flow)로의 천이(遷移)를 지연시켜 항력(Drag)을 감소시킬 수 있는 소형 제트기용 자연층류 익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소형 제트기용 자연층류 익형은 상기 소형 제트기의 에어포일에 적용되며, 상면으로 커브 곡면이 형성된 윗면과, 하부에 형성된 아랫면을 포함하고, 상기 익형은 상기 윗면 및 상기 아랫면에서의 유동(流動)의 천이(遷移)를 지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의 소형 제트기용 자연층류 익형은 저항력 익형을 적용하여 연료소모율을 줄임으로써 항공기 운항사와 승객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게 하고, 화석연료의 소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소형, 제트기, 자연층류, 익형, 에어포일 |
---|---|
Int. CL | B64C 3/14 (2006.01) B64C 3/10 (2006.01) |
CPC |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131144 (2008.12.22)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015391-0000 (2011.02.10) |
공개번호/일자 | 10-2010-0072668 (2010.07.01)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10222)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12.22)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