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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램제트엔진 연소기용 연소증진보염기

  • 기술번호 : KST201403461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품은 스크램제트 엔진 연소기 내부의 초음속 유동구간에서 화염을 생성 유지시키는 보염기로, 종래 단순 공동(Cavity) 형상의 보염기보다 향상된 연소반응율을 보여주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보염기는 초음속의 공기를 흡입하여 연료를 혼합하여 연소하여 배출하는 연소기에 관한 것으로, 초음속의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경로에 수직한 방향으로 지그재그 라인 형상으로 구비된 공동(cavity) 및 상기 지그재그 라인 형상의 공동의 꼭지점 부위에 각각 구비되는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즉, 본 보염기는 연소기 벽면에 지그재그(Zigzag) 형태로 파내어 배치된 공동(Cavity) 와 그 상류에 지그재그(Zigzag) 형태로 배치된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로 구성된다. 이렇게 공동(Cavity) 및 연료분사부(Fuel injector)를 지그재그(Ziazag) 형태로 배치하면 유동에 대해 가로방향으로 압력불균형을 유발하게 되므로 연료와 공기의 혼합을 증진시켜 높은 연소반응율을 나타나게 된다. 실험결과 본 발명을 통한 보염기는 단순 공동(cavity) 형상보다 연소압력이 최대 17% 가량 증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발명품을 스크램제트 엔진에 적용하면 항력저감 및 추력증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크램제트(Scramjet), 연소기(Combustor), 보염기(Flame holder), 공동(Cavity)
Int. CL F23R 3/20 (2006.01) F23R 3/18 (2006.01) F02K 7/14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128976 (2009.12.2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6759-0000 (2011.06.29)
공개번호/일자 10-2011-0072150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7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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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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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상훈 대한민국 대전시 서구
2 이양지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3 양수석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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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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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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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2 수리 (Accepted) 1-1-2009-0793882-33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5654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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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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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음속의 공기를 흡입하여 연료를 혼합하여 연소하여 배출하는 연소기에 관한 것으로, 초음속의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경로(1)에 수직한 방향으로 지그재그 라인 형상으로 구비된 공동(cavity, 10); 및 상기 지그재그 라인 형상의 공동(cavity, 10)의 꼭지점(11) 부위에 각각 구비되는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 2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크램제트엔진 연소기용 연소증진보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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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 20)는 상기 흡입경로(1)로 흡입되는 공기의 방향으로 경사지게 상기 공동(cavity, 10)의 상측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엔진 연소기용 연소증진보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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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 20)는 흡입경로(1)의 진행방향에 45도 경사지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엔진 연소기용 연소증진보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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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꼭지점(11) 및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 20)는 각각 5개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엔진 연소기용 연소증진보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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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연료분사부(Sonic Fuel Injector, 20)는 기체연료를 음속으로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엔진 연소기용 연소증진보염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