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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질소산화물 연소기

  • 기술번호 : KST201403466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저질소산화물 연소기는,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제1공기공급관이 일측에 결합되고, 내부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공급관이 타측에 결합된 제1연소실; 상기 제1공기공급관에 구비되어 상기 제1연소실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압력과 상기 제1연소실 내부압력의 차이에 의해 개폐되는 공기밸브; 상기 연료공급관에 구비되어 상기 제1연소실로 공급되는 연료의 공급압력과 상기 제1연소실 내부압력의 차이에 의해 개폐되는 연료밸브;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제2공기공급관이 일측에 결합되고, 연소가스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기관이 타측에 결합된 제2연소실; 및 상기 제1연소실과 제2연소실을 연통시키는 맥동관을 포함할 수 있다. 개시된 저질소산화물 연소기는, 제1연소실과 제2연소실이 맥동관에 의해 연통됨으로써 상기 제1연소실의 발생되어 상기 제2연소실에 공급된 연소화염에 재차 공기가 공급됨으로써 완전연소를 이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연소실, 공기공급관, 노즐블록, 왕복 다이어프램
Int. CL F23G 7/06 (2006.01) F23G 7/00 (2006.01)
CPC F23G 7/065(2013.01) F23G 7/065(2013.01) F23G 7/065(2013.01) F23G 7/065(2013.01) F23G 7/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8380 (2008.12.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5745-0000 (2010.12.28)
공개번호/일자 10-2010-0079805 (2010.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3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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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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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룡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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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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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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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31 수리 (Accepted) 1-1-2008-0910587-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7 수리 (Accepted) 9-1-2010-0029856-69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96312-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제1공기공급관이 일측에 결합되고, 내부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공급관이 타측에 결합된 제1연소실; 상기 제1공기공급관에 구비되어 상기 제1연소실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압력과 상기 제1연소실 내부압력의 차이에 의해 개폐되는 공기밸브; 상기 연료공급관에 구비되어 상기 제1연소실로 공급되는 연료의 공급압력과 상기 제1연소실 내부압력의 차이에 의해 개폐되는 연료밸브;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제2공기공급관이 일측에 결합되고, 연소가스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기관이 타측에 결합된 제2연소실; 및 상기 제1연소실과 제2연소실을 연통시키는 맥동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질소산화물 연소기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맥동관은 나선형으로 굽어져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질소산화물 연소기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1연소실 내부의 공기와 연료의 공연비는, 이론공연비보다 작은 연료농후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질소산화물 연소기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2연소실 내부의 공기와 연료의 공연비는, 이론공연비보다 큰 연료희박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질소산화물 연소기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기밸브는, 상기 제1공기공급관에서 공기의 유동방향으로 다수의 공급홀이 형성된 노즐블록; 및 상기 공기의 공급압력이 상기 제1연소실의 내부압력보다 작은 경우 상기 노즐블록에 밀착되어 공급홀을 폐쇄하며, 상기 공기의 공급압력이 상기 제1연소실의 내부압력보다 큰 경우 상기 노즐블록에서 멀어져 공급유로를 형성하는 왕복 다이어프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질소산화물 연소기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연료밸브는, 상기 연료공급관에서 공기의 유동방향으로 다수의 공급홀이 형성된 노즐블록; 및 상기 연료의 공급압력이 상기 제1연소실의 내부압력보다 작은 경우 상기 노즐블록에 밀착되어 공급홀을 폐쇄하며, 상기 연료의 공급압력이 상기 제1연소실의 내부압력보다 큰 경우 상기 노즐블록에서 멀어져 공급유로를 형성하는 왕복 다이어프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질소산화물 연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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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