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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처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51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오디오 생성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오디오 생성장치는 오디오 객체를 입력받아 압축하는 오디오 인코더와, 오디오 객체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제1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는 주요 장면묘사정보 및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제2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는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를 부호화하는 묘사인코더 및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와 오디오 객체들을 결합하여 오디오 프레임 단위의 시간에 따라 전송되는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패킷화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객체별 효과뿐만 아니라 전체 신호에 효과를 주기 위해서 장면효과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각 효과를 적용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장면 묘사 방법과 달리 서비스 스트림의 중간에 사용자가 서비스를 받더라도 모든 장면 묘사 정보를 분석할 수 있도록 주요 정보를 반복적으로 전송함으로써 방송 서비스에 적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Int. CL G11B 20/10 (2006.01)
CPC H04N 21/4394(2013.01) H04N 21/4394(2013.01) H04N 21/43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4774 (2010.01.19)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4431-0000 (2012.02.02)
공개번호/일자 10-2011-0085155 (2011.07.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2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19)
심사청구항수 2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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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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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충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김제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최병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이영한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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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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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19 수리 (Accepted) 1-1-2010-0035123-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21 수리 (Accepted) 9-1-2011-0026777-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72445-7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60430-7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1-1-2011-0560418-2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18385-7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오디오 콘텐츠를 구성하는 오디오 객체를 입력받아 압축하는 오디오 인코더;상기 오디오 객체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제1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미리 설정된 주기에 따라 반복적으로 전송되는 주요 장면묘사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장면효과정보와 객체효과정보에 의한 제2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오디오 편집명령에 따라 상기 주요장면묘사정보와 함께 전송되는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를 생성하는 묘사인코더; 및상기 묘사인코더에서 생성된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와 상기 오디오 인코더에서 압축된 오디오 객체들을 결합하여 오디오 프레임 단위의 시간에 따라 전송되는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패킷화부를 포함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는상기 미리 설정된 주기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적용 종료시간 및 적용될 상기 제1 오디오 효과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는복수의 장면 묘사 정보를 구분하기 위한 장면묘사 ID(SDID)정보; 상기 장면 묘사 정보를 구성하는 상기 오디오 객체의 개수를 나타내는 객체개수(Num_Obj)정보; 및 객체(Obj)정보를 포함하되, 상기 객체정보는복수의 오디오 객체들을 구분하기 위한 객체ID(Obj_ID) 정보;상기 오디오 객체를 생성한 수단정보를 포함하는 객체명(Obj_Name) 정보; 및상기 오디오 객체가 재생될 스피커의 종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객체 합성 비율(Obj_MixRatio)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는상기 오디오 편집명령에 따라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적용 종료시간 및 적용될 상기 제2 오디오 효과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는복수의 장면 묘사 정보를 구분하기 위한 장면묘사 ID(SDID)정보; 상기 장면묘사정보에 적용하는 장면 효과 개수(Num_SceneEffect) 정보;실제 적용될 장면 효과(SceneEffect_N) 정보;상기 장면묘사정보에서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별 효과의 개수(Num_Object) 정보; 및실제 적용될 객체 효과(Obj_Effect)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는상기 오디오 객체들 각각이 상기 오디오 프레임 단위의 시간 내에서 재생될 재생 구간들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재생구간은상기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 번째 재생구간, 첫번째 재생구간과 이격된 두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며, 상기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도록 정의되는 것인 오디오 생성장치
8 8
오디오 객체들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제1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미리 설정된 주기에 따라 반복적으로 전송되는 주요 장면묘사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장면효과정보와 객체효과정보에 의한 제2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오디오 편집명령에 따라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와 함께 전송되는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를 압축된 오디오 객체 비트스트림과 결합하여 생성된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입력받아, 오디오 객체 비트스트림과 장면묘사정보 비트스트림으로 분리하는 디패킷화부;상기 디패킷화부에서 분리된 상기 오디오 객체 비트스트림을 복호화하여 오디오 객체를 생성하는 오디오 디코더;상기 디패킷화부에서 분리된 상기 장면묘사정보 비트스트림을 복호화하여 장면묘사정보를 생성하는 묘사 디코더; 및상기 장면묘사정보에 포함된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를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에 일괄적으로 적용하고, 상기 장면묘사정보에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가 적용되는 시간정보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에 적용하는 오디오 처리부를 포함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오디오 신호에 상기 제1 오디오 효과를 부여하여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를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상기 오디오 객체가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가 필요한 오디오 객체인 경우,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에 포함된 상기 장면효과정보와 상기 객체효과정보를 참조하여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개별적으로 상기 제2 오디오 효과들을 적용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장치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대한 재생구간을 기초로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번째 재생구간, 상기 첫번째 재생구간과 이격된 두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여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도록 합성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장치
13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사용자의 편집내용을 기초로하여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의 전부 또는 일부에 상기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장치
14 14
오디오 콘텐츠를 구성하는 오디오 객체들을 압축하는 단계;상기 오디오 객체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제1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미리 설정된 주기에 따라 반복적으로 전송되는 주요 장면묘사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장면효과정보와 객체효과정보에 의한 제2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오디오 편집명령에 따라 상기 주요장면묘사정보와 함께 전송되는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단계에서 생성된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와 상기 압축단계에서 압축된 오디오 객체들을 결합하여 오디오 프레임 단위의 시간에 따라 전송되는 하나의 객체기반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는상기 미리 설정된 주기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적용 종료시간 및 적용될 상기 오디오 효과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는복수의 장면 묘사 정보를 구분하기 위한 장면묘사 ID(SDID)정보; 상기 장면 묘사 정보를 구성하는 오디오 객체의 개수를 나타내는 객체개수(Num_Obj)정보; 및 객체(Obj)정보를 포함하되, 상기 객체정보는복수의 오디오 객체들을 구분하기 위한 객체ID(Obj_ID) 정보;상기 오디오 객체를 생성한 수단정보를 포함하는 객체명(Obj_Name) 정보; 및상기 오디오 객체가 재생될 스피커의 종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객체 합성 비율(Obj_MixRatio)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방법
17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는오디오 객체 별로 적용될 상기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적용 종료시간 및 적용될 상기 오디오 효과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방법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는복수의 장면 묘사 정보를 구분하기 위한 장면묘사 ID(SDID)정보; 상기 장면묘사정보에 적용하는 장면 효과 개수(Num_SceneEffect) 정보;실제 적용될 장면 효과(SceneEffect_N) 정보;상기 장면묘사정보에서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별 효과의 개수(Num_Object) 정보; 및실제 적용될 객체 효과(Obj_Effect)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방법
19 19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는상기 오디오 객체들 각각이 상기 오디오 프레임 단위의 시간 내에서 재생될 재생 구간들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생성방법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재생구간은상기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 번째 재생구간, 첫번째 재생구간과 이격된 두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며, 상기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도록 정의되는 것인 오디오 생성방법
21 21
오디오 객체들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제1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미리 설정된 주기에 따라 반복적으로 전송되는 주요 장면묘사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장면효과정보와 객체효과정보에 의한 제2 오디오 효과를 포함하고, 오디오 편집명령에 따라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와 함께 전송되는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장면묘사정보를 압축된 오디오 객체 비트스트림과 결합하여 생성된 객체기반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오디오 객체 비트스트림과 장면묘사정보 비트스트림으로 분리하는 단계;상기 오디오 객체 비트스트림을 복호화하여 오디오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장면묘사정보 비트스트림을 복호화하여 장면묘사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장면묘사정보에 포함된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를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에 일괄적으로 적용하고, 상기 장면묘사정보에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가 적용되는 시간정보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를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에 적용하는 오디오 처리단계를 포함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2 22
제2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오디오 신호에 상기 제1 오디오 효과를 부여하여 상기 주요 장면묘사정보를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방법
23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가 필요한 오디오 객체인 경우, 상기 세부 장면묘사정보에 포함된 상기 장면효과정보와 상기 객체효과정보를 참조하여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개별적으로 상기 제2 오디오 효과를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방법
24 24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대한 재생구간을 기초로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방법
25 25
제24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번째 재생구간, 상기 첫번째 재생구간과 이격된 두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여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도록 합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오디오 재생방법
26 26
제2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사용자의 편집내용을 기초로하여 상기 복호화된 오디오 객체들의 전부 또는 일부에 상기 제1 오디오 효과 및 제2 오디오 효과를 부여하거나 또는 일부에 상기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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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전자부품연구원 차세대 지능형 정보전자 핵심기술 개발사업 i-Real Sound Platform 기술 개발(분할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