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마찰력을 조정 가능한 타이어 (Intelligent Magneto-Rheological Elastomer Tire)

  • 기술번호 : KST201403596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마찰력의 조절이 가능한 타이어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구동휠이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축의 단부측에 상기 타이어의 노면과의 접지면측 강성을 조절하여 효과적인 마찰력의 제어가 가능하도록, 상기 타이어 표면측에 전자유동학적 재질로 된 댐핑블록을 함입하고, 상기 댐핑블록의 외부측에 고정 장착되어, 상기 댐핑블록 들에 자기장을 공급하는 솔레노이드와, 상기 솔레노이드에 전원의 공급 및 자기장의 세기를 조절하는 조절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의 타이어에 자기 변형성 댐핑부재를 적용하여 환경에 따라 타이어에 전달되는 진동에서의 댐핑 값 및 타이어 접지 강도를 변화시켜 효과적인 마찰력 제어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자동차의 신뢰도를 증대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다.
Int. CL B60C 11/00 (2006.01) B60C 19/00 (2006.01) B60C 11/14 (2006.01)
CPC B60C 11/03(2013.01) B60C 11/03(2013.01) B60C 11/03(2013.01) B60C 11/03(2013.01) B60C 11/03(2013.01) B60C 11/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52701 (2010.06.04)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29588-0000 (2012.03.16)
공개번호/일자 10-2011-0133138 (2011.12.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0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2 박정헌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순웅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구로동,에이스테크노타워*차)(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04 수리 (Accepted) 1-1-2010-0359101-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6 수리 (Accepted) 9-1-2011-0074344-8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81581-3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962202-9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1-1-2011-0962198-9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43715-44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5.11 수리 (Accepted) 1-1-2012-0378746-5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휠이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축의 단부측에 상기 타이어의 노면과의 접지면측 강성을 조절하여 효과적인 마찰력 조정이 가능하도록, 상기 타이어 표면측에 전자유동학적 재질로 된 댐핑블록을 함입하고,상기 댐핑블록의 외부측에 고정 장착되어, 상기 댐핑블록 들에 자기장을 공급하는 솔레노이드와, 상기 솔레노이드에 전원의 공급 및 자기장의 세기를 조절하는 조절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댐핑블록은 상기 타이어가 노면과 접하는 표면측에 니들 형태나 와이어 형태로 방사상 함입되고,상기 솔레노이드는, 상기 타이어의 내측에 상당하는 상기 축의 단부측으로서의 브레이크 드럼 안쪽에 상기 축을 중심으로 방사상으로 다수개 고정 배열되며,상기 솔레노이드들은, 상기 브레이크 드럼 안쪽에 고정 장착되는 디스크판의 일측에 상기 축을 중심으로 방사상으로 다수개 고정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찰력을 조정 가능한 타이어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댐핑블록은, 상기 전자유동학적 재질(MR Elastomer)로 이루어진 타이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찰력을 조정 가능한 타이어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IT융합고급인력과정지원 생체신호를 이용한 IT기반 재활의료기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