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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 구조가 개선된 연료전지용 분리판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 기술번호 : KST2014036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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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유로가 형성된 연료전지용 분리판으로서, 상기 분리판은 유로의 패턴이 서로 상이한 둘 이상의 영역들을 가지며, 상기 영역들 중 분리판의 입구 측에 인접한 영역에서 출구 측에 인접한 영역으로 갈수록 영역 내에서 유로의 진행 방향이 변화하는 지점인 변곡점의 개수가 증가하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가 제공된다. 유로 구조의 개선을 통하여 연료와 전극의 접촉면적을 높이고 반응물 및 생성물의 흐름 특성(유동 특성)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공기극 출구 쪽의 물 배출을 용이하게 하여 물질전달 증가와 이로 인한 연료 전지 성능 향상을 이룰 수 있다. 연료전지, 분리판, 유로, 위치, 물 배출, 물질전달
Int. CL H01M 8/0263 (2016.01.01) H01M 8/0265 (2016.01.01) H01M 8/026 (2016.01.01) H01M 8/1018 (2016.01.01)
CPC H01M 8/0263(2013.01) H01M 8/0263(2013.01) H01M 8/0263(2013.01) H01M 8/0263(2013.01) H01M 8/02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1832 (2009.01.09)
출원인 주식회사 가온셀
등록번호/일자 10-1025306-0000 (2011.03.21)
공개번호/일자 10-2010-0082501 (2010.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3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1.0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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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가온셀 대한민국 전라북도 완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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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하흥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3 오인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4 남석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5 임태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6 김형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7 조은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8 장종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9 오재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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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3 최우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수송동, 석탄회관빌딩)(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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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가온셀 대한민국 전라북도 완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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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1.09 수리 (Accepted) 1-1-2009-0013902-8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9.11 수리 (Accepted) 9-1-2009-0050282-3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71243-6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22 수리 (Accepted) 1-1-2010-0685056-1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85054-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16148-0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12 수리 (Accepted) 4-1-2013-0031656-3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1 수리 (Accepted) 4-1-2013-5114475-8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3.27 수리 (Accepted) 4-1-2017-5046745-2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05 수리 (Accepted) 4-1-2019-5067493-2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8 수리 (Accepted) 4-1-2019-5143781-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4-1-2019-52437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로가 형성된 연료전지용 분리판으로서, 상기 분리판은 유로의 패턴이 서로 상이한 둘 이상의 영역들을 가지며, 상기 영역들 중 분리판의 입구 측에 인접한 영역에서 출구 측에 인접한 영역으로 갈수록 영역 내에서 유로의 진행 방향이 변화하는 지점인 변곡점의 개수가 증가하고, 상기 분리판은 분리판의 입구 측에 인접한 영역에 형성된 제 1 유로와 분리판의 출구 측에 인접한 영역에 형성된 제 2 유로를 포함하며, 상기 제 1 유로는 곡사형(serpentine) 패턴을 가지고, 상기 제 2 유로는 섬형(island) 패턴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유로가 형성된 영역의 면적은 분리판 전체 면적의 0 초과 1/3의 비율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유로는 산과 골을 가지는 것이며, 상기 분리판의 입구 측에서 출구 측으로 갈수록 상기 골의 폭 또는 깊이 중에서 선택되는 하나 이상이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연료전지용 분리판
6 6
제 1 항, 제 4 항 또는 제 5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유로는 산과 골을 가지는 것이고, 상기 산 부분에는 홈이 하나 이상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홈은 직선으로 진행하는 유로의 산 부분에서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연료전지용 분리판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홈의 수, 상기 홈의 형태, 상기 홈의 형성 위치, 상기 홈의 깊이 또는 상기 홈의 형성 방향을 변경함으로써, 연료와 전극 간의 접촉 면적이 조절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9 9
제 1 항, 제 4 항 또는 제 5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연료전지용 분리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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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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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주)프로파워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 소형 카트용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