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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도선의 매설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6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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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루프선 감지기 및 인출용 도선이 각각 매설되는 루프선 선로 및 도선 선로에 작용응력을 최소화하고, 도선 선로의 단일화와 포장줄눈과의 이격거리의 확보로 포장파손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이를 위해 특히, 도로에 매설되어 차량의 이동상태를 감지하기 위한 다수의 루프선 감지기(101)와 다수의 루프선 감지기(101)에 대응하는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의 매설 방법에 있어서, 각 루프선 감지기(101)가 매설되는 루프선 선로(111)와 이에 대응하여 각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는 도선 선로(211)가 상호 만나는 제 1모서리부(1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1각(131)을 60°내지 90°가 되도록 하고, 그리고 각 인출용 도선(201)을 통해 도로 외부로 차량의 감지신호를 인출하기 위하여 도선 선로(211)가 차량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횡방향으로 꺾이는 제 2모서리부(2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2각(231)을 60°내지 90°가 되도록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가 형성되는 단계(S110); 및 형성된 루프선 선로(111) 및 형성된 도선 선로(211)를 따라 루프선 감지기(101) 및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는 단계(S1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이 개시된다.
Int. CL G08G 1/01 (2006.01) G08G 1/042 (2006.01)
CPC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1863 (2010.02.09)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10-1041014-0000 (2011.06.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0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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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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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홍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조성찬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3 이외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목혜란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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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2 손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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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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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09 수리 (Accepted) 1-1-2010-0086537-2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6.16 수리 (Accepted) 4-1-2010-5109450-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5 수리 (Accepted) 9-1-2011-0034786-1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15704-2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8 수리 (Accepted) 4-1-2015-5002918-3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03 수리 (Accepted) 4-1-2017-0041366-2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에 매설되어 차량의 이동상태를 감지하기 위한 다수의 루프선 감지기(101)와 상기 다수의 루프선 감지기(101)에 대응하는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의 매설 방법에 있어서,상기 각 루프선 감지기(101)가 매설되는 루프선 선로(111)와 이에 대응하여 상기 각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는 도선 선로(211)가 상호 만나는 제 1모서리부(1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1각(131)을 60°내지 90°가 되도록 하고, 그리고상기 각 인출용 도선(201)을 통해 상기 도로 외부로 상기 차량의 감지신호를 인출하기 위하여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차량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횡방향으로 꺾이는 제 2모서리부(2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2각(231)을 60°내지 90°가 되도록 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상기 도선 선로(211)가 형성되는 단계(S110); 및상기 형성된 루프선 선로(111) 및 상기 형성된 도선 선로(211)를 따라 상기 루프선 감지기(101) 및 상기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는 단계(S1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이동상태는 주행속도 또는 교통량에 대응하는 차량 이동상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는 원형 또는 타원형이고,상기 제 1각(131)은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원형 또는 상기 타원형의 접선과 이루는 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 형성단계(S110)에서,상기 도선 선로(211)중 상기 횡방향으로 형성된 도선 선로(217)는 상기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이 함께 매설되기 위해 단일화된 도선 선로(217)로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 형성단계(S110)에서,상기 도로는 양방향 도로이고,상기 단일화된 도선 선로(217)는 상기 양방향 도로의 각 방향 도로에 매설되는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이 함께 매설되기 위해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 형성단계(S110)에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상기 도선 선로(211)는 상기 도로에 주기적으로 형성된 포장줄눈과의 거리가 적어도 40cm 이상 이격되도록 하여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도로는 콘크리트 포장 도로인 것을 특징으로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8 8
도로상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감지신호를 출력하는 루프선 감지기(101);상기 루프선 감지기(101)와 연결되어 상기 감지신호를 외부로 인출하는 인출용 도선(201);상기 도로상에 상기 루프선 감지기(101)가 매설되어 설치될 수 있도록 일정 깊이로 형성된 루프선 선로(111);상기 루프선 선로(111)와 연결되고 상기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어 설치될 수 있도록 상기 일정 깊이로 형성된 도선 선로(211); 및상기 인출용 도선(201)과 연결되어 상기 인출된 감지신호를 기초로 상기 도로상의 차량 이동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300);를 포함하되,상기 루프선 선로(111)와 이에 대응하는 상기 도선 선로(211)가 만나는 제 1모서리부(1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1각(131)이 60°내지 90°이며, 그리고상기 인출용 도선(201)을 통해 상기 감지신호를 상기 제어부(300)로 인출하기 위하여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차량의 주행방향에 대하여 횡방향으로 꺾이는 제 2모서리부(2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2각(231)이 60°내지 9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감지기(101) 및 상기 인출용 도선(201)은 상기 도로의 복수 차선에 대응하여 복수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도선 선로(211)중 상기 횡방향으로 형성된 도선 선로(217)는 상기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이 함께 매설되기 위해 단일화된 도선 선로(217)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11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이동상태 정보는 주행속도 또는 교통량에 대응하는 차량 이동상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12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는 원형 또는 타원형이고,상기 제 1각(131)은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원형 또는 상기 타원형의 접선과 이루는 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