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도로에 매설되어 차량의 이동상태를 감지하기 위한 다수의 루프선 감지기(101)와 상기 다수의 루프선 감지기(101)에 대응하는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의 매설 방법에 있어서,상기 각 루프선 감지기(101)가 매설되는 루프선 선로(111)와 이에 대응하여 상기 각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는 도선 선로(211)가 상호 만나는 제 1모서리부(1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1각(131)을 60°내지 90°가 되도록 하고, 그리고상기 각 인출용 도선(201)을 통해 상기 도로 외부로 상기 차량의 감지신호를 인출하기 위하여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차량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횡방향으로 꺾이는 제 2모서리부(2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2각(231)을 60°내지 90°가 되도록 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상기 도선 선로(211)가 형성되는 단계(S110); 및상기 형성된 루프선 선로(111) 및 상기 형성된 도선 선로(211)를 따라 상기 루프선 감지기(101) 및 상기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는 단계(S1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이동상태는 주행속도 또는 교통량에 대응하는 차량 이동상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는 원형 또는 타원형이고,상기 제 1각(131)은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원형 또는 상기 타원형의 접선과 이루는 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 형성단계(S110)에서,상기 도선 선로(211)중 상기 횡방향으로 형성된 도선 선로(217)는 상기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이 함께 매설되기 위해 단일화된 도선 선로(217)로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 형성단계(S110)에서,상기 도로는 양방향 도로이고,상기 단일화된 도선 선로(217)는 상기 양방향 도로의 각 방향 도로에 매설되는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이 함께 매설되기 위해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도선 선로(211) 형성단계(S110)에서,상기 루프선 선로(111) 및 상기 도선 선로(211)는 상기 도로에 주기적으로 형성된 포장줄눈과의 거리가 적어도 40cm 이상 이격되도록 하여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7 |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도로는 콘크리트 포장 도로인 것을 특징으로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기와 인출용 도선의 매설 방법
|
8 |
8
도로상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감지신호를 출력하는 루프선 감지기(101);상기 루프선 감지기(101)와 연결되어 상기 감지신호를 외부로 인출하는 인출용 도선(201);상기 도로상에 상기 루프선 감지기(101)가 매설되어 설치될 수 있도록 일정 깊이로 형성된 루프선 선로(111);상기 루프선 선로(111)와 연결되고 상기 인출용 도선(201)이 매설되어 설치될 수 있도록 상기 일정 깊이로 형성된 도선 선로(211); 및상기 인출용 도선(201)과 연결되어 상기 인출된 감지신호를 기초로 상기 도로상의 차량 이동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300);를 포함하되,상기 루프선 선로(111)와 이에 대응하는 상기 도선 선로(211)가 만나는 제 1모서리부(1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1각(131)이 60°내지 90°이며, 그리고상기 인출용 도선(201)을 통해 상기 감지신호를 상기 제어부(300)로 인출하기 위하여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차량의 주행방향에 대하여 횡방향으로 꺾이는 제 2모서리부(221)는 그 절단면이 이루는 제 2각(231)이 60°내지 9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
9 |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감지기(101) 및 상기 인출용 도선(201)은 상기 도로의 복수 차선에 대응하여 복수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도선 선로(211)중 상기 횡방향으로 형성된 도선 선로(217)는 상기 다수의 인출용 도선(201)이 함께 매설되기 위해 단일화된 도선 선로(217)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이동상태 정보는 주행속도 또는 교통량에 대응하는 차량 이동상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
12 |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루프선 선로(111)는 원형 또는 타원형이고,상기 제 1각(131)은 상기 도선 선로(211)가 상기 원형 또는 상기 타원형의 접선과 이루는 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파손 최소화를 위한 루프선 감지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