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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 객체 오디오 구현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367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오디오 생성방법, 오디오 재생장치, 오디오 재생방법 및 오디오 재생장치가 제공된다. 본 오디오 생성방법은,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가 수록된 장면 효과가 적어도 하나 이상 포함된 묘사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묘사 정보와 오디오 객체들을 통합하여,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오디오 객체, 장면 효과, 묘사 정보, 재생 구간
Int. CL G11B 27/031 (2006.01) G11B 20/1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044162 (2009.05.20)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0086-0000 (2011.06.02)
공개번호/일자 10-2010-0125118 (2010.11.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20)
심사청구항수 3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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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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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충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김제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최병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김홍국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5 이영한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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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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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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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20 수리 (Accepted) 1-1-2009-0303329-03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04830-3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8.16 수리 (Accepted) 9-1-2010-0051525-2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2.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605804-4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28 수리 (Accepted) 1-1-2011-0144551-4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44566-2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50967-8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의 오디오 비트스트림에 포함될 복수의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가 수록된 장면 효과가 적어도 하나 이상 포함된 묘사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묘사 정보와 상기 오디오 객체들을 통합하여,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장면 효과는, 상기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상기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종료시간 및 상기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를 나타내는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는, 상기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들이 각각 수록된 객체 묘사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묘사는, 상기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상기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종료시간 및 상기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를 나타내는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는, 상기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대한 재생 구간들에 대한 정보가 각각 수록된 객체 묘사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재생 구간은,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 번째 재생 구간,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이격된 두 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여, 상기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도록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상기 두 번째 재생 구간 사이에서, 상기 오디오 객체는 재생되지 않도록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디오 효과는, 오디오 편집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에는, 다른 묘사 정보와 구별하기 위한 ID가 수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방법
10 10
하나의 오디오 비트스트림에 포함될 복수의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가 수록된 장면 효과가 적어도 하나 이상 포함된 묘사 정보를 생성하는 인코더; 및 상기 묘사 정보와 상기 오디오 객체들을 통합하여, 오디오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패킷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장면 효과는, 상기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상기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종료시간 및 상기 일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를 나타내는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2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는, 상기 오디오 객체들에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들이 각각 수록된 객체 묘사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묘사는, 상기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시작시간, 상기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의 적용 종료시간 및 상기 개별적으로 적용될 오디오 효과를 나타내는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4 14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는, 상기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대한 재생 구간들에 대한 정보가 각각 수록된 객체 묘사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5 15
제 14항에 있어서, 재생 구간은,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 번째 재생 구간,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이격된 두 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여, 상기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도록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상기 두 번째 재생 구간 사이에서, 상기 오디오 객체는 재생되지 않도록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7 17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디오 효과는, 오디오 편집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8 18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에는, 다른 묘사 정보와 구별하기 위한 ID가 수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생성장치
19 19
오디오 비트스트림에 포함되어 있는 묘사 정보와 오디오 객체들을 분리하는 단계; 상기 오디오 객체들을 압축해제하는 단계; 및 상기 묘사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장면 효과에 수록되어 있는 오디오 효과를, 압축해제된 복수의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오디오 처리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0 20
제 19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오디오 신호에 상기 오디오 효과를 부여하여, 상기 오디오 효과를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1 21
제 20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단계는, 상기 오디오 신호 생성단계 수행 전에, 상기 묘사 정보에 포함된 객체 묘사들 각각에 포함된 오디오 효과들을 참조하여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개별적으로 오디오 효과들을 적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2 22
제 20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신호 생성단계는, 상기 묘사 정보에 포함된 객체 묘사들 각각에 포함된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대한 재생 구간을 기초로,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3 23
제 22항에 있어서, 재생 구간은,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 번째 재생 구간,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이격된 두 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여, 상기 오디오 신호 생성단계는, 상기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게,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4 24
제 23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신호 생성단계는,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상기 두 번째 재생 구간 사이에서, 상기 오디오 객체는 재생되지 않도록,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5 25
제 19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 단계는, 사용자의 편집 내용을 기초로,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의 전부 또는 일부에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6 26
제 19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에는, 다른 묘사 정보와 구별하기 위한 ID가 수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방법
27 27
오디오 비트스트림에 포함되어 있는 묘사 정보와 오디오 객체들을 분리하는 디패킷화부; 상기 오디오 객체들을 압축해제하는 오디오 디코더; 및 상기 묘사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장면 효과에 수록되어 있는 오디오 효과를, 압축해제된 복수의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오디오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28 28
제 27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오디오 신호에 상기 오디오 효과를 부여하여, 상기 오디오 효과를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 모두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29 29
제 28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 상기 오디오 신호 생성 전에, 상기 묘사 정보에 포함된 객체 묘사들 각각에 포함된 오디오 효과들을 참조하여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개별적으로 오디오 효과들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30 30
제 28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 상기 묘사 정보에 포함된 객체 묘사들 각각에 포함된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 각각에 대한 재생 구간을 기초로,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여, 하나의 오디오 신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31 31
제 30항에 있어서, 재생 구간은, 오디오 객체에 대한 첫 번째 재생 구간,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이격된 두 번째 재생 시작 구간을 포함하여,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 상기 오디오 객체가 시간적으로 분할되어 재생되게,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32 32
제 3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 상기 첫 번째 재생 구간과 상기 두 번째 재생 구간 사이에서, 상기 오디오 객체는 재생되지 않도록,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33 33
제 27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처리부는, 사용자의 편집 내용을 기초로, 상기 압축해제된 오디오 객체들의 전부 또는 일부에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34 34
제 27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 정보에는, 다른 묘사 정보와 구별하기 위한 ID가 수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 재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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