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펌프 임펠러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슬러리의 이송시에 막힘 현상이 최소화되고, 낮은 비속도에서도 효율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펌프 임펠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펌프 임펠러는, 허브의 중심으로부터 피흡입물의 흡입영역에 형성되는 흡입면 날개부와, 상기 흡입면 날개부의 단부에 연장되어 피흡입물의 배출영역에 형성되는 배출면 날개부로 이루어진 블레이드를 구비한 펌프 임펠러에 있어서, 상기 흡입면 날개부의 배치각도(θ(r))는 하기의 수학식을 만족하도록 형성되되, 상기 흡입면 날개부의 비틀림 각(β)은 26 ~ 34°범위에서 특정된 각도가 전 영역에서 동일한 값을 갖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수학식의 ri는 상기 흡입면 날개부의 시작점의 반경을 나타낸 것이고, 비틀림 각(β)은 상기 흡입면 날개부의 곡률반경(r) 방향에 대해 직교되는 선(a)과, 상기 흡입면 날개부의 접선(b) 사이의 각을 나타낸 것이며, ln은 자연로그(loge)이다.)이에 의해, 브레이드의 입사면 비틀림 각(β)을 26 ~ 34°범위에서 선택된 각도로 전 영역에 걸쳐 형성하고 블레이드의 전체 형성각도(α)를 325 내지 370°로 형성함으로써 펌프 효율이 60%에 근접하거나 이상인 펌프를 구현할 수 있으므로, 50% 정도인 종래 원심펌프 효율에 비해 획기적으로 펌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2 개의 블레이드를 갖는 구조로 형성함으로써 슬러리의 이송시에 막힘 현상이 최소화할 수 있고 낮은 비속도에서도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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