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742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변속 차량의 가속페달을 운전자의 왼발 쪽에 배치하여 왼발로 차량을 가속하도록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을 개시한다.이러한 본 발명은 기존 자동변속 차량 내 브레이크 페달의 오른쪽과 왼쪽 각각에 제 1 가속 페달과 제 2 가속 페달을 설치하여 운전자의 왼발로도 가속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드로틀 밸브의 열림 정도를 제어하는 엔진 제어 유닛과 제 2 가속 페달이 스위치를 통해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엔진 제어 유닛은 차량 내 핸들에 장착된 가속 입력 장치와 연결되어 상기 가속 입력 장치를 통해 자동 유지 속도를 입력받아 상기 제 2 가속 페달이 조작되어 상기 스위치가 연결된 동안 상기 엔진 제어 유닛에 의해 입력된 자동 유지 속도까지 점진적으로 속도를 증가시키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양발을 균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므로 오른발의 피로도를 급감시키며, 가속을 위하여 제 2 가속 페달을 밟고만 있으면 설정치까지 점진적 가속 및 속도 유지가 가능하여 운전의 편의성을 높이고, 장시간 운전에도 피로도를 줄일 수 있게 되는 유용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B60K 23/02 (2006.01) B60T 7/06 (2006.01) B60K 26/02 (2006.01)
CPC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61308 (2010.06.28)
출원인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64846-0000 (2012.07.05)
공개번호/일자 10-2012-0000830 (2012.01.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형술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장영관 대한민국 강원
3 하종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테크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강원도 춘천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28 수리 (Accepted) 1-1-2010-0415406-8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7.05 수리 (Accepted) 1-1-2010-0433414-60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59544-1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15 수리 (Accepted) 4-1-2011-5075634-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29044-6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3 수리 (Accepted) 4-1-2011-5249875-9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06427-1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6503-9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08 수리 (Accepted) 4-1-2012-5049179-2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66288-6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4-1-2019-5230938-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차량 내에 힌지를 매개로 회동 가능하도록 장착된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 및 상기 가속 페달의 작동에 의해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를 조절하는 드로틀 밸브로 구성된 자동변속 차량의 페달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가속 페달은 상기 브레이크 페달과 함께 운전자의 오른발로 제어하는 제 1 가속 페달과, 수동 기어 변속 차량의 클러치 페달이 위치된 위치에 설치되어 운전자의 왼발로 가속을 제어하도록 하는 제 2 가속 페달로 구성되되, 전술한 제 1 가속 페달은 상기 드로틀 밸브와 가속 케이블을 통해 연결되고, 전술한 제 2 가속 페달은 상기 드로틀 밸브의 열림 정도를 제어하는 엔진 제어 유닛과 스위치를 통해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엔진 제어 유닛은 차량 내 핸들에 장착된 가속 입력 장치와 연결되어 상기 가속 입력 장치를 통해 자동 유지 속도를 입력받아 상기 제 2 가속 페달이 조작되어 상기 스위치가 연결된 동안 입력된 자동 유지 속도까지 점진적으로 속도를 증가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전술한 엔진 제어 유닛은 상기 드로틀 밸브에 연결된 가속 케이블을 감아서 드로틀 밸브를 개폐시키는 구동모터 및 드로틀 밸브의 열림 정도를 센싱하는 드로틀 포지션 센서와 전기적으로 연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4 4
차량 내에 힌지를 매개로 회동 가능하도록 장착된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 및 상기 가속 페달의 작동에 의해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를 조절하는 드로틀 밸브로 구성된 자동변속 차량의 페달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가속 페달은 상기 브레이크 페달과 함께 운전자의 오른발로 제어하는 제 1 가속 페달과, 수동 기어 변속 차량의 클러치 페달이 위치된 위치에 설치되어 운전자의 왼발로 가속을 제어하도록 하는 제 2 가속 페달로 구성되되, 전술한 제 1 가속 페달은 조작 시 유압을 전달하는 유압라인과 연결되고, 상기 유압라인을 통해 공급된 유압에 의해 유압 피스톤이 가압되면서 상기 드로틀 밸브를 개폐하는 레버를 작동시키는 유압 실린더와, 상기 유압라인의 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솔레노이드와, 상기 유압 실린더와 솔레노이드 사이에 회전식 가압 피스톤을 작동시키는 압력모터가 유압라인에 구성되며, 상기 드로틀 밸브의 열림 정도를 센싱할 수 있도록 드로틀 밸브에 드로틀 포지션 센서가 구성되고, 상기 솔레노이드, 구동모터, 드로틀 포지션 센서와 연결되어 드로틀 밸브를 제어하는 엔진 제어 유닛과 상기 제 2 가속 페달이 스위치를 통해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엔진 제어 유닛은 차량 내 핸들에 장착된 가속 입력 장치와 연결되어 상기 가속 입력 장치를 통해 자동 유지 속도를 입력받아 상기 제 2 가속 페달이 조작되어 상기 스위치가 연결된 동안 입력된 자동 유지 속도까지 점진적으로 속도를 증가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5 5
제 2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전술한 엔진 제어 유닛은 기어가 중립인지를 감시하여 기어 중립 시 가속을 중지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6 6
제 2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전술한 엔진 제어 유닛은 도어 열림을 감시하여 도어가 열리면 가속을 중지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7 7
제 2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전술한 엔진 제어 유닛은 브레이크 작동을 감시하여 브레이크가 작동되면 가속을 중지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8 8
제 2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전술한 엔진 제어 유닛과 연결되어 설정된 상기 자동 유지 속도를 표시하는 표시부가 차량 내의 계기판에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9 9
제 2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전술한 엔진 제어 유닛은 차량의 속도계와 연결되어 차량의 현재 속도를 입력받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변속 차량의 3 페달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