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75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시, 기저장된 얼굴 이미지 중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설정하고,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게임 실행 화면에 표시하고,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생성된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를 포함하는 복수의 게임 캐릭터를 기설정된 게임 캐릭터 출력 규칙에 따라 게임 실행 화면에 표시하고, 게임 캐릭터 선택 정보를 포함하는 외부 입력 데이터의 수신 여부 및 게임 캐릭터 선택 정보에 기초하여 선택된 특정 게임 캐릭터의 상기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와의 매칭 여부에 기초하여 정답 및 오답 처리를 수행하되,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는 기설정된 게임 난이도에 따른 얼굴 이미지 변형 규칙에 따라 상기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변형 요소를 적용하여 모핑(morping) 처리된 변형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생성된 것이다.
Int. CL A63F 13/213 (2014.01) A63F 13/40 (2014.01)
CPC A63F 13/40(2013.01) A63F 13/40(2013.01) A63F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29352 (2011.03.31)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75111-0000 (2012.08.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31)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관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정재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이석용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4 김규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31 수리 (Accepted) 1-1-2011-0234747-2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9 수리 (Accepted) 9-1-2012-0054191-6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55134-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얼굴 식별 게임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기저장된 얼굴 이미지 중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설정하는 단계;(b)상기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게임 실행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c)상기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생성된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를 포함하는 복수의 게임 캐릭터를 기설정된 게임 캐릭터 출력 규칙에 따라 게임 실행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 및(d)게임 캐릭터 선택 정보를 포함하는 외부 입력 데이터의 수신 여부, 및 상기 게임 캐릭터 선택 정보에 기초하여 선택된 특정 게임 캐릭터의 상기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와의 매칭 여부에 기초하여 정답 및 오답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는,기설정된 게임 난이도에 따른 얼굴 이미지 변형 규칙에 따라 상기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변형 요소를 적용하여 모핑(morping) 처리된 변형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생성된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변형 요소는,얼굴 정의 파라미터(FPD, Facial Definition Parameter) 및 얼굴 애니메이션 파라미터(FAP, Face Animation Parameter) 중 적어도 하나가 변경되도록 하는 직접 변형 요소와, 원본 얼굴 이미지 상에 다른 이미지가 합성되도록 하는 합성 변형 요소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전에,얼굴 이미지 데이터를 포함하는 외부 입력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얼굴 이미지 데이터의 원본 얼굴 이미지에 적어도 하나의 변형 요소를 적용한 변형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원본 얼굴 이미지 및 상기 변형 요소 이미지를 상기 얼굴 이미지로서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는,기저장된 복수의 게임 캐릭터 중 선택된 어느 하나이거나, 외부 입력 데이터에 포함된 얼굴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임 캐릭터인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얼굴 이미지 변형 규칙은,상기 게임 난이도 별로 상기 변형 요소의 종류 및 개수 중 적어도 하나가 상이하게 적용되도록 하되,상기 게임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상기 변형 요소의 종류 및 개수 중 적어도 하나가 늘어나도록 적용하는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기설정된 게임 난이도는,난이도 선택 정보를 포함하는 외부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설정되거나, 이전에 실행된 게임 난이도에 기초하여 자동으로 설정되는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캐릭터 출력 규칙은,상기 게임 캐릭터 별로 기설정된 등장 순서, 등장 위치 및 등장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 이후에,상기 정답 또는 오답 처리 결과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게임 결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 이미지는,단일 인물의 얼굴 사진 이미지, 및 복수의 인물의 얼굴 사진 이미지를 이용하여 합성된 몽타주 이미지 중 어느 하나인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방법
10 10
제 1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11 11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에 있어서,원본 얼굴 이미지, 및 상기 원본 얼굴 이미지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변형 요소를 적용하여 모핑(morping) 처리한 변형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임 캐릭터들이 저장되어 있는 게임 캐릭터 저장부; 및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 및 상기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에 기설정된 게임 난이도에 따른 얼굴 이미지 변형 규칙을 적용한 변형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생성된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 목표 얼굴 이미지를 게임 실행 화면 상에 제시한 이후 상기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를 포함하는 복수의 게임 캐릭터가 기설정된 게임 캐릭터 출력 규칙에 따라 상기 게임 실행 화면 상에 표시되도록 제어하며, 상기 표시된 복수의 게임 캐릭터 중 외부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선택된 특정 게임 캐릭터가 상기 선택 목표 게임 캐릭터인지 여부에 따라 정답 및 오답 처리를 수행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어부를 포함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얼굴 정의 파라미터(FPD, Facial Definition Parameter) 및 얼굴 애니메이션 파라미터(FAP, Face Animation Parameter) 중 적어도 하나가 변형되도록 하는 직접 변형 요소, 및 얼굴 이미지 상에 다른 이미지가 합성되도록 하는 합성 변형 요소 중 적어도 하나의 변형 요소를 적용하여 원본 얼굴 이미지를 모핑 처리하여 변형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고,상기 원본 얼굴 이미지 및 상기 변형 얼굴 이미지를 이용하여 게임 캐릭터를 생성하는 게임 캐릭터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 식별 게임 제어부는,외부 입력 데이터에 포함된 게임 난이도 선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난이도를 설정하거나, 이전에 실행된 게임 난이도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난이도를 설정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정답 및 오답 처리의 결과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게임 결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게임 결과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
15 15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 이미지 변형 규칙은,상기 게임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상기 변형 요소의 개수가 늘어나도록 설정되는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
16 16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원본 얼굴 이미지는,단일 인물의 얼굴 사진 이미지, 및 복수의 인물의 얼굴 사진 이미지를 이용하여 합성된 몽타주 이미지 중 어느 하나인 것인 얼굴 식별 게임 제공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WCU사업-유형1 인터랙션 사이언스: 인간, 로봇, 컴퓨터, 디지털미디어의 창조적 융합을 위한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