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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 기술번호 : KST201403794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에 관한 것으로, 모재로부터 일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는 레일부에 거치되고 주행모터에 의해 상기 레일을 주행하는 몸체부, 몸체부와 연결되며 암(Arm) 회전모터에 의해 회전하고, 암 상하모터에 의해 높낮이가 조절되는 암 및 암의 하단부에 구비되어 암의 회전 및 높낮이 조절에 의해 모재의 용접 시작구간 및 종료구간을 용접하는 토치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종래 수작업으로 용접해야 했던 모재의 양단 용접을 자동화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B23K 37/02 (2006.01)
CPC B23K 37/0211(2013.01) B23K 37/0211(2013.01) B23K 37/0211(2013.01) B23K 37/0211(2013.01) B23K 37/0211(2013.01) B23K 37/0211(2013.01) B23K 37/02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8696 (2010.04.26)
출원인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56772-0000 (2011.08.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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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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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재억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2 김일수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3 정재원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4 김지선 대한민국 전라남도 영암군
5 이지혜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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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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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남테크노(주) 서울특별시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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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6 수리 (Accepted) 1-1-2010-0270074-1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9.30 수리 (Accepted) 1-1-2010-0634018-0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52683-84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2.01 수리 (Accepted) 1-1-2011-0081741-1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28 수리 (Accepted) 1-1-2011-0143987-6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44003-4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21907-8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27 수리 (Accepted) 1-1-2011-0488470-1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88488-3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8810-01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4.05 수리 (Accepted) 1-1-2012-0273020-45
12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4.12 수리 (Accepted) 1-1-2012-0288353-8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6 수리 (Accepted) 4-1-2015-5068946-3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재(200)로부터 일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는 레일부(150)에 거치되고 주행모터(111)에 의해 상기 레일부(150)를 주행하는 몸체부(110);상기 몸체부(110)와 연결되며 암(Arm) 회전모터(121)에 의해 회전하고, 암 상하모터(123)에 의해 높낮이가 조절되는 암(120); 및상기 암(120)의 하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암의 회전 및 높낮이 조절에 의해 상기 모재(200)의 용접 시작구간 및 종료구간을 용접하는 토치(130);를 포함하며,상기 몸체부(110)와 상기 모재(200)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용접 시작구간 및 종료구간을 감지하고,상기 토치(130)는 용접 시작구간이 감지되면 상기 암(120)의 회전에 의해 회전하여 용접 시작구간을 용접하고, 용접 완료 후 상기 암(120)이 회전을 멈춘 후 상기 몸체부(110)의 주행에 의해 용접 시작구간 및 종료구간 사이를 용접하고, 용접 종료구간이 감지되면 상기 몸체부(110)의 주행을 멈춘 후 상기 암(120)의 회전에 의해 용접 종료구간을 용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몸체부(110)의 양측에 구비되어 상기 모재(200)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센싱부(14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3 3
삭제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암(120)의 상단부에 상기 토치(130)를 회전시키는 토치 회전모터(12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부(110)는,상기 몸체부(110)가 상기 레일부(150)를 주행하면서 용접 시에 주행 방향에 대하여 수직한 방향으로 움직여 위빙(weaving)을 제어하는 위빙제어모터(113);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부(150)의 일단 또는 양단에는 긴 막대 형상을 갖는 가이드 레일(157)이 상기 레일부(150)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 연결되어 상기 모재(200)의 용접 길이를 연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암(120)의 하단부에 상기 토치(130)를 고정하는 토치고정부(131);를 더 포함하며, 상기 토치 고정부(131)의 재질은 베크라이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8 8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140)는 초음파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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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세광에스텍(주) 융합기술을 이용한 고효율 용접자동화장치 개발 선박블록 자동용접용 캐리지 개발